한국관광공사‧비씨카드‧한국간편결제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방한 관광객 모바일 간편결제 활성화 위해 3사 협력
김장실 사장, “인바운드 관광 수요 증대해, 소상공인에게 보탬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2023-04-26 15:54:30 , 수정 : 2023-04-26 21:48:44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25일, 공사 서울센터에서 BC카드(이하 비씨),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하 한결원)과 방한 외래객 모바일 간편결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식 모습 


이번 협약을 통해 공사는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를 보유한 비씨, 위챗·유니온페이 등 국내외 간편결제 서비스를 운영 중인 한결원과 손을 맞잡고 외국 관광객이 한국 여행 중 편리하게 모바일 결제를 활용할 수 있도록 쇼핑․교통․숙박 등에 간편 결제 시스템 도입을 지원한다.


향후 3사는 공사 해외 지사와 SNS 등을 활용해 모바일 간편결제를 홍보하고, 럭키머니 및 쿠폰 이벤트 등을 전개한다. 또한 부산, 강릉 등 관광거점도시에서는 간편결제 도입 시범사업 운영, 음식점, 전통시장 등 소상공인 간편 결제 확대 지원 등 모바일 간편결제 활성화를 통한 국내 업계 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마케팅 캠페인에서 축적된 방한 외래객의 주요 소비지역, 업종 등 소비 패턴을 분석하여 방한 관광 개선점 및 마케팅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관련 업계 및 지자체 대상 분석과 진단을 지원한다. 


공사 김장실 사장은 “올해는 외국인 방한 수요의 회복기이자 ‘2023-2024 한국관광 방문의 해’ 캠페인이 시작되는 만큼 방한관광 편익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라며, “인바운드 관광 수요를 증대하여, 내수 활성화, 특히 소상공인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