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A항공과 터키항공, 공동운항 파트너십 개시
2023-06-07 16:33:43 | 김종윤 기자

[티티엘뉴스] 이탈리아 국적 항공사인 ITA항공(AZ)과 튀르키예(터키) 국적 항공사인 터키항공(TK)이 공동운항 파트너십을 맺었다. 

 


공동운항 파트너십을 통해 ITA항공(ITA Airways)은 터키항공의 로마-이스탄불 노선을 공동 운항한다. 또 터키항공은 브린디시, 바리, 카타니아, 플로렌스, 제노아, 팔레르모, 라메지아 테르메, 토리노, 트리에스테를 포함하여 로마에서 이탈리아 내 9개 목적지에 마ITA항공편명을 배치할 예정이다. 

Mr. Bilal Ekşi 터키항공의 CEO는 “로마와 이스탄불은 항상 사람들을 끌어들이고 연결하는 매력적인 도시다. 터키항공과 ITA 항공 간의 이번 공동운항 협정이 좀 더 다양한 목적지를 보유한 기존 네트워크를 개발하고 잠재력이 높은 두 국가 간의 협력과 왕래를 촉진할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또한 이 파트너십은 관광에 대한 긍정적인 에너지를 생성하고 터키항공의 운항 범위를 확장하며 고객 혜택을 향상시키는 방향으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Fabio Lazzerini ITA Airways CEO 겸 총괄 책임자는 "터키항공과의 공동운항 파트너십을 통해 ITA Airways는 세계 최고의 항공사들과의 기존 파트너십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갈 것이다"라며, “이 파트너십은 모든 ITA Airways 승객에게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이고 역사적 다양상을 가진 도시 중 하나인 이스탄불로의 특별한 접근 방법을 열어줄 것이다. 본 계약은 ITA의 32번째 공동운항 성과이며, 2년도 채 안 되어 ITA가 달성한 훌륭한 결과이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공동운항 항공편은 양 항공사의 판매 채널 및 웹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김종윤 기자 yoons35@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