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A-홍콩 호텔 전략적 파트너십
홍콩 내 21곳 호텔, 한국관광객에 특별요금
2015-11-16 17:21:31

지난 15일 글로벌 여행 홀세일러 기업인 GTA가 그랜드 하얏트 홍콩(Grand Hyatt Hong Kong)에서 21개의 홍콩 베스트셀러 호텔들과 함께 전략적 파트너십 프로그램(Strategic Partnership Prog ram)을 체결했다.

그 첫 번째 일환으로 홍콩의 21개 호텔은 중단거리에 위치한 일본, 한국, 동남아시아, 태평양, 중동 마켓을 대상으로 GTA에 특별한 요금과 혜택으로 객실을 제공하기로 했다.

GTA는 여행산업의 리더로서 올해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과 캠페인 활동 등을 통해 여행업계의 활성과 상생을 위한 활동들을 진행해 가고 있다.

이번 ‘홍콩 SPP’는 그 동안 중국의 경제성장률 둔화와 같은 지난 2009년부터 시작 된 금융위기에 속에서도 큰 하락세를 보이지 않던 홍콩 관광 시장이 2015년 상반기 급격한 하락을 보이며 새로운 관광 수요 창출에 대한 필요성이 강조되며 진행이 결정됐다.

최근 홍콩 관광청의 통계에 따르면 홍콩의 8월 중국 관광객수는 작년 대비 7.1% 하락했으며, 관광객들이 하룻밤 사이 지출하는 비용은 작년 상반기와 비교해 8.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디 우(Cyndi Ng) GTA의 시장개발 및 전략적 파트너쉽 부서의 수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호텔에 묵는 고객에게 추가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쇼핑과 음식뿐만 아니라 홍콩의 특별한 장소, 상징적인 이벤트와 축제 등 숨겨진 보석 같은 매력을 소개함으로써 새로운 관광 수요를 자극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GTA는 최근 여행사들에게 홍콩을 알릴 수 있는 트레이닝 비디오와 교육 자료 제작을 위한 촬영을 마쳤다. 이는 21개 호텔이 GTA에 단독으로 제공하는 혜택뿐 아니라 홍콩에서 숨은 매력들을 발견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또한 오는 2016년 5월, GTA는 여행사들을 대상으로 한 팸투어를 진행하여 여행사들이 홍콩의 매력을 더 알 수 있는 기회를 계획하고 있다. GTA가 소개할 홍콩의 다양한 매력으로는 PMQ, 타이 항 불용춤 축제 등이 있다.

Aberdeen 거리 중앙에 위치한 PMQ (Police Married Quarters)는 원래 기혼경찰들을 위한 숙소로 활용되던 곳이었지만 현재는 창조적인 랜드 마크로 자리했다.

정부는 이 건물의 활성을 위해 PMQ를 신진 디자인&창조 기업들의 허브로 변화 시켰으며, 이 곳은 점차 인기를 얻으며 예술과 디자인을 위한 소통의 장소뿐 아니라 전시와 예술공연의 장으로 발전했다.

가을 축제기간 동안 진행하는 타이 항 불용춤 축제(Tai Hang Fire Dr agon Dance)는 많은 현지인과 관광객들에게 사랑 받는 전통 행사다. 올해는 헐리웃 스타 휴잭맨이 그의 개봉예정작인 ‘Pan’의 홍보를 위해 홍콩에 방문했으며 이 행사에 초청됐다.

기념행사에는300명 이상의 공연자가 참여했으며, 7만개의 폭죽으로 덮여있는67미터의 용이 불과 연기를 내며 보름달이 떠있는 3일간 축제를 기념했다.

GTA는 휴잭맨의 이번 축제 참가 모습을 단독으로 촬영 하였으며, 이는 트레이닝 비디오에도 포함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뿐만 아니라 오는 22일 시작되는 홍콩 와인&음식 축제와 같은 상징적인 이벤트들도 소개 될 예정이다.

다일 리(Daryl Lee) GTA의 아시아퍼시픽, 중동, 아프리카의 세일즈&마케팅 부사장은 “우리는 고객들이 셔틀버스 서비스를 포함해, 호텔에서 무료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추가 서비스를 선정해 제공하기로 했다”며 “홍콩 여행의 활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은 호텔 파트너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이러한 노력은 홍콩 관광객 수의 증가로 이어질 것이라 자신한다”고 전했다.

그밖에 GTA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추천호텔과 진행중인 프로모션은 RBS 사이트(rbs.gta-travel.co.kr) 및 GTA RAIL 사이트 (www.gtarail.co.kr)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항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사항은 GTA 콜센터(02-2170-6500) 또는 이메일 (sel.customers ervice@gta -travel.com)으로 가능하다.

 

김종윤 기자 yoons35@ttl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