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고 맛있는 겨울 여행, 타이베이로 오세요!
대만의 인기 배우 류이호가 타이베이 관광홍보 나서
홍사부 우육면 직접 조리 시범
2018-08-21 21:16:43 , 수정 : 2018-08-22 02:20:42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타이베이 시정부 관광전파국이 8월 21일 오전 11시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2018 PUN TAIPEI, 맛있고 즐거운 타이베이 겨울여행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주요 인사들의 모습(좌 첫번째 왕전옥 대만관광협회 이사장, 4번째 황이평 타이완관광청 서울사무소장, 5번째 대만 배우 류이호, 6번째 천스위 관광국장, 7번째 이지성 주한국타이완대표부 부대표)

 

이날 행사에는 타이베이 시정부 관광전파국 천스위(陳思宇) 국장과 대만의 국민 남친으로 불리는 배우 류이호(劉以豪), 이지성(易志成국) 주한국타이완대표부 부대표, 황이핑 타이완관광청 서울사무소 소장, 왕전옥(王全玉) 대만관광협회 이사장, 대만의 유명 셰프 홍금용(洪金龍), 그리고 국내 여행업계 관계자 및 미디어 등 약 100여 명이 참석 했다.

 

▲천스위 타이베이 시정부 관광전파국  국장이 간담회장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지성 주한국 대만대표부 부대표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천스위 국장은 대만의 ‘첫사랑 남친’으로 불리는 인기 배우 류이호와 함께 타이베이의 명소를 소개했다. 또한, 직장인의 여행, 친구와 떠나는 여행, 가족 단위의 여행 등 각 대상에 맞춘 특색있는 여행 코스를 추천해 다양한 계층의 수요를 만족하게 할 수 있도록 했다.
 

▲간담회장에서 대만의 인기 배우 류이호가 지켜보고 있는 가운데 천스위 국장이 우육면의 면을 직접 삶고 있다

 

천스위 국장과 류이호는 간담회 메인 무대에서 대만 우육면 5회 우승을 한 ‘홍사부 우육면’ 조리과정에도 함께했으며, 시식회도 곁들여 참석자들의 구미를 당기게 했다.

 

이날 천스위 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타이베이는 교통이 편리하고, 다양한 미식이 있으며, 우호적인 여행 환경과 새것과 옛것의 조화를 이루고 있는 특색이 있어 자유 여행객들이 방문하기 매우 좋은 곳”이라고 말했다.

 

또한, 천 국장은 “타이베이 따따오청(大稻埕) 구 도시 지역으로 디화제(迪化街)에서 산책을 하고, 츠셩공(慈聖宮) 사당 앞 노점에서 현지 미식을 맛보고, 골목 사이 사이로 각기 특색을 지닌 창의적인 문화 상품 가게들을 구경할 수 있다”라면서, “우아하고 옛 분위기가 나는 거리 가옥(街屋)에 앉아 느긋하게 커피를 한 잔 즐길 수 있으며, 바로크 양식의 건축물과 함께 인터넷 인기 스타처럼 예쁜 사진을 찍을 수도 있어 타이베이에서 절대 지나쳐서는 안 될 장소로 특별히 추천한다”고 소개했다.

 


대만의 인기 배우 류이호(▲)는 “겨울에 베이터우(北投)에서 온천욕 즐기기를 추천하며, 타이베이 근교인 베이터우에서 잠시 도시를 벗어나 긴장을 푸는 것도 좋을 것”이라며, “베이터우에는 온천 호텔이 많이 있는데, 각기 특색이 있고 다양한 온천 스파 시설을 갖추고 있어 여행객들이 온천욕을 즐기며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류이호는 “근처에 있는 베이터우 도서관, 베이터우 온천 박물관, 메이팅(梅庭), 띠러구(地熱谷) 등도 꼭 방문해 봐야 할 추천 장소”라며, “한국 여행객이 타이베이 겨울 여행 시 베이터우 온천을 방문해 심신의 피로를 씻어내길 추천하며, 동시에 베이터우 온천의 풍부한 인문 역사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대만 인기 음식인 우육면을 간담회장에서 직접 시범 조리를 하고 있는 (우로부터, 천스위 국장, 배우 류이호, 홍금용 명 셰프)

 

이번 간담회에서 타이베이는 다양한 이벤트를 소개했다. 특히 대만 자유여행에 대한 한국 여행객의 열기를 이어가고자 중화항공, KKday 및 한국 현지 여행 업체인 모두투어와 협력해 ‘FUN TAIPEI’ 동계 여행 코스 혜택을 출시하여 에어텔, 반 자유여행 및 자유여행 상품 등 다양한 수요에 맞춘 여행 코스와 혜택 등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한국 여행객이 11월 30일까지 중화항공 다이너스티 패키지 ‘FUN TAIPEI’ 에어텔 프로모션 상품을 구매하면, 2박 3일 및 1박 2일 상품을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다.
 

▲대만 인기 배우 류이호가 타이베이를 소개하고 있다. 
 

또한, 타이베이시는 처음 모두투어와 협력해 3박 4일 타이베이 온천 반 자유여행 코스를 출시했다. 8월 30일부터 9월 2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여행 박람회에서 구매 가능하다. 상기 여행상품 예약 시에는 타이베이시가 특별히 준비한 'FUN TAIPEI' 여행 기념 패키지도 받을 수 있다(한정 수량으로 소진 시까지 증정). 


자유 여행객에게 더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타이베이시는 KKday와 협력해 타이베이 자유여행 혜택 여행 상품을 출시했다. 11개 하계여행 상품에 대한 혜택은 11월 30일까지 계속되며, 겨울철 여행 코스를 겨냥한 19개의 동계 특색 혜택 여행 상품도 별도로 출시됐다. KKday 웹사이트에서 여행 상품 예약 시 전용 할인코드를 입력하면 3~10%까지의 차등 할인을 받을 수 있다.
 


▲ 행사장을 가득 메운 미디어들의 취재 열기가 뜨겁다.

 

오는 11월 30일까지 ‘한국 미식가~타이베이 맛집(韓老饕~臺北好食在)’ 미식 장소 체크인 행사에는 현재 빕구르망 맛집, 타이베이 유명 먹거리, 양식 레스토랑, 호텔 등 요식업체들과 기념품 상점 등이 참여하고 있다. 한국 여행객이 ‘한국 미식가(韓老饕, 한라오타오)’ 마크가 있는 가게에서 장소 체크인을 하고 맛있는 음식 인증을 공유하면 해당 가게에서 바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타이베이의 다양한 음식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자유 여행객의 필수품인 포켓WIFI의 경우, 관광전파국은 대만 포켓WIFI 업체인 HORIZON과 협력하여, 행사 기간(현재~11월 30일까지)에 HORIZON 공식 홈페이지에서 포켓WIFI 를 대여하고 ‘FUNTAIPEI’를 입력하면 특가로 대만에서 인터넷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타이베이 여행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타이베이 관광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