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에어, 대자연 아름다운 노르웨이 트론헤임 신규 취항
노르웨이 트롬쇠–핀란드 헬싱키 노선도 주 3회 증편 운항
2019-03-22 12:17:55 | 강지운 기자

[티티엘뉴스] 우리나라에도 취항하고 있는 핀란드 국적 항공사 핀에어(AY)가 오는 6월부터 핀란드 헬싱키~노르웨이 트론헤임 노선을 신규 취항한다.

 

헬싱키~노르웨이 노선은 노르웨이 지역 항공사 위데뢰에(Wideroe)항공과 파트너십을 통해 주 5회 운항하며 항공권 구매는 핀에어를 통해 가능하다. 기종은 봄바디어(Bombardier)사의 Dash 8 Q400이며, 비즈니스석과 이코노미석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신규 노선 취항으로 핀에어 아시아 고객은 북유럽 도시 선택 폭이 늘어난다.

 

▲노르웨이 트론헤임(사진제공: 핀에어)

 

노르웨이에서 세 번째로 큰 도시인 트론헤임은 뛰어난 자연경관으로 여행객 사이에 잘 알려져 있다. 트론헤임은 오로라 투어, 하이킹 등을 통해 대자연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이다.

 

▲노르웨이 트롬쇠(사진제공: 핀에어)

 

 

또한, 핀에어는 위데뢰에 항공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6월 4일부터 노르웨이 트롬쇠-핀란드 헬싱키 노선을 주 3회로 증편한다. 노르웨이 여행지 중 하나인 트롬쇠는 북극권 북쪽 350km 떨어진 곳에 있으며 북극광 관람, 고래 투어 등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다.

 

크리스티안 레스자크(Christian Lesjak) 핀에어 네트워크 및 자원관리 수석 부사장은 “트론헤임과 트롬쇠를 더욱 잘 알릴 기회를 마련하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를 계기로 더욱 더 많은 사람들이 트론헤임의 매력을 느낄 수 있으면 좋겠다. 핀에어는 앞으로도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네트워크를 제공할 것이다”고 밝혔다.

 

강지운 기자 jwbear@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