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관광개발, 대국민소통창구 시민참여혁신단 위촉
각계각층 국민 대표단 30명 선발
경영 참여 등 공공기관 혁신 제안
2019-07-16 14:16:46 , 수정 : 2019-07-16 14:33:05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국민이 직접 참여해 진단하고, 국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기관에 전달해 공공기관이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한 공공기관의 혁신을 선도한다.”


코레일관광개발은 16일 서울 본사에서 대국민소통창구 ‘시민참여혁신단’ 30명에 대한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시민참여혁신단 위촉식에서 김순철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앞줄 우측에서 다섯번째)와 시민참여혁신단이 함께 자리 했다


이번에 위촉된 시민참여혁신단은 2년 동안 코레일관광개발이 제공하는 서비스 전반을 국민의 입장에서 직접 경험하고 진단하는 등 소비자중심경영(CCM)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기관과 국민 사이의 소통창구 역할을 한다. 또한 경영에도 참여해 국민의 목소리로 다양한 혁신제안을 하는 리딩그룹이 된다.


시민참여혁신단은 지난 6월 12일부터 6월 30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개모집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과정을 거쳐 ▷20대 대학생부터 ▷학계 ▷서비스전문가 ▷철도관련종사자 등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국민 총 30명이 시민참여혁신단으로 최종 선발됐다.
 


김순철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는 “국내유일 철도관광 공공기관으로서 즐거운 국민여가와 사회적 가치 제공을 위해선 국민의 의견과 목소리가 필요하다”며, “국민을 대표한 시민참여혁신단 여러분의 의견에 귀 기울여 실질적인 성과를 이끌어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레일관광개발은 ▷철도관광상품(패키지 기차여행) ▷관광열차(레일크루즈 해랑, 바다열차, 5대벨트관광열차 O·V·S·DMZ·A·G-train, 국악와인열차 등) ▷철도테마파크(곡성기차마을, 정선·정동진·청도레일바이크 등) ▷열차 내 고객안내서비스(KTX, ITX-새마을, 관광열차)를 운영하고 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