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신한 미래설계포유 웹 리뉴얼 오픈 
사용자 중심의 4개 테마로 세분화 및 검색기능 추가
100세 고령화 시대 유용한 은퇴 정보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준비
2020-04-06 21:15:57 , 수정 : 2020-04-07 08:00:58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당신만의 은퇴설계, 신한과 함께 해요."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은퇴 및 은퇴준비 고객을 대상으로 한 ‘신한 미래설계포유’ 웹사이트를 사용자 중심적인 연금·50+은퇴·금융·라이프 콘텐츠로 리뉴얼 했다고 6일 밝혔다.



▲신한 미래설계포유 웹 리뉴얼 오픈


올해로 6주년을 맞은 신한은행 은퇴 브랜드 ‘신한미래설계’는 은퇴 전·후의 고객 대상으로 금융서비스와 다양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신한 미래설계포유’라는 콘텐츠 플랫폼을 웹과 신한 쏠(SOL)에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신한 미래설계포유 웹 리뉴얼은 은퇴설계의 핵심인 연금 콘텐츠 업그레이드와 함께 카테고리도 연금·50+은퇴·금융·라이프 등 4개의 테마로 세분화했다. 또한, 검색기능을 강화해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편의성과 직관성을 높였다. 


연금 카테고리는 전 금융기관의 연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내 모든 연금’과 앱 설치나 회원가입 없이 모바일에서 손쉽게 은퇴설계를 할 수 있는 ‘자가진단 시스템’을 대표 콘텐츠로 갖췄다.  또한 50+은퇴 카테고리는 은퇴 후의 삶에 필요한 정보와 은퇴 후의 삶을 성공적으로 사는 인물들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금융 카테고리는 은행, 보험, 투자, 부동산, 세금 등 다양한 금융지식과 유용한 정보가 준비되어 있고, 라이프 카테고리는 금융을 넘어 4065세대의 일상과 연관된 건강, 여행, 컬쳐, 반려동물 등의 볼거리로 구성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100세 고령화 시대를 살아가는 고객들이 유용한 은퇴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중심 관점의 맞춤 은퇴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