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카드, 마스크 알리미 챗봇서비스 실시
카카오 알림톡 승인알림서비스 신청한 NH농협카드(채움) 개인회원 대상
마스크 5부제 구매일 오전 8시 챗봇이 알림 발송 및 관련 정보 서비스 
2020-04-07 15:18:41 , 수정 : 2020-04-07 15:31:08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NH농협카드(사장 신인식)는 코로나19 예방 동참을 위해 NH농협카드 알림톡에 마스크 알리미 챗봇서비스(이하 마스크 알리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반경 5km 이내 재고가 많은 순서로 최대 10개까지 마스크 구매처를 안내받을 수 있다. 해당 구매처 위치는 지도로도 확인 가능하며 ‘내구매처로 등록하기’를 선택하면 해당 구매처에 마스크 입고/품절 시 챗봇이 알림을 발송한다.


이외에도 입력한 출생연도를 기준으로 마스크 5부제에 따라 구매일 오전 8시에 챗봇이 알림을 발송해주며, 질병관리본부의 코로나19 발생 현황 페이지로 이동해 관련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NH농협카드 알림톡


이용대상은 카카오 알림톡으로 승인 알림서비스를 신청한 NH농협카드(채움) 개인 회원이다. 서비스 이용은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알림톡 채팅방 하단에 상시 노출된 메뉴버튼인 ‘마스크 알리미봇 시작’을 클릭하면 된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마스크 재고 확인, 구매 요일 알림, 코로나19 발생 현황 등 생활에 가장 밀접한 부분의 편리함을 드릴 것”이라며 “농협카드의 서비스를 통해 코로나19 바이러스 극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카드 앱·홈페이지 또는 가까운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