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OZ·7C & 한국공항·샤프까지 '항공산업고용안정 TF' 발족
2020-11-05 23:23:44 | 편성희 기자

[티티엘뉴스] 항공업계가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증(Covid-19)의 장기화 위기에 극복하기 위한 태스크포스(TF)를 발족했다.

한국항공협회는 3일, 항공산업 고용안정 TF를 발족하고 첫 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 코로나19에 따른 최근 국내 항공 일자리 현황과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고용유지지원 실적과 향후 계획 및 TF 운영을 위한 방안을 협의했다. 항공업계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당면한 위기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일자리가 곧 항공산업 경쟁력의 핵심이라는 공감대를 형성했다는 반응이다.

이번 TF에는 국내 8개 항공사 및 5개 지상조업사 등 주요 항공사 및 항공 유관 기업과 한국항공협회가 참여한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티웨이항공, 에어서울, 플라이강원 등 8개 항공사와 한국공항, 아시아나에어포트, 샤프에비에이션케이, 제이에이에스, 스위스포트코리아 등 5개 지상조업사 등이다.

 

TF 팀장을 맡은 한국항공협회의 김광옥 총괄본부장은 "코로나19로 항공업계가 정부로부터 고용유지지원금 지원을 받아야 하는 매우 어려운 상황이지만,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일자리가 항공산업의 핵심 경쟁력이라는데 뜻을 모으고, 민간 차원의 자발적 협력체계가 마련된 점에 뜻깊은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편성희 기자 psh4608@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