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여행연구소, 인슈어테크 기업 '오픈플랜'과 MOU··· 안심교육여행 솔루션 제공
2020-11-24 10:21:45 , 수정 : 2020-11-24 10:35:17 | 김성호 기자

[티티엘뉴스] 초중고 학교 맞춤형 교육여행 콘텐츠 추천 및 중개 시스템 개발 기업 ㈜교육여행연구소가 생활밀착형 보험을 간편하게 비교하고 구매할 수 있는 인슈어테크 기업 오픈플랜㈜과 전략적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교육여행연구소(대표 이용찬, 박정주)는 이번 오픈플랜(대표 이광현)과의 협약을 토대로,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교육여행연구소 본사에서 ‘생활밀착형 보험 서비스와 교육여행 중개플랫폼과의 사업협력’을 통해 안전 교육여행 콘텐츠를 알릴 예정이다.

 

양해각서의 주된 내용은 위드코로나 시대에 맞는 ‘교육여행의 맞춤형 안전보험’과 ‘교육여행 상해 보상’이다. 교육여행에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오픈플랜에서 전반적인 컨설팅과 그에 따른 알맞은 보험개발 및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내용이다.

 

 

이용찬 ㈜교육여행연구소 대표는 “온디맨드 인슈어테크 기업인 오픈플랜과 협업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교육여행에 있어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현 시점에서 오픈플랜이 대한민국 교육여행의 안전을 책임질 수 있는 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교육여행연구소는 초중고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교육여행 콘텐츠를 교사들이 자유롭게 활용하여 맞춤형 견적을 받을 수 있는 schooltrip.kr 이라는 웹 플랫폼을 구축해 12월 중 론칭할 예정이다. ㈜교육여행연구소는 2019년 창업진흥원 예비창업패키지 사업, 2020 한국관광공사&씨엔티테크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사업화 자금은 물론 다양한 지원을 받아 성장하고 있는 관광스타트업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