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관부, 국제적 감각을 갖춘 실무형 광고 인재 50명 양성
한국광고총연합회와 함께 5월부터 교육과정 운영 
디지털 광고 교육 강화, 국제 광고제 출품반 등 특별과정 신설 
2021-04-23 10:37:56 , 수정 : 2021-04-23 14:05:17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이하 문체부)는 (사)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김낙회, 이하 총연합회)와 함께 5월부터 ‘국제적(글로벌) 광고 인재 육성 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한국광고아카데미 6기 모집 포스터


이 사업은 광고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 능력을 바탕으로 광고산업을 이끌어 나갈 인재를 키우기 위한 사업으로서, 광고회사의 업무 전반을 교육과정(이하 한국광고아카데미)으로 운영한다.


한국광고아카데미에서는 국내 대표 광고회사 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해 광고 기획부터 아이디어 발굴, 광고물 제작, 고객사 제안 등에 이르는 전반적인 광고 실무 과정을 지도한다. 교육생들은  ▷광고업계 현직 종사자의 현장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전문가 특강 ▷광고 문안 작성(카피라이팅), 광고디자인, 동영상 광고 제작 등, 광고 기획 및 제작 과정을 교육하는 실습 연수회(워크숍) ▷ 광고회사 및 광고주와 협업해 실제 진행 중인 광고 기획에 참여해보는 실무 기획(프로젝트) ▷ 현업 전문가와의 진로상담을 통해 생생한 현장 지식을 전수할 수 있는 전문가 상담(멘토링) 등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디지털로 재편되고 있는 광고산업 환경을 반영한 교육과정을 강화했다. 교육생들은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입체효과(3D) 등의 광고기술(AD-Tech) 관련 교육을 듣고, 거대자료(빅데이터) 활용 통합 마케팅, 누리소통망(SNS) 활용 광고마케팅 등, 디지털 채널을 활용한 광고 기획과 실행전략도 함께 배울 수 있다. 이들은 현장 연계형 교육과정으로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디지털 광고 제작 능력도 겸비해 취업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단기간에 광고 업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특별과정도 신설해 2차례 운영한다. 해외광고제 출품을 통해 본인의 실력을 국제무대에서 시험해 볼 수 있는 국제광고제 출품반을 7월부터 2개월 과정으로 진행하며, 전문가와 함께 실제 광고주의 광고 제작 사업에 참여해 실무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실무 실전반도 11월에 1개월 과정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 특별과정은 추후 별도로 교육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대학생, 취업준비생, 신입 광고업계 종사자 등 광고업계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5월 10일까지 한국광고아카데미 정규과정에 신청할 수 있다. 현직 광고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최종 5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교육생은 5월 말부터 10월까지 약 5개월간 무료로 광고 실무 교육을 받게 된다. 이번 교육과 관련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한국광고아카데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교육으로 실무 경쟁력을 갖춘 우수한 광고 미래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광고산업계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문체부는 코로나19 이후의 새로운 디지털 시대 변화에 대비하고 국제무대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우수한 광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국광고아카데미 교육과정(안)

                                                                              ※ 상기 교육과정은 코로나19 등의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