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아시아 유일의 공연관광 축제 ‘웰컴대학로’ 개최
9월 2일부터 오는 10월 27일까지 대학로에서, 개막식 9월 10일 마로니에 공원 특설무대
역대 최대 70개 공연 참여...외국인 특별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 제공
2019-09-04 12:43:57 , 수정 : 2019-09-04 12:45:01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올 가을, 한국으로 공연보러 오세요."


한국관광공사는 ‘2019 대학로 공연관광 페스티벌(이하 웰컴대학로)’을 9월 2일에서 10월 27일까지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웰컴대학로는 대학로를 한국의 브로드웨이로 전 세계에 알리고, 공연을 한국의 매력적인 관광 콘텐츠로 소개하기 위해 2017년부터 매년 가을 대학로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유일의 공연관광 축제이다. 

 


▲웰컴대학로 포스터

올해는 역대 최대 70개 공연들이 참여하여, 개막식, 웰컴씨어터 릴레이쇼, 외국인 특별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Great show in Daehakro’를 테마로 열리는 개막식에서는 웰컴대학로 참가작들이 밴드 콘서트, 솔로, 듀엣 등 다양한 쇼의 형식으로 관객들과 만난다.


대학로 인기 뮤지컬 리틀잭, 사의 찬미를 비롯, 카이·민영기·김소향 등 스타 뮤지컬 배우들이 대거 참여하여 축제의 화려한 시작을 함께할 예정이다. 개막식은 9월 10일 마로니에 공원 특설무대에서 개최된다.


웰컴대학로만의 특별한 프로그램인 웰컴씨어터 릴레이 쇼에서는 인기 뮤지컬, 무용, 넌버벌 퍼포먼스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들을 한 공연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9월 5일부터 10월 27일까지 릴레이 형식으로 대학로 예스24스테이지 2관에서 관객들을 맞는다.


웰컴씨어터 릴레이쇼 참가 공연은 ▶뮤지컬-- ▷마이 버킷 리스트 ▷난설 ▷세종 1446 ▷여민락콘서트 ▷You & It ▶2019 서울아트마켓 팸스초이스-- ▷은장도 ▷속도 ▷두들팝 ▶넌버벌-- ▷다크니스 품바 등이다.  


이외에도 최근 아시아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배우 이규형 팬미팅, 뮤지컬 공연관람 및 관객과의 대화가 준비되어 있는 외국인 대상 특별공연, 한국 공연관광의 주역인 넌버벌 퍼포먼스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넌버벌 특별공연 등이 축제 기간 중 펼쳐진다.


외국인관광객들이 불편 없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도 개선했다. 축제 기간 동안 8개의 작품에 영‧중‧일 외국어 자막이 지원되며, 외국인들의 공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참여 공연 정보와 시놉시스가 담긴 프로그램북을 국‧영‧중‧일 4개 언어로 제작했다.


또한, 혜화역 1번 출구 인근에 위치한 티켓박스에서는 외국어 가능 인력이 상주하며 대학로 공연 및 관광정보 안내, 티켓 예매 등을 돕는다. 이밖에 글로벌 티켓 예매사이트와의 협업을 통해 온라인 티켓 예매 편의성도 제고했다. 


외국어 자막지원 공연으로 ▶뮤지컬 ▷김종욱찾기 ▷당신만이 ▷리틀잭 ▷빨래 ▷사랑은 비를 타고 ▷세종 ▷1446 ▷작업의 정석 ▶연극 ▷자메이카 헬스클럽 등이다.


축제 기간 동안 혜화역 갤러리에서는 공연을 테마로 한 사진전이 개최되며, 대학로 상점들이 참여하는 각종 할인 프로모션이 진행되는 등 축제에 재미를 더해줄 예정이다.


웰컴대학로는 외국인 관람객 수요 창출을 통해 공연 및 관광업계의 저변을 확대하는 국내 유일의 공연관광 축제로, 해가 거듭될수록 대학로와 공연계에 큰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주상용 공사 테마관광팀장은 “참여 공연이 작년 41개에서 올해 70개로 대폭 증가 했지만, 이번 웰컴대학로 준비에 대학로와 공연계에서 보여준 관심과 참여 열기는 그 어느 때보다 뜨거웠다”며 “공연계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세계에 자랑할 공연축제로서 부상할 수 있도록 지원해나갈 방침”이라 밝혔다.


한편, 이번 웰컴대학로에 대한 자세한 스케줄 및 프로그램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