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투어, 11월21일 라이브 여행 방송채널 'Live M' 론칭
2022-11-22 00:04:21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모두투어가 연말 최대 여행 할인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시점에 맞춰 자체 여행 라이브 채널 "라이브 엠(Live M)"을 11월21일 론칭했다.

최근 이커머스 시장에서 라이브 방송을 통한 소비자 관심과 유입이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모두투어의 자체 여행 라이브 방송 런칭은 이러한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특히 모두투어는 라이브엠과 기존 이커머스 플랫폼과의 컬래버를 통해 유입과 흥행 측면에서 한계를 극복하고 추후 지속 가능한 커머셜 모델을 제시할 계획이다. 자체 라이브 쇼핑의 유입 한계를 기존 플랫폼과 연계를 통해 극복하고 이를 통해 안정적인 사업모델로 전환 한다는 게 차별화 전략이다라고 모두투어 측은 소개했다.

11월 21일 저녁 8시에 진행한 첫 방송은 일본 오사카 상품을 16% 할인 가격으로 선보였다. 모두투어 측은 앞으로 주 1회 정기 편성으로 해외뿐 만 아니라 국내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을 방송 특가로 공급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특히, 21일 방송은 오픈 기념으로 항공권 등 다양한 경품이 방송 중에 혜택으로 제공했다. 

 

모두투어 관계자는 "무형의 여행상품이 기존 텍스트와 사진만으로 소비자에게 한 방향으로 소구하던 기존 방식에서 라이브 방송을 통해 호스트를 통한 자세한 상품 설명과 실시간 Q&A를 통해 쌍방향 소통으로 더 강력한 구매 유발이 기대된다.” 라며 “다양한 콘텐츠 구성을 통해 자체 유입은 물론 기존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안정적인 유통채널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