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도시락, 김포공항센터 확장이전 및 이마트24서 eSIM 판매 시작
2023-01-06 17:52:22 | 정연비 기자

[티티엘뉴스] 와이파이도시락 김포공항 로밍센터가 6일 기존 김포공항 1층 GATE2 옆으로 확장 이전했다. 

김포공항 로밍센터는 2018년 오픈 이래 코로나19로 2020년 3월 운영이 잠정 중단되었으나 지난해 6월 재오픈했다. 김포공항의 국제선은 현재 일본 하네다, 오사카 및 대만 타이베이 노선이 운항중으로 와이파이도시락 이용객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국제선이 점진적으로 회복함에 따라 와이파이도시락 김포공항 로밍센터 역시 일본, 대만, 중국 등지에서 데이터를 이용하려는 국내외 여행객들의 편리한 수령·반납을 돕고 있다. 


와이파이도시락 측은 "로밍센터가 김포공항 1층으로 이전해 출·입국 고객 모두에게 편리한 동선으로 서비스할 수 있게 되었다. 이를 통해 와이파이를 비롯 eSIM, 유심과 외국인 고객을 위한 선불 유심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보다 쾌적하고 편리하게 제공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와이파이도시락이 만든 도시락eSIM이 지난 4일부터 이마트24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전국 약 6,300여 개 이마트24에서 도시락eSIM의 해외 eSIM을 구매할 수 있다. 



해외 eSIM은 최근 차세대 로밍 방법으로 각광받으며 해외여행 증가세와 함께 사용자가 크게 늘고 있는 해외 데이터 서비스다. 현재 eSIM은 아이폰XS 이후 출시 모델과 갤럭시Z플립4, 갤럭시Z폴더4 모델에서만 사용 가능하나, 저렴한 가격과, 유심칩 교체가 필요 없어 해당 모델 사용자에게 인기가 높다. 또한 QR 코드로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어 사용자의 만족도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도시락eSIM은 특히 해외 음성 통화 애플리케이션인 도시락톡 통화 포인트가 무상 제공되어 한국으로 발신 기준 약 150분 통화가 가능하고, 해외 유·무선 전화에도 사용 가능해 현지 통화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이마트24에서는 일본, 베트남, 유럽, 미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및 한국 등에서 사용 가능한 도시락eSIM을 만나볼 수 있다. 이마트24에서 eSIM을 구매 후 휴대폰으로 발송되는 QR코드를 스캔만 하면 된다. 무료 음성통화 혜택도 동일하게 제공된다. 이제 해외 출국 전 편의점에서도 간편하게 해외 로밍을 미리 준비할 수 있다. 

도시락eSIM 홈페이지에서는 새해맞이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와이파이도시락, 도시락유심, 도시락eSIM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2023 포인트, 네이버페이 포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도시락eSIM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dosirakesim)에서 확인 가능하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