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봐도 가고픈 ‘괌’ 관광지 Best 5
2018-06-19 16:30:14 , 수정 : 2018-06-19 19:06:16 | 편성희 기자

[트래블인사이트] 신혼여행지, 어린 자녀와 동반하기 좋은 여행지, 렌터카로 여행하기 좋은 곳, 쇼핑의 천국 등 다양한 수식어가 붙는 괌(GUAM)은 우리나라에서 스테디셀러 여행지로 자리매김했다.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그래도 또 가고 싶은 괌의 주요 관광지를 소개한다. 


자료 협조= 괌정부관광청
정리= 편성희 여행산업전문기자 psh4608@ttlnews.com

 

■ 괌정부관광청 2018 캠페인 
#instaGuam


괌정부관광청은 2018년 새로운 캠페인 ‘instaGuam’을 론칭했다. #instaGuam은 괌이 한국에서 4시간 거리의 가까운 여행지(Instant Vacation)이며, 지상낙원 괌에서의 추억과 순간들을 SNS에서 전 세계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괌정부관광청은 디지털 홍보 마케팅에 중점을 둔 ‘instaGuam’캠페인의 일환으로 구글(Google)을 통한 검색엔진 리마케팅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랜딩페이지 내에는 괌의 노을빛 하늘의 이국적인 풍경과 다채로운 액티비티를 감상할 수 있는 인스타괌 홍보영상 및 괌 현지 축제 정보, 여행객들이 직접 SNS에 게시한 괌 관련 사진들을 생생하게 볼 수 있다.

 

사랑의 절벽
“해가 질 무렵의 경관을 평생 잊을 수 없는 곳.” 



슬픈 사랑의 전설을 간직한 ‘사랑의 절벽’(Two Lover's Point)은 괌 여행의 필수 코스로 손꼽힌다. 


때는 괌이 스페인 식민지 시절…, 아름다운 차모로 추장의 딸은 차모로 연인이 있었다. 그러나 스페인 장교와의 결혼을 강요당하자 사랑하는 차모로 연인과 함께 도망쳐 스페인 군대의 추격을 피해 사랑의 절벽까지 가게 됐다. 더는 갈 곳이 없었던 두 사람은 서로의 머리카락을 한데 묶고 절벽에서 뛰어내리며 비운의 인생을 종결했다. 


전망대를 둘러싼 철조망은 사랑의 절벽에 온 연인들이 영원한 사랑을 맹세하며 걸어둔 자물쇠로 가득하다. 전망대 옆에 있는 ‘사랑의 종’은 그들의 사랑을 기리기 위해 만들어졌는데, 연인들이 종을 치며 영원한 사랑을 맹세하기도 한다.

 

▶주소: Two Lovers Point, Tamuning, Guam
▶운영시간: 연중무휴, 07:00~19:00
▶전망대 입장료: 3$



라떼 오브 프리덤
“환상적인 경치에 잠시 마음을 빼앗기는 곳.”

 


아산(Asan)과 아가나(Agana)만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환상적인 전망을 자랑한다. 


‘라떼 오브 프리덤’(Latte of Freedom)은 토착민인 차모로 민족의 전통적 건축양식을 재현하기 위해 세운 곳이다. 1976년 3월 10일 리카도 J.보달로(Ricardo J. Bordallo) 주지사가 차모로 문화를 표현하는 미국 건축물 라떼 오브 프리덤을 세운다는 계획을 발표한 뒤로, 주지사가 사망한 지 20년 후인 2010년 3월 31일에 완공됐다. 


괌 거리 곳곳에는 라테스톤 모양의 쓰레기통과 조형물 등을 볼 수 있다.

 

▶주소: Marine Corps Dr, Hagåtña, Guam
▶운영시간: 08:00~17:00(기상에 따라 운영시간 변동 가능)
▶전망대 입장료: 성인 3$, 아동(7~12세) 1$ 



메리조 부두 공원
“한적하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즐기기 좋은 장소” 




코코스섬으로 향하는 배들이 정박해있는 한적한 부둣가에 메리조 부두 공원(Merizo Pier Park)이 있다. 현지인들의 피크닉 장소로 이용되고 있으며, 스냅사진을 촬영하는 커플, 부부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인스타그램에서 ‘뒷모습 샷’으로 유명한 핫 플레이스이다.

 

▶주소: Merizo Pier Park, 4, Merizo, Guam
▶운영시간: 연중무휴 24시간
*어두워지면 조용하고 한적하여 위험하다. 오전이나 낮에 방문할 것



괌 박물관
“4000년 역사의 괌, 차모로 문화를 한눈에” 



4000년 역사를 자랑하는 괌의 유산이 모여있다. 5만 점이 넘는 독특한 유물, 문서, 사진 등을 소장하고 있어, 차모로 전통문화유산을 감상할 수 있다. 괌 박물관(Guam Museum) 한켠에 있는 상점에선 괌 최고의 토속 예술가가 제작한 다양한 작품을 기념품으로 구매할 수 있다. 

 

▶주소: 193 Chalan Santo Papa Juan Pablo Dos, Hagåtña, 96910
▶운영시간: 매일 10:00~16:00 
▶입장료: 무료(전시회는 유료)
 



라떼스톤 메모리얼 파크
“차모로족의 생활 양식, 괌의 매력적인 유적을 볼 수 있다.”

 

 

기원전 500년경 차모로인들은 높이 2m에 달하는 돌기둥 위에 집을 짓고 살았다. 바닥에서 올라오는 습기를 피하고, 동물과 곤충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려고 한 건축양식이다. 그 돌기둥을 ‘라떼스톤’이라고 부른다. 


괌 남부 메푸(Me'pu)지방에 있던 라떼스톤을 현재의 하갓냐 지역으로 옮기면서, 현재의 라떼스톤 메모리얼 파크(Senator Angel Leon Guerrero Santos Latte Stone Memorial Park)가 됐다. 라떼스톤 8개가 서 있는 모습은 경이롭다. 

 

▶주소: W O'Brien Dr, Hagåtña, 96910, Guam
▶입장료: 무료



이나라한 자연 풀장
“괌 남부 투어의 하이라이트, 천연 인피니티 풀”

 


파도와 해수의 침식 작용으로 움푹 파인 곳에 물이 들어와 형성된 천연 자연 풀이다. 이나라한 자연풀장(Inarajan Natural Pool)은 사시사철 수심이 일정해 현지인들이 피크닉 장소, 다이빙 배틀을 하는 등 애용하는 자연 풀장이다. 

 

▶주소: 4, Inarajan, Guam
▶입장료: 무료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