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16일부터 국제선 운항 허용 재개
2021-03-18 19:57:24 | 김종윤 기자

[티티엘뉴스] 이스라엘(Israel)이 16일부터 국제선 여객기 운항금지 조치를 해제했다.
 

이스라엘관광청이 17일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이스라엘은 변이 바이러스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국제선 여객기의 운항을 제한적으로 운항해 왔으며, 이스라엘 행 비행기는 런던, 프랑크푸르트, 파리, 키예프, 뉴욕을 포함한 제한 된 수의 도시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다. 그러나 1, 2차 백신 접종율이 빠르게 증가하고, 감염 후 회복된 인원을 포함하여 국민의 절반 이상이 면역력을 갖게 되자, 이스라엘 보건부와 교통부는 항공여행 규정을 개정했고 코로나로 해외에 발이 묶인 모든 이스라엘 귀국 시민들을 위한 하늘길이 열렸다.

 

이번 개정안에 따라 세계 어디에서나 이스라엘행 항공편이 운항할 수 있게 됐다고 관광청은 전했다.

이스라엘의 공항은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수칙, 공항에서 의무적으로 실시되는 코로나 바이러스 테스트를 준수하여 운영되며, 운수권 쿼터를 하루 3000명으로 제한하여 이스라엘 입국자 수를 유지할 예정이다.

 

하지만 추후 코로나 19의 갑작스런 확산 등 이스라엘 내 공중보건을 위협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이스라엘 보건부에 의해 특정 운항지의 비행이 취소될 수 있다.

 

조정윤 이스라엘관광청 한국사무소 소장은 "이스라엘 내 코로나 사태가 안정화되고 하늘길이 열리기 시작했다는 소식을 전하게 되어 기쁘다“며, ”하루 속히 국제관광이 재개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