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에서 무료로 관광 직무 특강 들어요”
‘신관광직업군 메타버스 잡 콘서트’ 참가자 모집
2022-10-14 11:19:10 | 정연비 기자

[티티엘뉴스] 관광에 관심 있는 청년들의 진로 탐색을 위한 ‘GKL과 함께하는 新관광직업군 메타버스 잡 콘서트’ 가 지난 10월 11일부터 참가 모집에 들어갔다.

이번 행사는 레저 관광, 공정 관광, 무장애 관광, 트래블테크, 관광두레, 카지노 관광 등 총 6개 주제로 해당 직군 △관광 전문가들의 특강 △현직자 멘토링 △스페셜 특강(여행 트렌드 전문가) △미니 이벤트 등으로 구성돼 진행된다. 참가 신청, 접수는 전용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며 선착순 마감될 예정이다.

 



지난 5월에 이어 진행하는 이번 사업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청년들에게 관광 관련 기업인과 소통할 기회를 제공, 미래 관광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주최기업인 그랜드코리아레저(GKL)는 관광 사회적 기업으로 MZ 세대에 생소한 직업군의 기업을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취지를 전했다.



GKL사회공헌재단 담당자는 “이번 행사로 청년들이 미래 관광 인재로 거듭나기 위한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관광 분야에 관심이 있으면 누구든지 참여하고 신청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GKL사회공헌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기업 그랜드코리아레저의 출연으로 2014년 설립돼 관광의 가치 확장, 관광 산업 성장 지원, 사회적 이슈 대응 등 다양한 관광 기반의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고 있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