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저 재테크] 2021년 2월 골프회원권 시세 동향
2021-02-02 09:57:29 , 수정 : 2021-02-03 09:51:09 | 임민희 에디터

 

[티티엘뉴스] 2021년 02월 골프회원권 시세 동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골프회원권의 상승세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최근 근교권 고가대 회원권은 매물 품귀현상까지 보이며 강세를 이어가고 있고, 중저가대 인기 품목 역시 지난달보다 상승한 종목들이 대부분입니다.
 

겨울은 보통 골프 시장에서는 비수기로 보고 있지만 최근 부킹난을 겪은 골프인들은 여전히 골프회원권 시세에 관심을 보이며 매수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수급으로 인해 당분간은 강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여 지며 풍부한 유동성이 회원권 매매시장에 활기를 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로나라는 특수 사항이 골프회원권 시장에 여러 변화를 가져다주고 있는 시점에서, 앞으로 코로나 백신의 보급 등과 같은 새로운 뉴스가 시세 변화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 관심 있게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법인 골프회원권 매매 거래 순서에 대한 팁!! 

 

1. 매매의뢰

공신력 있는 회원권 거래소를 선정하여 매매에 대해 문의하고 의뢰한 물건에 대하여 현 시세와 공급량, 수요량, 거래 시기 및 거래에 필요한 정보를 확인한 후 견적서를 요청합니다.

 

2. 거래

매도자와 매수자 양측의 조건이 부합되면 계약금을 진행하여 매매거래를 체결합니다. 안내받은 구비서류를 준비하고 서로 협의에 의해 서류 진행 일정을 잡도록 합니다.
 

정해진 일자에 서류 절차를 진행하고 잔금을 처리하며, 증빙 자료를 주고받도록 합니다. 명의변경 접수 과정과 결재 완료에 대한 내용을 회원권 거래소를 통해 안내받습니다.

 

3. A/S

거래가 마무리되면 양수법인은 매매계약서 등의 증빙서류와 취득세 고지서 발부는 물론이고, 해당 골프장의 정보를 제공받으며 효율적인 골프장 이용에 도움이 되도록 안내를 받습니다. 
 

양도 법인에서는 매매계약서와 양수 측의 사업자 등록 사본 등 서류를 전달받고, 그 외에 법인 내부에서 증빙 서류가 필요할 시에는 회원권 거래소에 요청하여 전달 받도록 합니다.

 

 

자료 제공: 회원권114 회원권사업부 조성욱 차장
정리= 임민희 에디터 lmh1106@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