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자제(장가계), 칠성산·대용고성·72기루 및 테마 신규 관광상품 소개
장자제 문화관광설명회, 프레지던트호텔 31층 슈베르트홀서 개최
2023-09-13 00:36:56 , 수정 : 2023-09-13 07:55:42 | 편성희 기자

[티티엘뉴스] 세계자연유산, 세계지질공원, 중국 5A 등급, 그리고 '아바타', '서유기' 등 블록버스터의 인기 촬영지 등 수식어가 무수히 많은 중국의 인기 관광지 장자제(장가계·张家界)가 9월4일 서울 을지로 프레지던트호텔 31층에서 '장자제 문화관광설명회'를 개최했다. 
 


▲양홍펑 장자제시위원회 상무위원 및 부시장

 

코로나19 팬데믹 이후부터 최근 관광 목적의 단체 별지비자가 허용되며 한중 양국의 관광교류가 활발해지고 있는 가운데, 장자제시에서도 연평균 20만여 명이 방문한 한국 시장에 보다 어필하기 위해 이번 방한을 추진했다. 방한 인사들의 면면도 화려했다. 양홍펑 장자제시위원회 상무위원 및 부시장, 구하이홍 장자제시 츠리현 부현장, 허제 장가제시 문화관광방송체육국 4급연구원, 린브어야 장자제 류수수국 사장, 탄원화 장자제 대협곡 부총경리, 시아오징샹 장자제 매력상서 마케팅 총괄, 정준남 장자제 천공국제여행사 총경리, 송태환 장자제 나백리국제여행사 총경리 등이 이번 행사를 위해 방한했다. 

 

양홍펑 장자제시위원회 상무위원 및 부시장(이하 양 부시장)은 "2001년 한국관광공사 사장이 장가계 방문한 이후 한국 여행사들이 적극 홍보하면서 장자제는 한국인들의 인기 관광지가 됐다. 2016년 부산 노선이 생긴 이후, 대구 등 지방 노선이 생기면서 장자제는 한국인이 더 많이 방문하는 인기 목적지가 됐으며, 현재 서울, 부산, 무안 등 한국의 5곳 공항에서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고 말했다.

 

 

양 부시장은 "장자제 국가산림공원은 독특한 특색의 사암 지형과 3000여 개의 각기 다른 형태의 산봉우리가 모여 장관을 이루고 있다. 주요 관광 장소로는 장자제, 톈즈산, 황스자이, 진볜시 등이 있는데, 산의 특이한 구조로 인해 운무가 자주 피어올라 경치가 매우 웅장하고 아름답다. 장자제 대협곡에서는 유리로 된 매우 긴 스카이워크를 걸으며, 장가계의 절경을 더욱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다. 엘리베이터, 번지점프, 슬라이드, VR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장가제를 더욱 역동적으로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仙境张家界   峰迷全世界”(천상의 장가계, 전세계가 매료하다"

 

 

온천에서 힐링하는 것도 추천했다. 양 부시장은 "장가계 완푸 온천은 세계자연유산인 장가계의 핵심 관광지인 무릉도원에 인접해 있다. 53℃의 천연 온천으로, 몸에 좋은 각종 미량원소와 미네랄이 풍부하다. 온천수는 맑고 투명하며 심신을 편안하게 한다"고 장자제를 소개했다. 이어 "앞으로 더 많은 한국인들이 장자제를 여행하고 쉼을 얻고 문화를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러웨 서울주재 중국관광청 주임(사진 ▲)은 "장자제는 한국에서 효도여행지로 유명하지만, 젊은 층도 좋아할 많한 매력적인 요소가 많이 있다. 이번 설명회 및 방한 활동을 통해 한국의 많은 젊은이들이 장자제의 다양한 테마여행상품을 접하여 장자제에서 그러한 것들을 즐길 수 있기 바란다. 한국의 여행사들이 이러한 테마여행 상품을 적극 홍보해주고 판매하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장 주임은 "중국은 입국심사 간소화 등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많은 준비를 했다. 또 장자제시는 최근 칠성산, 대용고성, 72기루(기묘한 누각) 등 새로운 관광상품을 출시했고, 또한 중고급 숙박시설을 대거 신축했다"고 설명했다.

 

장자제시가 새롭게 발표한 8대 관광상품은 다음과 같다. 

 

01. 민속풍속: 소수민족들의 생활문화와 페스티벌, 그들의 아름다운 공연을 탐방할 수 있다.
 
02. 스포츠 및 레저: 패러글라이딩, 마라톤, 사이클 등을 산림보존율 70% 이상을 유지하는 장자제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즐길 수 있다.
 
03. 웰니스: 장자제는 71%가 숲으로 덮여있다. 류장수국 등에서 산림욕을 즐길 수 있다. 또 천연온천에서 쉼을 누릴 수 있다.
 
04. 과학연수(교육): 지질생태공원, 박물관 등 장자제에서만 관찰할 수 있는 것들을 관찰하고 탐구하는 여행을 할 수 있다.

05. 미식기행: 10대 요리, 10대 간식 등 다양한 장자제의 미식투어를 해보기 바란다. 

06. 향촌(마을)여행: 코로나19 팬데믹 이후로 체험여행 트렌드가 중국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인들이 장자제 뤄탄 마을, 쭈난강 마을, 마터우 씨 마을, 마얼싼 마을 등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다. 

07. SNS인증샷 찍기 좋은 여행: 왕홍 들이 선호하는 여행지(장가계의 새 랜드마크로 떠오른 '72기루' '칠성산' 등)

세계적인 공연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매력 상서'에 대한 소개도 있었다. 

 

시아오징샹 장자제 매력상서 마케팅 총괄(사진 ▲)은 "매력 상서 공연은 유명 영화감독 펑샤오강 감독이 디렉팅을 맡았고 낭만, 신비, 즐거움, 열정  네 가지 주제로 공연을 펼친다. 이 공연은 2000년부터 시작해 23년간 1만여 회를 공연했고, 2000만 명이 관람했다. 중국문화산업실험기지, 중국지형상표, 중국관광공연 흥행 탑텐, 중국민속문화 기업 등 많은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다"며 "중국문화부를 대표해 5년 연속 이탈리아, 체코, 이라크, 러시아, 네팔 등에 순회공연을 하기도 했는데, 한국어 해설이 있어서 한국인 관광객들이 중국 소수민족의 민속문화를 이해하는 데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 말미에는 항공권, 숙소, 현지 입장권 등 푸짐한 경품이 럭키드로우를 통해 증정됐다. 쓰촨항공(3U) 서울사무소에서 한국-장자제 왕복 티켓 7장을 협찬했다. 김연수 쓰촨항공 지점장은 "쓰촨항공은 안전을 브랜드 핵심가치로 여러차례 '안전비행 5성상장'을 획득하였으며,  35년동안 안전운행을 하며 현재 중국 국내 최대의 에어버스 190대를 운영하고 있다. 국내외 노선은 500여개이며, 하루평균 700여편을 운행하고 있다. 쓰촨항공은 2007년9월10일부터 시작해, 16년 간 한국항로를 운행하며 양국 국민간의 우호관계를 위해 큰 역할을 해왔다. 올해 인천,청주,대구,무안의 항로가 순조롭게 운항이 재개되어 앞으로 더 큰 발전과 함께 한-중의 하늘길을 잇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인당 60만 원 상당의 장가계 관광지 입장권을 받은 3등

 

▲인당 120만 원 상당의 장자제 관광지 입장권과 대구-장자제 항공권 등을 받은 2등

 

▲120만 원 상당의 1등상은 박나영 남방항공 마케팅팀장이 받았다.

 

 

편성희 기자 psh4608@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