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파스(TOPAS)아카데미, 한국방송통신대학교와 MOU
2020-03-10 17:57:48 , 수정 : 2020-03-10 17:59:07 | 정연비 기자

[티티엘뉴스] 토파스여행정보㈜ (이하 ‘토파스)는 3월 10일 한국방송통신대학과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산학협력 체결 협정식은 코로나19(COVID-19)로 인해 서면 체결하고, 차후 진행이 검토될 예정이다.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토파스 아카데미와 한국방송통신대학은 항공·여행 분야의 정보교환 및 인적·물적 교류를 확대 해 나갈 것을 합의했으며 특히 한국방송통신대학은 교육기관으로 다양한 교육 매체를 활용, 항공 예약 발권 온라인 교육 연계에 긴밀하게 협력할 예정이다. 

 

 


△토파스 창립20주년 기념일 당시 곽진일 토파스 대표  

 


곽진일 토파스 대표는 “토파스 아카데미는 여행업계를 대표하는 교육기관으로서 더 많은 교육생들이 좀 더 쉽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근 이러닝 콘텐츠와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을 개편하여 이러닝 교육 개발에 힘쓰고 있다. 원격교육을 최초로 소개한 4년제 국립대학으로 열린교육, 평생교육을 실현하고 있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와의 산학협력이 여행업계 인재양성에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토파스 홈페이지 내에 개편된 신규 이러닝 과정(토파스 홈페이지 캡쳐)

 


한편 토파스는 2000년부터 전국 관광대학 교수단을 대상으로 하는 워크숍을 매년 개최해오고 있으며 전국 60여개 이상의 교육기관과 산학협력을 하고 있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