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2021 서울쇼핑페스타’ 참여업체 모집
여행·숙박 카테고리 대폭 강화··· 코로나19로 위축된 관광업계 재도약 발판 마련
온라인 플랫폼 연계 라이브커머스, VR 스마트 쇼핑관 운영··· 참여업체 판로 확대 
2021-05-26 08:52:33 , 수정 : 2021-05-26 10:50:48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서울 쇼핑·관광업계에 날개를 달아드립니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직무대행 주용태)은 올해 10월 말 개최되는 온라인 쇼핑 할인행사 ‘2021 서울쇼핑페스타’ 참여업체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2021 서울쇼핑페스타 참여업체 모집 포스터


2021 서울쇼핑페스타는 서울 최대 규모의 온라인·내국인 중심 쇼핑 축제로, 쇼핑/패션·뷰티/체험·문화/공연/여행·숙박/의료·웰니스 등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와 함께 할 예정이다.


본 행사는 코로나19로 서울 쇼핑 관광업계가 침체된 상황에서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 협업을 통해 브랜드와 제품을 널리 알리고, 서울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목적으로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관광업계 피해규모는 16조 6,000억 규모로, 매출액은 2019년 대비 약 62% 감소했다. 


올해는 특히 여행·숙박 카테고리를 대폭 강화할 예정이다. 국내 여행사 및 서울 소재 숙박시설과 연계하여 여행·숙박·체험이 결합된 원스톱 여행상품을 개발하고,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프로모션을 진행하여 코로나19로 위축된 관광업계의 도약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작년에 처음 선보인 온라인 플랫폼 연계 특별기획전 및 라이브커머스도 확대 운영된다. VR 등 스마트 기술을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상품을 홍보함으로써 참여업체들의 판로를 확대하고,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선정된 업체는 2021 서울쇼핑페스타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에 노출되며, 유튜브 크리에이터 협업을 통한 홍보영상 제작, 공동 이벤트·프로모션 등 다양한 홍보마케팅 혜택이 주어진다.


모집 기간은 오는 5월 26일부터 6월 28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내 손안에 서울 혹은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의 모집 공고를 참고하여 이메일 접수를 받는 절차로 진행된다. 


모집 분야는 쇼핑/패션·뷰티/체험·문화/공연/여행·숙박/의료·웰니스/식음료/교통·기타로 총 8개이며, 분야별 구체적인 항목은 공고와 신청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고일 현재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으로 영업 중인 업체는 두 참가 가능하며, 서울 소재 업체(본사 기준)의 경우 우선 선발 혜택이 주어진다. 


박진혁 서울관광재단 관광서비스팀장은 “이번 행사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쇼핑 관광업계에 재도약의 발판이 될 수 있도록 더 큰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서울이 쇼핑, 관광 도시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할 수 있도록 많은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