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맞은 호텔가, 대형 크리스마스 장식부터 세라젬까지
2022-12-05 22:15:33 , 수정 : 2022-12-05 22:24:51 | 편성희 기자

[티티엘뉴스] 2022년 12월, 한 해의 남은 달을 맞아 호텔들이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기념하는 데코레이션과 패키지, 이벤트 등에 나섰다. 전국 주요 호텔들의 연말연시 활동을 모아봤다. 

 

제주신화월드= 제주도 복합 리조트 제주신화월드는 11월25일부터 '엔드리스 윈터 스토리'를 시작했다.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희망하는 마음을 담아 제주신화월드 내 신화테라스 야외 공간에 높이 7m 로 제작된 초대형 크리스마스트리를 설치했다. 또 리조트 곳곳에 배치된 포근한 동물친구들의  ‘애니멀 윈터 피크닉’, 라이브 공연으로 물들어가는 ‘더 로맨틱’, 그리고 눈 내리는 밤하늘에 펼쳐지는 화려한 빛의 향연 ‘원더라이트’ 등 동화속 겨울 숲속의 테마 공간을 연출했다. 

 

‘엔드리스 윈터 스토리’ 의 하이라이트인 ‘더 로맨틱’ 라이브 공연은 엠라운지에서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하루에 두 번, 오후 8시 30 부터 9시, 9시 30부터 10시까지이다. 엠라운지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이 공연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불꽃놀이는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8시 10분부터 약 5분간 진행하는데, 12월16일부터 12월31일까지는 매일 진행할 예정이다. 신화월드 관계자는 "12월30일과 31일은 국내 내로라하는 가수들의 공연과 함께 ‘2023카운트다운 파티’를 개최한다"고 말했다.

 

제주신라호텔= 제주신라호텔은 연말을 맞이해 와인 파티 프로그램이 연회장으로 장소를 옮겨 더욱 낭만적인 분위기로 변신했다고 밝혔다. 이 곳에서는 통유리로 된 벽면을 통해 낭만적인 분위기로 꾸며진 야외 정원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실내에는 반짝이는 조명과 미러 테이블이 세팅되어 동화 속에 들어온 듯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연회장 한 켠에는 거울로 제작된 포토존이 마련돼 있어 다양한 각도에서 기념 사진을 남길 수도 있다. 특히 12월 한 달간은 야외 정원과 실내 공간에 수천 개의 조명으로 장식된 크리스마스 트리가 꾸며져 있어 은은하게 빛나는 조명 속 아늑하고 낭만적인 분위기를 더한다. 
 

특히 이번 '와인 & 윈터 홀리데이(Wine & Winter Holiday)'에는 핑크빛 스파클링 와인을 포함한 3종의 스파클링 와인과 겨울에 어울리는 풍부한 아로마와 바디감의 레드 와인 5종, 화이트 와인 3종을 제공한다. △클라우디 베이 소비뇽 블랑(Cloudy Bay Sauvignon Blanc, 2021), △카스텔라레, 키안티 클라시코(Castellare Chianti Classico, 2020), △루이막스 부르고뉴 피노누아(Louis Max Bourgogne Pinot Noir Beaucharme, 2019)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와인의 풍미를 더하는 다양한 치즈와 하몽, 크림치즈 살라미가 함께 제공된다.

 

'와인 파티' 프로그램은 제주의 사계절을 만끽할 수 있도록 봄·가을에는 꽃으로 조성된 야외 테라스나 정원에서, 여름·겨울에는 실내 공간에서 영화, 재즈 음악 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테마로 운영하고 있다. 제주신라호텔 관계자는 "계절마다 낭만적인 분위기 속에서 다양한 와인을 맛볼 수 있어 특히 커플 고객에게 특히 큰 사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이하 ‘워커힐’)는 겨울방학을 비롯한 연말 연시 시즌을 맞아 더욱 따뜻하고 프라이빗한 호캉스를 보내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겨울 패키지 4종을 출시했다. 
 

먼저 그랜드 워커힐에서는 따뜻하고 아늑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코지 윈터(Cozy Winter)’ 패키지 2종을 선보인다. 본 패키지는 그랜드 딜럭스룸 1박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편안하게 ‘불멍’ 느낌을 낼 수 있는 캠핑 랜턴이 2종 패키지에 공통적으로 포함된다. ‘코지 윈터 1’은 숙박 외에 로비 라운지 ‘더파빌리온’에서 리얼 초코 (또는 오곡라테) 두 잔이 (22만3천원부터), ‘코지 윈터 2’에는 숙박과 함께 ‘더뷔페’ 2인 조식이 포함된다 (25만3천원부터). 
 

▲그랜드 워커힐의 ‘코지 윈터’ 패키지에 제공되는 따뜻한 음료와 캠핑 랜턴

 

비스타 워커힐에서는 추위로 움츠러든 몸과 마음에 편안함을 제공하는 패키지 2종을 운영한다. ‘컬러풀 스노위(COLORFUL SNOWY)’ 패키지는 비스타 딜럭스룸 1박과 함께 실내에서도 화기애애한 캠핑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테이크아웃 와인과 캠핑 랜턴이 제공된다 (26만3천원부터). ‘윈터 이스케이프(Winter Escape)’를 선택할 경우 비스타 딜럭스룸 1박과 더뷔페 조식 2인, 웰니스 사우나 입장 혜택을 선사한다 (31만원부터). 

 

더글라스 하우스는 달콤한 겨울 휴식을 만끽할 수 있는 ‘윈터 숲(Winter Soop)’ 패키지를 제안한다. 본 패키지에는 더글라스 딜럭스 룸 1박, 라이트 조식과 가벼운 스낵, 더글라스 아워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더글라스 라운지 이용 혜택이 포함된다. 여기에 눈꽃 얼음에 제철 딸기를 가득 얹은 딸기 빙수를 그랜드 워커힐의 로비 라운지 ‘더파빌리온’에서 맛볼 수 있다 (딸기빙수 이용 시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윈터 숲 패키지의 가격은 25만3천원부터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레고랜드)는 크리스마스와 겨울 방학 시즌을 맞아 레고랜드 호텔에서 아이와 함께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신나고 알찬 패키지를 준비했다. 특히 ‘시크릿 산타’와 ‘브릭타스틱 벌스데이’는 전 세계 어린이 가족들이 널리 즐기는 전세계 레고랜드의 시그니처로 이번 크리스마스를 맞아 한국에 처음 소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산타 슬립오버’ 패키지는 산타클로스를 직접 만나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시크릿 산타’와 1년 중 크리스마스 시즌에만 체험할 수 있는 특별공연과 에듀 컨텐츠 등으로 구성했다. ‘산타 슬립오버’의 메인 콘텐츠인 ‘시크릿 산타’는 산타클로스가 객실로 직접 찾아가 레고랜드 호텔에서 엄선한 크리스마스 테마 레고 선물을 아이에게 전달한다. 부모가 준비한 선물이 있다면 산타를 통해 아이에게 줄 수 있어, 아이들의 동심을 자극하고 부모의 사랑도 같이 전할 수 있다. 산타 슬립오버의 하이라이트인 시크릿 산타는12월 24일, 25일에만 경험할 수 있다. 산타 슬립오버에는 크리스마스 시즌에만 운영되는 ‘산타를 찾아라 & LEGO 모델 대회’ 특별 공연, 트리비아(퀴즈) 게임, 소망을 작성하는 ‘크리스마스 앤 뉴이어 위시트리’ 등도 함께 준비되어 있다. 크리스마스 당일인 25일 오후 8시에는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레고랜드 호텔에서 특별하게 준비한 크리스마스 럭키드로우 이벤트가 진행된다. 선착순 30개 객실 고객에게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즐길 수 있는 아가방 실내복 또는 프리미엄 보습 로션 퓨토시크릿 기프트 세트를 제공한다. 자세한 프로그램 일정은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브릭타스틱 벌스데이’(사진 ▲)는 생일을 맞은 아이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레고랜드 호텔이 기획한 패키지이다. 호텔 체크인에서부터 생일인 아이의 이름이 적힌 전용 목걸이와 뱃지를 함께 전달하며 생일 축하 인사로 시작한다. 생일 어린이가 목걸이를 걸고 있으면 호텔에서 만나는 모든 직원이 축하해주는 이벤트도 만날 수 있다. 하이라이트는 가족이 아이와 함께 기억에 남는 생일 파티를 할 수 있도록 호텔방에 준비된 생일 갈란드 장식과 수제로 만들어진 케이크이다. 수제 케이크에는 생일을 맞은 아이의 이름과 함께 간단한 생일 축하 메시지도 새기는 레터링을 할 수 있다. ‘브릭타스틱 벌스데이’는 12월5일부터 예약할 수 있으며 19일부터 경험할 수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프리미엄 베이커리 ‘더 델리’는 모임이 잦아지는 연말을 맞아, 손쉽게 특별한 홈파티를 준비할 수 있는 ‘페스티브 시즌 투 고(To-Go)’ 메뉴를 준비했다.

 

‘더 델리’는 크리스마스 시즌의 대표 요리인 칠면조 구이를 준비했다. 약 6kg의 칠면조 구이를 무화과·세이지·호두 스터핑(stuffing)과 구수한 그레이비 소스, 그리고 상큼한 맛을 더해줄 크랜베리 소스와 함께 판매한다. 또  크리스마스 느낌이 가득한 비프 웰링턴, 꽃등심 구이, 삼겹살 포르게타, 그리고 오리구이도 선택 가능하다. 관계자는 "훈제연어와 시저 샐러드, 제철인 방울양배추, 컬리플라워, 아스파라거스 구이를 비롯해 호텔 셰프들의 특별 노하우가 담긴 조개살사 콘 비스큐 수프 등을 함께 주문하면 홈파티의 식탁을 다채롭게 준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더 델리'는 12월 한 달 동안 연말 홈파티에 걸맞게 파티의 분위기를 무르익게 해줄 샴페인은 6병 구매 시 22%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페스티브 시즌 투 고(To-Go)’는 12월 6일부터 25일까지 구매 가능하며, 주문은 최소 3일 전까지 네이버 예약, 전화 또는 이메일로 할 수 있다.


 

호텔 나루 서울-엠갤러리= '샤인 나우 패키지'(Shine Now Package)를 출시한다. 블링 블링한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도록 특별히 선보인 이번 패키지 상품은 올 해 12월부터 내년 2월말까지 이용할 수 있다. 

 

샤인 나우 패키지에는 한강이 한눈에 들어오는 디럭스 리버 객실에서의 1박과 프랑스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 시슬리의 ‘휘또 루즈 샤인’ 립스틱 정품 1개가 선물로 제공된다. 여기에 호텔 베이커리 카페인 마포 에이트의 겨울 시그니처 드링크 2잔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더해진다. 또, 호텔의 실내 및 인피니티 수영장, 체련장 등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패키지는 1박에 32만 원부터 이용 가능하며, 립스틱은 객실 당 1개 제공된다(세금 10% 별도). 보다 자세한 사항이나 예약은 호텔 웹사이트 또는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 2023년 떠오르는 여행 트렌드 ‘웰니스(Wellness)’에 맞추어, 건강한 휴식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헬스케어 전문기업인 세라젬과 함께 객실 내 세라젬 헬스케어 가전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은 펜트하우스 등 대형 스위트룸 객실 내 척추 의료가전 세라젬 V6, 척추 안마의자 디코어, 휴식가전 파우제 등 다양한 헬스케어 가전을 설치했다. 

 

세라젬 헬스케어 가전은 3베드룸 스위트, 4베드룸 스위트, 펜트하우스 전 객실에 설치되었으며 일부 1베드룸 프리미어, 2베드룸 프리미어 객실에도 구비하였다. 3베드룸 스위트는 181.5m2의 크기로, 성인 6명까지 수용 가능한 넓은 거실과 주방이 특징이며 가족과 단체고객을 고려한 편안함과 안락함을 바탕으로 설계했다. 4베드룸 스위트는 대형 창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져있는 234.2m2 크기의 스위트룸으로, 고급스러운 게스트룸과 여유로운 크기의 주방, 홈시어터와 오디오 시스템이 특징이다.

 

관계자는 "펜트하우스는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의 최상위 객실로, 가장 높은 객실 층인 64층에 위치해있어 인천의 전경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으며, 세계 유명 디자이너의 가구와 동양적인 소품, 품위있는 오픈 바 다이닝룸을 갖춘 371.6㎡ 크기의 펜트하우스 객실이다. 특히 해당 객실은 국빈급 VIP 투숙은 물론, 드라마 및 영화 등의 고급 펜트하우스로 소개된 바 있다"고 소개했다.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은 세라젬 헬스케어 가전이 설치된 스위트룸 객실을 오크우드 멤버십 회원 가입 시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예약할 수 있는 스위트룸 특가를 진행하고 있다. 

 

 

프레이저 플레이스 센트럴 서울 호텔= 싱가포르 계열의 고품격 서비스드 레지던스 호텔 프레이저 플레이스 센트럴 서울 호텔은 12월 크리스마스&연말을 맞아 “Wonderful Day”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

 

12월 23일부터 31일까지 제공하는 이번 패키지는 호텔 투숙과 함께 와인 한병, 1층 First Floor에서 준비한 크리스마스/연말 맞이 스페셜 디너로 구성했다. 코스로 제공되는 스페셜 디너는 캐비어를 곁들이 단새우 타르타르 샐러드를 시작으로 흰눈을 연상케 하는 눈꽃라자냐와 메인 메뉴인 부드러운 안심스테이크와 랍스터를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제철 과일로 만들어진 딸기 케이크와 한라봉 샤벳을 제공한다. 

 

프레이저 플레이스 센트럴 서울 호텔 마케팅 관계자는 “다사다난 했던 올 한해 마무리를 프레이저 플레이스에서 하시면서 멋진 기억을 남기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하며 “모든 분들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편성희 기자 psh4608@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