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말 입주 앞둔 우장산숲 아이파크, 입주민 기대감 고조
2022-10-22 01:04:25 | 김성호 기자

[티티엘뉴스] 서울 강서구 화곡1구역 재건축 단지인 '우장산숲 아이파크'가 10월 말 입주를 앞두고 입주 예정자들의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우장산숲 아이파크는 우장산이 뒤에 위치해 있는 '숲세권' 아파트이다. 교통편도 지하철 5호선 화곡역과 우장산역이 인근에 있다. 특히 화곡역은 대장신도시와 홍대입구를 연결하는 대장홍대선 환승역으로 연결될 계획도 있다. 서울지하철 2호선 청라연장선도 계획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10개동 총 576세대로 구성된 우장산숲아이파크는 가로 경관 라인 디자인을 적용하여, 놀이와 휴식을 모두 즐길 수 있도록 단지 중앙에 어린이공원을 배치해 도심 속에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친환경 힐링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추구하고 있다. 

 

저층은 7층부터 최고층은 15층으로 건축했고, 단지내 면적은 59㎡(A, B, C타입), 74㎡, 84㎡(A, B, C)으로 구성된다. 채광과 통풍이 잘 되도록 남․남동․동향 위주로 설계했고, 주거 편의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알파룸․팬트리 등의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현관과 주방, 드레스룸의 수납공간도 강화함으로써 효율성을 높였다는 호평을 10월 중순에 진행한 입주자 점검에서 받았다. 

또 세대 당 1.43대를 배정한 여유로운 주차 공간(총 828대 주차 가능)도 눈에 띈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아이들의 놀이공간인 키즈카페, 독서공간인 작은도서관, 맞벌이 가정을 위한 영․유아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단지내 보육공간, 어르신들의 소통공간인 시니어라운지, 친척이나 친구 방문 시 편안하게 머물 수 있는 공간인 게스트하우스 등이 있다. 지하1층에 조성할 스포츠센터에는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 등이 들어온다.

 

교육환경도 좋다. 명덕외고, 명덕여고, 명덕고, 화곡중.고, 덕원여고, 여중 등 강서구의 명문학군이 포진되어 있고, 목동이나 내발산, 강서로 학원가로 접근성이 용이하다. 

 

관계자는 "우장산숲아이파크는 강서구 화곡동 일대의 새로운 랜드마크로써 역할을 할 것이며,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성호 기자 sung112@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