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서해낙조 명소 솔섬 탐방로 개설
해변가 따라 걸으며 지질구조 관찰할 수 있도록 관람데크와 망원경 설치 
군, "다양한 지질구조 및 체험 연계 프로그램 운영 계획"
2021-10-19 18:07:06 , 수정 : 2021-10-20 09:20:26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서해낙조 명소 부안군 솔섬에 탐방로가 개설됐다.


부안군(군수 권익현)은 부안 변산마실길 4코스에 위치한 지질명소 솔섬 탐방로 정비사업으로 솔섬에 방문하는 탐방객들에게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군의 지질·문화자원을 보전하기 위한 목적으로 관람 및 탐방 데크를 개설하했다고 18일 밝혔다. 




▲부안군, 서해낙조 명소 솔섬에 개설된 탐방로 모습 


지질명소 솔섬 탐방로 정비공사 사업에는 해변가를 따라 걸을 수 있도록 데크가 개설되었고, 조석예보와 상관없이 언제든지 솔섬의 지질구조를 관찰할 수 있도록 관람데크와 망원경을 설치했다. 


서해 낙조 관람 포인트 중 하나인 솔섬은 경관과 더불어 지구과학적·문화적 가치가 뛰어난 곳으로 2017년 전북 서해안 지질공원의 명소로 인증되었고, 2021년 전라북도 기념물로 지정됐다. 




▲부안군, 서해낙조 명소 솔섬에 개설된 탐방로 모습 


지질명소 솔섬의 관람시설로 방문객 수가 증대될 것으로 기대되며, 솔섬의 직접 출입을 자제하여 자원 훼손을 방지하는 것으로 탐방의 활성화와 자원보전의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부안군 관계자는 “앞으로 솔섬의 탐방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충하여 지질공원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에 있으며, 군이 기 발간한 부안으로 떠나는 지질탐사 여행 2 교재를 바탕으로 솔섬에서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지질구조 및 체험을 연계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고 말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