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와 사과의 참맛을 즐겨 보자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오는 9월 14일 개막
장수읍 의암공원과 군일원에서
2018-08-24 14:59:58 , 수정 : 2018-08-24 23:16:59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에 오세요!

 

 

2018 전라북도 최우수 축제로 선정된 '제12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가 ‘한우로 전하는 사랑! 사과로 건네는 향기’란 슬로건으로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장수읍 의암공원 및 군일원에서 개최된다.

 

 

대한민국 최고의 농특산물 축제로 육성한다는 비전 아래 장수군의 브랜트가치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전통과 현대 미래가 어우러진 축제, 지역 개발형 축제, 다시 오고 싶은 체류형 문화관광 축제를 지양하며 해를 거듭할수록 눈부시게 발전하고 있다.

 

 

장수한우마당, 주제관, 깃절놀이 등 7개 분야 65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이번 축제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 그리고 자연 친화적 풍성한 먹거리가 가득해 벌써부터 전국의 관광객들의 뜨거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먼저, 개막식은 오는 9월 14일 19:00~22:00까지 축제장 메인무대에서 유진수, 박근아 아나운서 사회로 성대하게 개최된다.  식전공연 및 마칭 퍼레이드로 식전행사에 이어 1부 공식행사와 2부 축하공연으로 개막식이 화려하게 진행된다.

 

 

반면, 폐막식은 오는 9월 16일 19:00~21:00까지 메인무대에서 품평회 시상, 경품 추첨, 축제 동영상, 화합 한마당 공연 등의 식전행사와 트로트 콘서트, 폐회선언, 불꽃쇼로 이뤄지는 2부 축하공연으로 3일간의 대미를 장식하게 된다.

 

 

3일간 진행되는 축제에는 대표 프로그램, 문화/관광 프로그램, 체험 프로그램, 공연/경연 프로그램, 상설/기획 프로그램 등이 진행되어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 먹거리로 신나고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하게 된다.  

 

 

●대표 프로그램 – '장수한우마당'

대표 프로그램인 ▷장수한우마당은 대한민국 최대규모의 한우 셀프시식 프로그램으로, 최고의 품질과 맛을 자랑하는 장수한우의 우수성을 직접 만끽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4개 업체 24부스에서 최고 품질의 장수한우를 구매할 수 있다. 또한, 2,500여 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대형 돔에는 테이블 500여 개가 준비되어 있어 장수한우의 특별한 별미를 직접 맛볼 수 있다.

 

 

●문화/관광 프로그램

문화/관광 프로그램으로는 ▷풍년을 기원했던 민속놀이인 ‘깃절놀이’, ▷새로운 형태의 문화예술 체험 기회가 제공되는 ‘곤포아트전’, ▷아름다운 장수의 자연환경을 만날 수 있는 ‘장수의 사계’ 사진전, ▷지역예술문화를 육성하는 ‘장수생활문화예술동호회 작품전’ 등은 쉽게 만날 수 없는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체험 프로그램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아름다운 청정 장수에서 자연과 함께하는 숙박형 체험인 ‘적(赤)과 동침(同寢)’ ▷관광객이 체험욕구를 충족시키는 ‘장수사과 낚시체험’ ▷한우와 사과 이미지를 형상화한 게임 ‘플라잉 애플 체험’ ▷장수의 Color Food와 통계올림픽을 접목한 ‘Red 컬링 체험’ ▷토마토를 이용한 다양한 이벤트 ‘토마토 달인을 찾아라!’ ▷전통방식으로 떡을 만들어 보는 ‘사고 떡메치기 체험’ ▷축제 소재를 이용한 다양한 이벤트 ‘Red 조각 맞추기 체험’ ▷한우, 사과, 파프리카 등을 활용해 꼬치요리를 만들어 보는 ‘애플포차 체험’ 등을 비롯해 ▷동물농장 ▷승마 ▷사랑과 소원패 ▷물고기잡기 ▷수상자전거 ▷비눗방울 ▷추억의 놀이터 ▷농촌공방 ▷야간놀이 ▷사랑의 러브 랜턴 ▷장수월드(하늘 전망대) 등의 다양한 체험거리가 관광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공연/경연 프로그램

공연/경연 프로그램으로는 ▷사과랑 가요제’ ▷판소리 저변확대를 위한 ‘논개 판소리 전국 경연대회’ ▷주민과 방문객이 참여하는 ‘제6회 전국 곤포 나르기 대회’ ▷추억과 재미를 제공하는 ‘전통 민속 공연’ 등을 비롯해 ▷플라잉 공연 ▷다이나믹 공연 등이 펼쳐진다.

 

 

●상설/기획 프로그램

상설/기획 프로그램으로는 ▷축제에 대한 이해와 장수군 홍보의 장인 ‘한우랑 사과랑 축제관’을 비롯해 ▷장수한우 품평회 ▷장수사과 품평회 ▷RED 및 우수 농산물 상품전 ▷한우랑 사과랑 캐릭터 상품전 ▷향토음식거리 ▷사과카페 ▷페이스 페인팅 및 풍선아트 ▷한우고기 및 가공상품 시식회 ▷다도체험 ▷백설공주와 일곱사과 등이 축제의 흥을 더해 준다. 

 

 

장수군의 특산품인 한우와 사과를 주제로 하는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장수의 모든 것을 느낄 수 있는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즐거움과 행복이 가득한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는 남녀노소 누구나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축제이며, 가족, 친지, 연인 등 모든 계층이 다 함께 즐길 수 있어 많은 관광객으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축제이다.

 

 

장수군 축제 관계자는 “정성껏 준비한 이번 축제에 전국의 많은 관광객들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며, “직접 축제장을 방문해 재미있게 축제도 즐기고 아름다운 추억도 많이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12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는 장수군이 주최하고,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추진위언회가 주관했으며,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전라북도, 한국관광공사 등이 후원하고 있다.

 

자료제공 : 장수군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