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뉴스] 호텔업계, ‘늦캉스족’ 겨냥 호캉스 패키지 출시 활발
코로나19 여파로 여름휴가 기간 8월말까지 분산, 짧게 떠나는 국내여행 대세
객실에서 외부 접촉 최소화하고 다채로운 즐길 거리 제공하는 ‘방콕’ 패키지 및 물놀이 프로모션 인기
2020-08-06 11:13:03 , 수정 : 2020-08-06 11:19:47 | 임민희 에디터

[티티엘뉴스] 코로나19 여파로 전통적인 ‘7말8초’ 여름휴가 공식이 깨지고 있다. 최근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연구원이 실시한 ‘하계휴가 통행실태조사’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6510세대 중 여름휴가를 떠난다고 응답한 이들의 19.6%가 8월 22일 이후에 휴가를 떠날 예정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8월 1~7일(23.2%)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수치다. 또한 휴가 일정은 2박 3일이 26.8%로 전년 대비 38.5% 줄어든 반면, 당일은 1.5%에서 11.8%로, 1박 2일은 13.2%에서 18.1%로 크게 늘었다.
 

올해 여름휴가가 8월 말까지 이어지고 짧은 국내여행이 대세일 것으로 전망되면서, 호텔업계는 ‘늦캉스족’을 잡기 위한 실속 패키지를 활발하게 선보이고 있다.

 

 

 

■ 여름에 빠질 수 없는 물놀이, 추가 혜택까지 풍성~


여름휴가 분위기를 살리는 데에는 물놀이만한 것이 없다. 코오롱호텔은 ‘싹쓰리 칠링’ 패키지를 출시, 객실 1박과 야외수영장 이용권 2인, 사우나 2인 등 휴가의 필수 혜택들을 제공한다. 셰프가 추천하는 토마호크 돈까스, 산삼배양근을 넣은 누룽지 닭곰탕, 방아오일 명란파스타 등 여름 별미를 즐길 수 있는 3만원권 식음 크레딧도 포함돼 신나게 물놀이한 후 몸보신까지 챙길 수 있다. 8월 31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경주 동대산 해발 500m 청정자연 속 프리미엄 프라이빗 리조트 마우나오션리조트는 물놀이장 ‘블루 워터’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오는15일까지 ‘바비큐 앤 스플래시’ 패키지를 선보인다. 블루 워터 2인 이용권과 야외 캠핑 바비큐 2인 이용권을 함께 제공해 물놀이 후 바비큐까지 즐길 수 있다. 또한 8월 31일까지 블루 워터 2인 이용권과 아이스 음료 2잔이 포함된 ‘더위 대탈출’ 패키지도 판매한다. 


서울신라호텔은 은은한 달빛 아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원스 인 어 문라이트’ 패키지를 내놨다. 패키지 이용객은 체크인 당일 야외수영장에서 영화를 즐길 수 있는 ‘문라이트 시네마’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야외수영장을 밤에 즐길 수 있는 ‘문라이트 스위밍’ 이용권, 치즈 플레이트와 스파클링 와인 2잔 등도 제공된다. 오는 9월 28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 호텔에서 ‘셀프 격리’ 가능! ‘방구석 휴가족’ 공략

 

연일 계속되는 비와 다가올 찜통더위를 대비해 객실 밖으로 나가지 않고도 다채로운 콘텐츠와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패키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경주 코오롱호텔은 ‘방콕 휴가’를 즐길 수 있는 ‘넷플릭스 패키지’를 오는 31일까지 선보인다. 객실 내에 넷플릭스가 설치돼 별도 테더링 기계 대여 없이 편리하게 TV로 시청할 수 있다. 나쵸와 맥주 3캔으로 구성된 무비팩도 함께 제공돼 ‘넷캉스’의 묘미를 더해준다. 
 

성수동에 위치한 호텔 포코 성수는 8월 31일까지 도심 호캉스족을 위해 호텔 객실에서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버블 앤 게임’ 패키지를 내놨다. 체크인 시 비누방울 세트가 제공되며 객실 내 오락기가 설치돼 있어 ‘룸콕’하며 게임을 할 수 있다. 테라스에 마련된 욕조에서 거품 목욕을 즐길 수 있도록 입욕제도 제공한다. 


신라스테이는 객실에서 독서와 북토크를 즐길 수 있는 ‘방구석 북토크’ 패키지를 선보인다. 유럽 여행 안내서 ‘언젠가 유럽’ 도서 1권과 저자 조성관 작가가 진행하는 ‘유럽 여행 인문학 북토크’ 영상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으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안전하고 아늑한 호캉스를 위해 조식 메뉴 중 원하는 음식만 도시락에 담아 객실에서 아침식사를 즐길 수 있는 ‘조식 TO GO 도시락’을 제공한다. 오는 10월 31일까지 전국 12개 전 지점에서 이용 가능하다.
 

임민희 에디터 lmh1106@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