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코로나 시대, 호캉스 예약 시 고려할 점은?
홈페이지에서 강화된 보건 및 안전 조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정보 제공
다양한 방식으로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는 호텔 소개
2020-09-14 13:27:20 , 수정 : 2020-09-14 17:04:12 | 임민희 에디터

[티티엘뉴스] 코로나 19로 국가간 이동이 통제되고 안전을 위해 마음껏 여행을 떠날 수 없는 상황 속에서 국내 호캉스 여행으로 눈길을 돌리는 여행객이 늘어나고 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뉴노멀’에 맞춰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국내 호텔들의 다양한 방역 노력을 소개하고 더불어 안전한 여행을 위한 팁을 공개한다.
 

호텔스닷컴 코리아 김상범 대표이사는 “다시 여행을 떠나고 싶은 열망이 그 어느 때보다 강렬한 이 때, 코로나19는 우리의 여행 방식을 완전히 바꾸었고 이러한 변화는 일시적인 것이 아닐 수 있다”며, “ 전 세계 호텔들은 급변하는 환경에 발빠르게 대처하며 고객들이 숙소에서 다양한 시설들을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 청소 방식을 업그레이드하거나 사람 간 접촉을 줄이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고안하는 등, ‘뉴노멀’이 된 포스트 코로나 시대 환경에 놀라운 방식으로 빠르게 적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 파크


주요 기능: AI 로봇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는 코로나 19 방역 관련 가장 혁신적인 정책을 선보이고 있다. AI로봇이 룸으로 어메니티를 배달해 사람 간 접촉을 최소화한다. 각 룸에는 QR 코드가 있어 투숙객은 편의점에서 무엇이든 주문할 수 있으며 AI로봇이 배송한다. 이를 통해 투숙객은 사람이 많은 장소 방문을 피할 수 있으면서, 동시에 룸 서비스와 같은 호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주요 기능: 객실 테라스 콘서트
코로나 19로 사람들과 상호작용하는 방식이 완전히 바뀌어, 큰 규모의 이벤트는 취소되거나 연기되고 야외에서 적은 규모의 사람들과 함께 하는 것이 뉴노멀이 됐다. 하지만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서는 안전한 거리두기에서 즐거운 시간을 만끽할 수 있다. 투숙객은 객실 테라스에서 VIP 석에서 누리는 것과 같은 라이브 콘서트를 즐길 수 있다. 
 


시그니엘서울


주요 기능: 열감지 카메라
시그니엘 서울은 투숙객이 코로나19와 관련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빠르게 파악하고 적용에 나섰다. 입구마다 열감지 카메라를 설치해 직원과 투숙객의 체온을 측정하고, 룸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패키지나 해외 여행 대신 국내 여행을 선택한 신혼부부들을 위한 허니문 패키지 등을 도입했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


주요 기능: 로봇 룸 서비스
노보텔 앰배서더는 로봇으로 투숙객 응대를 지원한다. 투숙객이 매일 아침 카페라테를 주문하거나 새벽 3시에 클럽 샌드위치를 주문할 경우에도 노보텔 로봇이 사람 간 접촉을 최소화하며 룸까지 주문을 배달한다. 사람이 붐비는 공간에서 보다 확실한 사회적 거리두기위해 조식 도시락 서비스 역시 운영하고 있다.
 


부산 웨스틴조선호텔 


주요 기능: 호텔 드라이브스루
부산 웨스틴조선호텔은 고객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도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방법을 고안했다. 웨스틴조선호텔의 드라이브스루를 이용하면 5성급 호텔 레스토랑의 음식을 주문해 호텔 룸이나 집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현명한 호텔 예약 방법


무료 취소 가능한 상품 예약하기 – 한치 앞도 예측할 수 없는 상황에서는 많은 호텔이 제공하는 환불 가능한 요금으로 예약하는 것이 좋다. 여행 떠나기 전 예상치 못한 일이 벌어진다면 예약을 취소할 수 있다.
 

코로나19에 대처하는 호텔의 위생 및 청결 조치 확인하기 – 예약 전 호텔의 보건 및 안전 조치를 확인해야 한다. 코로나 19로 인해 체크인 방식이나 숙소 내 식사 방식도 달라졌을 수 있다.
 

예약 전 여행지의 국가, 지역 및 보건 권고 사항 확인하기 – 코로나19와 관련한 보건 권고 사항은 국가별, 지역별 다를 수 있다. 국내외 여행을 예약하기 전에 해당 지역 정부의 보건 권고 사항을 확인하는 것은 필수다.
 

시설 운영 여부 확인하기 – 호텔들도 서서히 코로나 19에 맞춰 시설 및 서비스를 새롭게 업그레이드 하거나 단장 중이다. 호텔 시설이나 서비스가 운영을 중단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임민희 에디터 lmh1106@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