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아모아 - 지역 호텔리조트 소식] 제주 더 시에나 ∙ 대구 메리어트 ∙ 롯데리조트 부여 ∙ 신라스테이 서부산
2021-05-16 12:08:21 | 정연비 기자

[티티엘뉴스] 경남, 충청, 제주 등 수도권 이외 지역 호텔리조트들도 국내 여행객 겨냥을 위한 활발한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 국내 호텔리조트들의 격전지라고 볼 수 있는 제주에서는 새로운 프리미엄 회원제 리조트가 시공을 시작했고 지난달 새로 개관한 부산의 호텔에서 야심차게 선보인 이벤트에도 이목이 집중됐다. 

 

 

◆ 제주 회원제 리조트 '더 시에나',  착공 시작 

 

회원제로 운영되는 프레스티지 리조트 '더 시에나'가 지난 11일 제주 서귀포시 강정동에서 착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홍보에 나섰다. 동명의 이탈리아 북부 도시 ‘시에나(이탈리아어: Siena)’를 모티브로 한 '더 시에나'는 제주도와 이탈리아 시에나 도시, 두 지역의 전체적인 특징과 문화 예술 유산을 결합해 최상위 컨템포러리 스타일로 재해석해 설계된다.


▲제주 더 시에나 주경 조감도

 

객실은 풀빌라 6동을 포함해 총 88개의 빌라형으로 구성되며, 다양한 다이닝 시설과 함께 세련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오는 2023년 5월 개관을 목표로 국내 굴지의 기업 포스코건설이 시공을 맡았으며, 설계는 PAD 아키텍트에서 총괄한다. 

 

 

◆ 롯데리조트 부여, 리노베이션 후 오픈 

 

롯데리조트부여는 작년 6월부터 대표 다이닝 공간 본디마슬을 시작으로 지난 14일 1차 리노베이션을 마치고 새롭게 오픈했다. 2010년 개관 이후 10년여만에 진행되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다이닝 공간의 변화를 시작으로 내년 봄엔 객실 리뉴얼까지 순차적으로 마칠 예정이다.

이번 1차 리노베이션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미식경험의 제공이다. 부여라는 지역이 갖는 이미지 특성상 한식 메뉴 위주로 구성되었던 식음업장을 더욱 확대하여 메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리조트 1층 로비 옆에는 브런치 카페 ‘비베러디쉬’(▲사진)가 새롭게 오픈했다. 약 463㎡(140평) 규모로 구성된 해당 공간에서는 주문과 동시에 바로 구운 10가지 이상의 야채와 곡물, 견과류, 그리고 원하는 메인 토핑까지 얹어 만든 영양만점 샐러드와 부여 특산물인 밤을 이용한 ‘밤 크림 프렌치토스트’ 등을 맛볼 수 있다.

또한 테이블오더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좌석에서 태블릿으로 비대면 주문과 결제까지 진행할 수 있다.

‘여행 잘 다녀오세요’ 라는 뜻을 담은 캐쥬얼 펍 ‘봉보야쥬’에서는 각양각색의 세계맥주와 더불어 각 나라의 대표 메뉴들로 이루어진 세계음식들을 맛볼 수 있어 미식을 통한 해외여행경험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리조트 특성에 맞춰 쇼핑 카트가 갖춰진 마트형 편의점이 도입되었고 기존의 게임시설을 더욱 확대하여 어린이 뿐 아니라 성인들까지도 즐길 수 있는 패밀리 게임존으로 전면 개편됐다.

한편 오픈 기념으로 오는 31일까지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비베러디쉬 메인 메뉴 이용 시 아메리카노 음료 1잔, 봉보야쥬 메인 메뉴 이용 시 생맥주 1잔 무료 제공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돼있다. 

 

 

 

◆ 대구 메리어트, 엠 패스포트 패키지로 가족여행객 겨냥

 

대구 메리어트 호텔은  패스포트 패키지를 선보였다. 해당 패키지에는 키즈 쿠킹 클래스, 키즈 아쿠아로빅 클래스를 준비했으며, 다양한 해양 생물을 관찰할  있는 대구 아쿠아리움 입장권을 제공한다. 또한 호텔에서 지정한 대구 관광지에서 촬영한 사진을 가져오면 도장을 제공하고 도장 개수에 따라 어린이 고객에게 선물을 증정한다.

‘엠 패스포트(M Passport)’는 메리어트 호텔 & 리조트 그룹이 지난 2019년 론칭 이래  성공을 거둔 어린이 고객 특화 프로그램으로 아태지역 도심에 위치한 62개 호텔에 추가 론칭된 상태다.

엠 패스포트 패밀리 펀(Family Fun) 패키지를 통해 어린이 고객들을 위한 엠 패스포트 팩, 아동 친화적인 객실 어메니티, 대가족 여행 그룹을 위한 커넥팅 객실, 얼리 체크인과 레이트 체크아웃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패키지의 일환으로, 12세 미만 어린이 고객들에게 무료 식사를 제공한다.(어린이 고객 2명까지 제공, 일반 메뉴를 선택한 성인 고객과 동반했을 시 키즈 메뉴로 주문 가능).

 

 

 

특히 부모와 함께 체크인하는 3세 ~ 13세 어린이에게는  패스포트 액티비티 지도가 담긴  패스포트 지갑을 제공한다. 어린이 고객은  패스포트 액티비티 지도를 통해 주변 지역에 위치한 여행 스팟과 다양하고 즐거운 활동을 할 수 있다. 액티비티를 완료한 어린이 고객은  패스포트 지갑에 성취 도장을 받게 되는데, 각각의 도장들은 웰빙 간식과 예술  공예 세트 또는 어린이에게 맞춰 제작된  패스포트 마스코트 부엉이 오웬(Owen the Owl) 상품과 교환가능하다.

 

 

◆ 신라스테이 서부산, 감성 피크닉 패키지 출시 

 

지난 4월에 오픈해 서부산의 핫플레이스로 입지를 다져가는 신라스테이 서부산은 연인∙가족과 함께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나의 낯설고 새로운 도시 여행’ 패키지를 선보였다.  

 

 

소중한 사람과 함께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감성 피크닉’ 패키지로 호텔 인근의 을숙도 생태공원∙부산현대미술관∙다대포 해수욕장 등 나들이 명소에서 레트로 감성의 사진을 찍으며 나들이를 즐길 수 있다. 제공받은 피크닉 기프트도 챙겨 편리하고 즐거운 나들이를 즐길 수 있다.

 

패키지 구성은 △객실(1박), △코닥 미니샷3 레트로 폴라로이드 카메라(1대 대여), △코닥 미니샷 필름(10매) 제공, △신라스테이 리유저블 컵 (1개), △피크닉 매트 (1개)로 구성됐으며 오는 6월 말까지 신라스테이 서부산에서 이용할 수 있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