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E and Humanity 주제, ‘2022 아태 마이스 비즈니스 페스티벌’ 5월 대전에서 개최
10회째 맞은 ‘2022마페’ , MICE산업 재도약의 기회로 열려
대한민국 MICE산업의 새로운 비전 제시
2022-03-13 18:32:52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한국MICE협회는 ‘2022 아태 마이스 비즈니스 페스티벌(2022마페)’이 오는 5월 12~13일 2일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고 11일 밝혔다. 




▲2022 아태 마이스 비즈니스 페스티벌 홍보 포스터 


대한민국 MICE산업을 대표하는 행사 ‘2022 아태 마이스 비즈니스 페스티벌(2022마페)’이 올해 10회째를 맞았다. 2013년 대전을 시작으로 대구, 경주, 여수, 정선, 인천, 수원, 서울, 울산을 거쳐 제2전시장을 개관하는 대전컨벤션센터에서 다시 개최하게 된다.  


본 행사는 한국MICE협회 주최․주관, 대전관광공사가 공동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대전광역시가 후원한다. 뿐만 아니라 MICE 기업 및 관련 기관이 후원하고 참여하는 형태로 추진된다. 대한민국 MICE산업을 이끄는 주체들은 상호협력을 통해 코로나19 팬데믹의 위기를 극복하며, 다가올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 2022마페는 바로 그 재도약의 기회가 될 것이며 MICE산업의 발전과 혁신의 원동력이 될 것이다. 


지난 2021마페는 철저한 방역 관리와 주최 관계자 및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오프라인으로 개최됐으며, 코로나19 감염 확산 없이 안전한 MICE 행사의 표본이 됐다. 비대면이 주류가 되던 시기, 다시 찾는 만남의 장이 되었던 2021마페는 국내외 MICE 관계자 400여 명 참가, 40여개 전시부스 유치, 115건의 비즈니스 상담 매칭 등 어려운 상황 속 함께 라는 가치의 중요성을 더욱 확고히 하는 자리가 되었다. 오프라인 만남을 통한 비즈니스 효과, 지식정보 전달 및 네트워킹 효과를 경험하고 이를 지속하기 위하여 2022마페 또한 전면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디지털 대전환 시대, MICE산업도 다양한 기술을 만나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기술의 발전과 혁신의 원동력은 모두 사람에게서 나온다. MICE는 바로 그 사람들이 모여 혁신을 이야기하는 플랫폼이다.


Humanity는 Human(인간)과 Community(공동체)의 결합으로 나라는 개인이 아닌 우리로 상생하는 인간다움의 가치이다. MICE and Humanity를 주제로 한 2022마페에서는 MICE와 통섭이라는 시대정신을 제시하는 기조강연, 세대 공감의 가치를 제시하는 특별강연 뿐 아니라 다양한 국내외 세션이 열릴 예정이다.


2022마페는 지식정보 교류의 장일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만남 속에서 꽃 피는 비즈니스의 장이다. 2022마페가 열리는 대전컨벤션센터 전시홀에서는 전시부스와 MICE 주최자 상담회가 함께 열린다. MICE를 기획하는 PCO, PEO, DMC는 물론 MICE·관광산업을 전담하는 지자체, DMO, CVB와 MICE 개최장소인 컨벤션센터, 호텔, 유니크베뉴, MICE 서비스, 상품을 홍보하고자 하는 모든 기업이 전시 부스로 참여할 수 있으며, 국내 MICE 행사를 주최하는 협·단체·학회와의 1:1 비즈니스 매칭 상담이 가능하다.


2022마페에는 MICE인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있다. 공식적인 행사 시작을 알리는 개회식에는 기조강연과 함께 한 해 동안 MICE산업에 기여한 공이 큰 개인, 단체를 시상하는 MICE 공로상 시상식과 협회 우수회원사 시상식이 진행되며, 2일차에는 특별강연과 함께 차기개최지 깃발 전달식으로 2023마페의 개최지가 공식적으로 발표된다. 또한 참가자들은 사전 신청을 통해 대전의 멋을 즐길 수 있는 유니크 투어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2022마페는 온라인 우선등록(3월 31일 마감)을 통해 참가 가능하며 코로나19 관련 참가자 관리를 위해 현장등록은 운영하지 않는다. 자세한 정보 및 추후 업데이트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