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아모아] 롯데관광 · 한진관광 · 하나투어 · 모두투어 · 인터파크투어 · 마이리얼트립
골프 · 허니문과 하이엔드 및 키즈 카테고리까지 테마 여행 공략 강세
2022-03-19 17:57:04 , 수정 : 2022-03-19 18:02:04 | 정연비 기자

[티티엘뉴스]  오는 21일부터 해외 입국자들의 국내 격리 면제 시작으로 여행사들의 본격적인 마케팅이 가속화됐다. 여행업계 내의 예상대로 일반 패키지는 물론 휴양지 중심의 해외 허니문부터 국내외 하이엔드 골프 여행 등 테마여행 중심의 모객이 집중되고 있다. 이 가운데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는 아이 동반 가족여행객 수요를 공략하기 위한 움직임도 눈에 띈다. 

 

♦ 롯데관광개발, 슈퍼키즈홀딩스와 MOU로 키즈맘 공략 

 

롯데관광개발은 ㈜슈퍼키즈홀딩스와 여행 관련 프로그램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하고 3040 키즈맘 공략에 나섰다. 

지난 16일 롯데관광 서울지점 회의실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슈퍼키즈 회원 대상으로 국내외 여행 및 연수 관련 서비스를 개발하고 공동 판매하기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양사는  △키즈 회원 및 가족을 대상으로 여행 프로그램 개발  △양사 고객의 교차 마케팅과 홍보  △국내외 마케팅 협력  △여행상품 이용 시 슈퍼키즈 포인트 사용 등 구체적인 방안을 도출했다. 

 


▲좌측부터 (주)슈퍼키즈홀딩스 김현호 대표와 롯데관광개발 권기경 여행사업본부장

 

㈜슈퍼키즈홀딩스는 전국 16개의 매장에서 메디컬 테마파크 ‘닥터밸런스’와 프리미엄 키즈카페 ‘리틀마운틴’을 운영하고 있는 사업 법인으로 현재 약 120만 명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권기경 롯데관광 여행사업본부장은 “주요 소비층으로 자리 잡은 3040 여성 고객을 위해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겠다. 특히, 우리 가족만을 위한 고품격 웰빙 상품과 보다 안전하고 차별화된 해외연수 상품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롯데관광은 오는 21일부터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 면제가 발표되면서 조직 재정비 및 판매채널 확충 등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해외여행 예약 문의가 늘어나는 유럽, 동남아, 괌, 사이판 등 해외패키지 상품을 출시하고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 한진관광, 싱가포르 럭셔리 골프 패키지 출시

 

한진관광은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MARINA BAY SANDS) 호텔 전 일정 숙박 혜택이 포함된 골프 여행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 이번 여행 상품은 편리한 대한항공 직항을 이용하는 5일/6일 일정의 하이엔드 패키지로 골프와 휴양, 힐링 등 3가지 요소를 모두 누릴 수 있어 골프 마니아들을 집중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여행에 주목할 점은 귀국 후 자가 격리를 면제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실제로 싱가포르 트래블버블 체결 및 21일부터 국내 해외입국자 자가격리가 면제됨에 따라 현지 및 국내 도착 후 자가 격리가 면제된다.

한진관광의 이번 골프 패키지는 싱가포르 최고의 호텔인 마리나베이샌즈 전 일정 숙박 일정과 센토사 G.C 라운딩(1회), 라운드 후 피로를 풀 수 있는 20만 원 상당의 스파 일정, 관광·쇼핑 등 싱가포르 시내 자유 일정(1일) 등이 모두 포함됐다. 특히 센토사 G.C는 최근 세계 랭킹 1위인 고진영 선수가 우승해서 더욱 유명해진 LPGA HSBC 위민스 챔피언십 개최지로 잘 알려져 있다. 아울러 싱가포르 현지 맛집에서 즐기는 석식도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2006년에 개장한 싱가포르 도심 중심부의 골프 코스인 마리나베이G.C(MARINA BAY GOLF COURSE)도 이용할 수 있다. 해당 골프장은 현지 유일무이한 18홀 대중 골프장이자 스코틀랜드 링크스 스타일로 설계된 프리미엄 골프장으로 아시아권 골퍼들에게 유명세를 얻고 있다. 무엇보다 마리나베이샌즈 호텔과 인접하여 접근성이 좋고 도시 스카이라인의 아름다운 전망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한진관광 상품 담당자는 "이번 상품은 싱가포르 최고 호텔인 마리나베이샌즈에서 모든 일정을 숙박하며 럭셔리한 골프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한진관광 골프 상품 이용 고객에도 매력적인 상품이지만, 특히나 마리나베이샌즈 호텔에서 골프·쇼핑·스파 등을 즐기고 싶은 여성 골퍼들, 마리나베이샌즈 인피니티풀에서 인생 사진을 찍거나 현지 맛집 탐방 등을 원하는 젊은 골퍼들에게도 최상의 만족도를 선사할 것"이라며 "안전과 위생, 방역 등 모든 분야를 철저하게 관리하여 상품을 구성한 가운데 골프, 휴양, 힐링 등을 모두 포함한 다채로운 여행의 재미를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 33주년 맞은 모두투어, 사은 특별전 

 

창사 33주년을 맞은 모두투어는 고객 감사 특별전을 진행중이다.

앞서 지난주 정부는 오는 21일부터 해외 입국자의 의무 격리 면제 소식과 맞물리면서 본격적인 해외여행 재개 기대감에 이번 프로모션이 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

모두투어에 따르면 여행 가능한 인기 상품을 최대 31%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타임딜이 인기다. 격리 면제와 함께 여행이 실제로 가능한 동남아시아, 유럽, 남태평양 여행지를 추가하여 소비자의 선택지는 더욱 다양해졌다. 

 

아울러, 패키지여행의 장점을 고스란히 상품으로 재탄생한  '시그니처' 상품과 1%를 위한 특별함을 담은 'FLEX 럭셔리'여행도 소비자의 여행 욕구를 자극하기에 충분해 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에 함께 퀴즈로 풀어보는 모두투어 탐구 시간은 매일 참여가 가능하며 정답 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모두투어 1천 마일리지가 적립되며, 회원가입 친구 추천 이벤트는 참여하는 신규 회원, 추천 회원 모두에게 5천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그밖에 상품, 해외항공권, 해외호텔 등 할인 쿠폰 증정과 국내 주요 면세점 적립금, 모두페이 할인에 다른 추가 혜택들도 주어진다. 

모두투어 관계자는 "33주년 고객 감사 특별전과 더불어 지난주 입국자 격리 면제 발표로 해외여행 수요가 다시 살아나는 분위기가 더해지고 있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행복한 추억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하나투어, 온오프라인 허니문 공략, 유럽 단체 허니문 최초 추진 중

 

하나투어는 3월 한 달간 몰디브, 칸쿤, 하와이 지역을 대상으로 '온라인 허니문 박람회'를 전개중이다. 오프라인 상담도 매주 토요일 본사에서 진행중으로 3월 일정은 이미 마감돼 4월 이후 방문 예약이 가능한 상황이다. 

 

하나투어 허니문팀 김은호 팀장은 "정부의 해외입국자 격리 면제 발표 후 예식일이 임박한 4~6월 출발 허니문 문의가 크게 증가했다"며, "해외여행 재개로 인기 여행지들의 금액 인상이 예상되는 가운데, 허니문 박람회는 알뜰한 허니문을 준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하나투어는 이번 온라인 허니문 박람회를 통해 두짓타니 몰디브 7일, 하와이 하얏트 리젠시 7일, 칸쿤 하얏트 지바 7일 등의 다양한 허니문 상품을 선보인다. 그리고 온라인 허니문 박람회 특전으로, 몰디브는 리조트 크레딧 $200, 하와이는 허니문 스냅 촬영, 칸쿤은 스피드보트와 스노클링을 체험하는 정글투어 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 허니문 박람회 상품은 여행 출발일 2달 전까지는 100% 환불이 가능하고 출발일 및 여행지를 변경할 수도 있다.(단, 지역별로 상이)

 

뿐만 아니라 하나투어는 삼성전자 비스포크 웨딩클럽의 여행 카테고리 대표 브랜드 제휴사로 웨딩·신혼 고객들에게 하나투어만의 새로운 여행상품과 특별한 혜택을 선보인다. 비스포크 웨딩클럽 하나투어 쿠폰을 다운로드 하면 몰디브, 하와이, 칸쿤 허니문 상품 상담시 여행 포토북 제작 쿠폰을 증정하고 상품 예약시 최대 3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지난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되는 비스포크 웨딩클럽 구매인증 이벤트를 통해 하나투어 기프트카드 50만원권을 경품으로 제공하기도 한다.

오프라인 상담의 경우 일별 선착순 20커플 한정으로 진행된다. 허니문 방문 상담은 방역 수칙을 준수한 개별 미팅룸에서 한 커플씩 진행되며, 참가자에게 셀로니아 화장품 세트를 증정한다. 

한편, 하나투어는 패키지여행 노하우를 살려 허니문업계 최초로 '유럽 단체 허니문'을 준비 중이다. 이에 허니문 담당자가 방역지침을 준수한 전용 버스와 식당 그리고 전문 가이드 등을 확인하기 위해 직접 유럽 현지를 답사 중에 있으며, 이르면 4월말이나 5월초 첫 출발하는 '프랑스/스위스/이탈리아 10일'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인터파크투어, 언택트 골프대회 개최

 

인터파크투어가 언택트 골프대회를 개최를 통해 골프 여행객 수요 몰이에 나섰다. 이번 대회는 ‘언택트 골프대회’ 기획전 페이지에 있는 국내 라운딩 상품을 이용해 원하는 날짜와 장소로 라운딩을 다녀온 후 스코어나 사진을 제출하면 참가하는 방식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해준다.

 

이번 대회에서는 3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준비했다. 무료 라운딩 교환권, 라운딩 할인 교환권, 골프제품 상품권 등 다양하다. 라운딩을 즐기는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취지에서 스코어가 높지 않아도 선착순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참가상도 마련했다.

 

또한 타수가 높은 사람 뿐만 아니라 골프 연습이 더 필요한 사람을 위한 퍼팅기연습 상품권, 공을 많이 잃어 버린 사람을 위한 로스트볼 상품권 등 다양한 기준으로 경품을 지급해 재미있게 참여하고 최대한 많은 고객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게 했다.

 

라운딩 상품은 숙박이 포함된 것도 있으며, 오투리조트, 블랙밸리, 설악썬밸리, 파인리즈 1박2일 36홀로 20만원대부터다. 언택트 골프대회 기간은 오는 4월 21일부터 24일까지로 29일까지 스코어나 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는 5월 20일 발표다. 대회 참가 관련 자세한 사항은 상품 예약 시 별도 안내가 이루어진다.

 

♦마이리얼트립, 동키 인수로 가족 카테고리 강화 

 

마이리얼트립이 키즈 여행 플랫폼 '동키'를 인수하며 가족 여행 콘텐츠 강화에 나섰다. 

마이리얼트립에 따르면 최근 2년간 제주를 중심으로 국내 여행에 집중하는 가운데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의 국내 항공권 예약 건수가 1년 새 약 3.6배 성장하는 등 월평균 예약 건수가 1만 2000건에 달해 동키의 인수는 빠르게 늘고 있는 가족 단위 고객에게 더 나은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 사업 성장에 속도를 내기 위한 결정이다. 

여행시장에서의 가족여행객 성장 잠재성이 입증된 만큼 이번 인수를 통해 뮤지엄투어, 영어캠프, 미술클래스, 체스클럽 등 다양한 체험 상품을 필두로 상반기 중 300개 이상의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2020년 초 서비스를 시작한 동키는 영유아를 위한 프리미엄 여행 상품을 직접 기획해 제공하며 주부들에게 높은 인지도를 형성하고 있다. 다양한 테마의 여행 캠프와 클래스를 필두로 서비스 출시 2년만에 월 평균 방문자수(MAU) 6만명에 육박하며 월 3500건 이상의 거래, 50%가 넘는 재구매율로 지난 한해 동안 10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 중이다.

특히 올해 초 마이리얼트립이 동키와 함께 처음으로 출시했던 ‘아이와 함께하는 천문 캠핑 1박 2일’ 상품은 2시간 만에 완판 되는 등 부모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

마이리얼트립 이동건 대표는 “두 서비스의 장점을 최대한 이끌어 낸 콘텐츠를 통해 가족 여행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데 주력하고자 한다”며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키즈 여행 상품도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