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관광연구원,  ‘제6회 관광지식 카드뉴스 공모전’ 개최
엔데믹 시대 관광의 전환 슬로건으로 3개 주제 카드뉴스 발굴 예정
5월 6일부터 6월 7일까지 접수, 이메일 접수 가능
2022-05-08 20:31:21 , 수정 : 2022-05-08 20:32:31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한국문화관광연구원(원장 김대관, 이하 연구원) 관광지식정보시스템은 관‘제6회 관광지식 카드뉴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제6회 관광지식 카드뉴스 공모전 포스터 


이번 공모전은 ‘엔데믹 시대, 관광의 전환’을 슬로건으로 ▷주제1 - 일상회복과 관광, ▷주제2 - 함께 성장하는 관광산업, ▷주제3 - 지속가능한 관광 등 3개 주제에 대한 카드뉴스를 발굴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제시된 세 개의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하여 본인만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담긴 카드뉴스를 제작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5월 6일부터 6월 7일까지이며, 참가신청서와 함께, 10장 내외로 제작한 이미지 형태의 카드뉴스를 첨부하여 이메일로 접수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이전 공모전과 같이 관광지식정보시스템 정기간행물 및 2종 이상의 연구보고서를 활용하는 경우 가산점을 부여하며, 동점 시 3종 이상의 연구보고서 활용 등을 통해 수상자를 가린다. 수상자는 7월 초 발표 예정이며, 한국문화관광연구원장상을 비롯한 총상금 40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김대관 원장은“코로나19 영향으로 관광 분야의 많은 것이 변화한 시기에, 연구원의 연구 성과와 관광지식정보시스템의 정보를 국민에게 보다 친숙하게 제공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 새로운 엔데믹 시대, 관광의 변화를 예측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작품이 접수되길 기대한다”며,“거리두기 해제와 여행경보 조정 등 가까운 시기에 관광산업 회복이 기대되는 만큼, 이번 공모전을 통해 관광의 미래와 앞으로의 변화에 대해 함께 생각할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자세한 공모전 관련 세부 내용은 관광지식정보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관광지식정보시스템은 2002년에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국제·국내관광통계, 출입국관광통계, 주요관광지점 입장 등에 대해 안내하고 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