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아모아- 여행플랫폼] 여담 ∙ 야놀자 ∙ 여기어때
2022-08-04 14:55:42 | 정연비 기자

[티티엘뉴스] 하반기 여행 수요를 끌기 위한 여행플랫폼들의 특가 전쟁이 한창이다. 

한진관광의 테마여행 플랫폼 '여담'이 그랜드 오픈 100일을 맞이하여 고객 사은 이벤트 '특가 of 특가'를 선보인다.

이번 이벤트는 국내외 여행 상품에 대해 다양한 할인을 적용한 특가로 제공하며 여담 플랫폼에 회원 누구나 이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여담 해외여행 상품의 경우 베트남 달랏 투어 3박 5일, 클럽메드 발리 3박 5일, 북해도 쿠시로 시레도코 3박 4일 등이 준비돼 있다.

그 중에서도 베트남 달랏 여행은 한진관광 달랏 직항 전세기를 이용하며 전 일정 빌라형 객실의 5성급 에덴시 리조트에서 숙박한다. 달랏 현지에서 테니스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데 10인 이상 출발 시 입점사와 공동으로 토너먼트식으로 테니스 대회도 개최된다. 1등을 차지할 경우 최대 3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여담 국내여행 상품은 충남 서천 당일치기 여행, 서울 국립중앙박물관 가이드 투어, 서해 최북단 백령도 1박 2일 투어, 고택에서 즐기는 맛과 풍류, 한옥스테이 청양 1박 2일, 거제~여수 남해안 맛 여행 2박 3일 상품 등이 있다.

서천 당일치기 여행은 탁 트인 하늘과 푸른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장항 스카이워크,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모시송편 만들기 체험, 힐링 산책 코스 구성이 돋보이는 서천 치유의 숲, 현대식 수산시장인 서천 수산물 특화시장 등의 관광 일정이다. 국립중앙박물관 가이드 투어는 전문 가이드 지도 아래 특색 있는 문화 생활과 폭 넓은 역사 공부 기회를 제공한다.

백령도 1박 2일 투어는 사곶해수욕장, 삼청각, 사자바위 등의 육로 관광 코스와 더불어 유람선 해상관광, 현지 토속 음식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한옥스테이 청양은 조선시대 고택에서 즐기는 한식의 맛과 풍류, 사찰을 통한 청양 역사 및 문화 체험 등의 일정으로 이뤄졌다. 거제~여수 남해안 맛 여행 2박3일 투어는 왕복 진에어 국내선을 이용하며 거제해금강 유람선, 외도 보타니아, 금산과 보리암, 여수해상케이블카, 순천만국가정원 등을 관광한다. 특히 회덮밥, 매운탕, 간장게장정식, 회정식, 굴삼합, 멸치쌈밥정식, 회무침 등의 5차례 특식이 제공된다.


박형곤 여담 그룹장은 “여전히 조심스러운 분위기지만 안전, 위생, 방역 등을 한층 더 보강하며 국내 상품에 더 초점을 맞추며 보다 안전하게 준비했다”며 “그랜드 오픈 100일을 맞아 고객들과 더욱 깊이 소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한 가운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모션 운영 및 입점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해 알찬 상품 구성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여담은 중소 여행사와 협업을 통해 여행 관광 업계 내 상생의 가치를 추구하고 동반성장과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한다는 취지다. 현재 150개 이상의업체가 입점해 있으며 여담은 공식 SNS(인스타그램/페이스북) 계정 운영 및 유튜브 콘텐츠 업로드, 월별 다양한 테마 선정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들과 소통은 물론 입점사 상품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여기어때는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겨냥해 해외 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기어때는 추석 연휴까지 비행하는 해외 항공권을 예매하면, 3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행사를 연다. 해외 항공권 예매시 자동 응모 되며, 총 100명을 추첨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해외 숙소 전용 총 40만원 쿠폰 묶음도 발행한다.
또, 다낭, 나트랑, 괌, 보라카이, 사이판, 방콕 등 하늘길이 열려 주목받는 해외 휴양지 노선 특가도 폭넓게 준비했으며 ‘발권수수료 0원’ 정책과 결제수단별 최대 20% 추가 할인 이벤트를 더해 혜택을 더욱 확대했다.

원연경 여기어때 마케팅전략팀장은 “늦은 여름 휴가나 추석 여행을 준비하는 수요가 부쩍 늘고 있다”며 “국내, 해외를 막론하고 가장 부담 큰 항공권을 합리적 가격에 준비하도록 다양한 혜택을 한 데 모았다”고 말했다.




야놀자는 오는 8월 7일까지 인기 해외 휴양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괌, 베트남 다낭, 필리핀 세부ㆍ보라카이 등 자가격리 의무가 없는 해외 인기 휴양지 숙소 100여 개를 최대 69% 할인 판매한다. 일부 호텔은 무료 조식, 키즈 클럽ㆍ워터파크ㆍ어린이 수영장 등 부대시설 이용권 등을 제공한다.

야놀자 측은 "증가하는 해외여행 수요에 선제적 대응을 위해 해외 숙소와 자유여행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선호도와 여행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기획전으로 고객의 해외여행 선택의 폭을 넓히고 접근성을 제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야놀자는 매주 2회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해외여행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보라카이, 다낭ㆍ호이안, 나트랑 등 동남아시아와 괌, 사이판 등 대양주 외에도 일본, 세부 등 판매지역을 점차 확대하는 중이다. 패키지 상품 외에도 자유여행객을 위한 항공권, 숙박권 전용 상품도 지속 선보이고 있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