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모아모아-항공사] 루프트한자·필리핀항공·제주항공 등
루프트한자, 카카오 플러스 친구 이모티콘 증정
필리핀항공, 클락 왕복 항공료 19만 원 프로모션
2019-09-05 15:52:49 | 김성호 기자

[티티엘뉴스] 오늘의 항공사 주요 소식을 모아 모아 공유합니다.

 

루프트한자 독일항공, 한국 취항 35주년 기념 이모티콘 지급

 

루프트한자 독일항공(LH, 이하 루프트한자)은 한국 취항 35주년을 기념하고자 카카오톡에서 이용 가능한 ‘루프트한자 프렌즈의 일상 생활’ 이모티콘을 제작, 무료로 지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루프트한자 프렌즈의 일상 생활’ 이모티콘은 기존의 브랜드 이모티콘과는 다르게 제작 및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외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인 섭섭(SUBSUB)과 협업으로 진행된 이 이모티콘은 한국인에게 친숙한 드로잉 이미지에 루프트한자의 브랜드 색감과 톤을 섞어 완성했다.

 

루프트한자는 두 대표 캐릭터의 이름 공모전을 진행한다. 브랜드에서 캐릭터 이름을 부여하는 기존의 브랜드 이모티콘들과 달리 참여형 프로모션으로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 취항 35주년을 표현하기 위해 한국의 대표 손가락 하트 모양으로 3개의 하트를 보내는 여자 캐릭터와 유럽 최초 및 유일의 5스타 항공사를 5개의 별로 나타내는 남자 캐릭터에 걸맞는 이름에 투표하거나 혹은 이름을 제안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중 추첨을 통해 유럽 왕복 항공권을 제공한다.

 

알레한드로 아리아스(Alejandro Arias) 루프트한자 독일항공 한국 지사장은 “기존 한국인 승무원, 한식 기내식, 한국어 엔터테인먼트 등 한국 승객을 위한 수준 높은 맞춤 기내 서비스뿐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도 한국인의 대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소통을 강화하고자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개설했다”고 전하며 “본 기념 이모티콘은 루프트한자 한국 팬만이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요소이자 동시에 한국 취항 35주년의 의미를 담은 아이콘이기도 하다. 추후 루프트한자 프렌즈에 다양한 캐릭터를 추가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루프트한자 한국 취항 35주년 기념 이모티콘인 ‘루프트한자 프렌즈의 일상 생활’은 9월 30일까지 카카오톡에서 루프트한자를 검색 후 플러스 친구로 등록 시 자동 지급된다. 조기 소진될 수 있으며 사용 기간은 다운로드한 날부터 90일간 사용이 가능하다. 캐릭터 이름 공모전 또한 이달 25일까지 진행되며 루프트한자 카카오플러스 친구에서 확인 및 참여가 가능하다.

 

필리핀항공 타고 클락 가면 19만 원

 

필리핀항공(PR)이 11월 24일부터 인천-클락 오전편 증편을 기념해 왕복 19만원 프로모션을 발표했다. 가격은 유류세와 공항세 등을 모두 포함해 인천-클락 왕복 총액 19만3300원부터이며(플러스 친구 쿠폰 적용가), 이는 무료수하물 25kg, 기내식 및 기내 Wifi 등 다양한 기내 서비스를 포함한 가격이다. 온필 카카오 플러스 친구 1만 원 추가 할인 쿠폰을 이용하면 추가 할인도 가능하다. 발권기간은 10월 13일까지이며, 필리핀항공 한국사무소 직영여행사 온필에서 예약할 수 있다.
 


필리핀항공의 인천-클락 오전편은 매일 오전 8시 인천을 출발해 오전 11시 10분 필리핀 클락에 도착하며, 귀국편은 현지시간 오전 2시 15분 클락을 출발해 오전 7시 인천에 도착한다. 필리핀항공은 이번 클락 오전편 신규 취항으로 오전편 주 7일(매일) 및 클락 저녁편 주 4회(월, 목, 금, 일) 운항해 총 주 11회 운항하며, 클락 노선 최다 운항 스케줄을 보유하게 됐다.

 

클락 오전편을 이용하면 코론, 시아르가오, 엘니도, 보라카이 등 인기 여행지로의 당일 연결이 가능해지고, 서핑으로 유명한 라유니온 지역 여행이 보다 편리해질 것으로 필리핀항공 측은 기대했다.

 

클락(Clark)은 골프 수요뿐만 아니라, 최근 어학연수 및 가족 여행지로도 각광받고 있으며, 다양한 액티비티와 휴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필리핀 대표 여행지다. 필리핀항공은 그동안 많은 니즈가 있어왔던 클락 오전 출발편 및 주 11회의 넓은 선택폭으로 고객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클락을 찾는 다양한 니즈를 잡을 수 있도록 현지 관광 상품과 연계한 상품 및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주항공 기내식 할인 등 한가위 이벤트

 

제주항공(7C)이 한가위를 맞아 9월 한 달 동안 사전주문 기내식을 할인하고, 추석날에는 인천국제공항 JJ라운지에는 추석 음식을 제공한다.


사전 주문 기내식은 9월말까지 불고기덮밥을 비롯해 오색비빔밥, 파일럿기내식, 승무원 기내식, 흑돼지덮밥, 불고기덮밥, 생선요리와 화이트와인, 꾸러기도시락, 치맥세트, 리코타치즈 샐러드 등의 메뉴를 1만1000원으로 할인해 판매한다. 최대 45% 할인한 가격이며, 패밀리세트는 제외된다. 특히 9월12일부터 15일 사이에 탑승하는 승객 가운데 사전주문 기내식을 주문한 모든 승객에게는 명절 떡을 같이 서비스한다.


이와 함께 9월9일부터 15일까지 인천에서 출발하는 대양주 노선에서 탑승객 모두에게 귀마개를 선물한다. 또 같은 기간 제주항공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SNS 이벤트를 진행해 제주항공 왕복 항공권 및 인천공항 JJ라운지 이용권, 에어카페 상품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며 9월13일 추석 당일에 인천국제공항 JJ라운지에서는 명절음식인 토란국과 모듬 전 등을 제공한다.

 

김성호 기자 sung112@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