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제6대 김의욱 센터장 취임 
2020-04-21 12:21:12 , 수정 : 2020-04-21 12:26:51

[티티엘뉴스]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제6대 김의욱(54세) 센터장이 4월 21일 취임,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제6대 김의욱 센터장 



김 신임 센터장은 “천만 서울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포괄적으로 촉진하고 지원하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의 비전을 가지고 있으며, 시민 모두가 서로에게 도움을 주고받는 자원봉사가 서울시민의 일상이 되고, 보편적인 문화가 되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시민 누구나 지역사회 어디에서 자원봉사를 통해 연결되고, 협력을 경험함으로써, 개인의 자발적인 참여가 사회로 이어지는 방식으로 생태계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김의욱 센터장은 연세대학교 사회학과 졸업하고 ▷광명YMCA시민사업부 간사 ▷한국YMCA전국연맹 정책기획국 부장 ▷성남YMCA 시민사업부 간사 ▷안양YMCA 시민사업부 부장 ▷대한노인회 노인자원봉사지원센터 본부장 ▷창원YMCA 사무총장 ▷시민교육공동체 에듀플랜 대표 등을 역임했으며, 지난 2015년부터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사무국장, 사업총괄부장으로 재직했다.


한편, 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시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로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플랫폼’ 역할을 하는 서울시 자원봉사 대표기관이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