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칭)서울관광플라자 입주 스타트업 모집
모집기간 10월 26일부터 11월 9일 오후 2시까지 보름간
협업 공간 이용하는 협력 스타트업과 개별 사무실 이용 입주 스타트업, 2개 분야로 나눠선발
2020-10-26 17:21:59 , 수정 : 2020-10-26 23:19:34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관광 스타트업 모두 모여라.”



▲서울관광플라자’ 입주 스타트업 모집 포스터 


서울관광의 거점으로 중심을 수행하게 될 ‘(가칭)서울관광플라자’에 입주 기업을 모집한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은 2021년 3월 개관을 앞둔 ‘(가칭)서울관광플라자’에 입주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서울 관광산업 거점으로 기능하게 될 (가칭)서울관광플라자는 종로구 삼일빌딩 내에 9개 층(지상 1층, 4~11층), 연면적 10,540㎡ 규모로 조성될 계획이며, 코워킹스페이스(협업 공간) 이용하는 협력 스타트업과 개별 사무실 이용 입주 스타트업 등 2개 분야로 나눠 모집하게 된다. 



코워킹스페이스(협업 공간)를 이용할 수 있는 협력 스타트업 부문은 기존창업자 뿐만 아니라, 예비창업자, 크리에이터, 투자사 및 액셀러레이터(창업기획자) 등 관광분야와 협업을 희망하는 모든 개인 및 법인이 지원할 수 있다.


●모집대상 - 분야별 해당내용을 갖춘 개인 및 법인 




▷예비창업자는 공고일 현재 사업자등록(개인/법인)을 하지 않은 자로서, 입주예정일 기준 6개월 이내 창업이 가능한 자. ▷콘텐츠 제작자는 관광 관련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10만 명 이상을 보유한 개인/법인사업자. ▷시작은 창업 6개월 이상~7년 이하 창업기업으로 관광분야와 협업을 원하는 기업. ▷VC, AC는 관광분야에 투자를 희망하거나 관광분야와 협업을 희망하는 기업 등이다. 


개별사무실을 이용할 수 있는 입주 스타트업 부문은 지난 5년간 서울관광협력프로젝트로 선정된 바 있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대상은 글로벌리어, 노매드헐, 누아, 도빗, 레드테이블, 로드시스템, 로이쿠, 마인드스틸, 망고플레이트, 모던한, 모아스토리, 무빙트립, 뮤직킹, 벅시, 블루웨일컴퍼니, 비딩스테이, 비욘드넥스트, 서울가스트로투어, 스토리시티, 스프링샤인, 아이러브한식, 아이트립, RKD엔터테인먼트, 얄라코리아, 어뮤즈트래블, 어반플레이, 엘페, 오미, 원투씨엠, 유니크굿컴퍼니, 이벤터스, 임퍼펙트, 지아인스, 짐좀, 캐시멜로, 코리아트래블이지, 크리에이트립, 트래볼루션, 트래블리맵, 트리피노, 티엔디엔, 프립, 플리토, 한복남, 허니플러그 등이다. 


서류접수일 기준 4대 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내에 대표자를 포함한 직원의 수가 12인을 넘지 않아야 하며, 사업자등록증 소재지가 서울이거나, 선정 이후 2021년 3월까지 (가칭)서울관광플라자로 이전할 의사가 있어야 한다.


●지원내용 - 협력스타트업 및 입주스타트업 세부지원내용





(가칭)서울관광플라자에 입주하는 스타트업은 협업 공간을 제공받을 뿐 아니라, 사업모델 개발에서 시제품 제작, 유통‧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다. 


10월 26일부터 11월 9일, 오후 2시까지 구글폼(구글 설문지)을 이용하여 접수하며, 마지막 날 오후 2시 정각 이후 접수된 서류는 인정하지 않는다.
 

입주는 2021년 3월 예정이며 매년 말일까지 계약, 연장평가를 통해 1년 단위로 계약을 갱신할 수 있다.


● 심사 개요




한편, 모집공고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