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산타클로스에게 듣는 QnA!
2019-12-03 16:13:48 , 수정 : 2019-12-03 16:33:09 | 임민희 에디터

 

[티티엘뉴스] 12월 25일! 성탄절이 얼마 남지 않았어요! 벌써 길거리에는 캐롤이 퍼지고 있어요. 그런데 여러분! 성탄절이 어떤 날인지, 산타는 대체 누구인지, 정말 존재하는 것인지! 그 의미와 뜻을 알고 계셨나요? 몰랐다면 지금 함께 알아가요! 산타에게 물어 봐♬

 

 

QaA 1 산타클로스란?

매년 12월 25일은 아기 예수의 탄생일로 가톨릭 및 정교회, 개신교의 가장 성대한 기념일이에요. 산타클로스는 성 니콜라오(Saint Nicholas)가 가난한 집의 딸들에게 결혼 지참금을 몰래 전달하려다 아버지에게 들켰다는 이야기에서 유래해요. 12세기 프랑스의 수녀들이 그의 축일 전날인 12월 5일에 가난한 아이들에게 선물을 주기 시작했어요. 19세기 크리스마스가 널리 알려지면서 성 니콜라오의 이름이 그대로 영어가 되어 산타클로스가 되었답니다!

 

 

QnA 2 산타 마을이 정말 존재한다?


핀란드 북부 라플란드 로바니에미(Rovaniemi)에는 정부의 공인을 받은 산타 마을이 있으며 이 덕분에 핀란드는 전 세계에 ‘진짜 산타의 나라’로 알려졌어요. 2016년 방탄소년단은 핀란드의 산타마을을 방문해 편지를 쓰기도 하고 산타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어요. 산타마을은 산타 오피스, 도서관, 우체국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년 50 만 명의 여행객이 찾고 있답니다.

 

 

QnA 3 크리스마스 트리란?

 

전설에 따르면, 1510년 세계 최초의 크리스마스 트리는 중세시대의 검은머리형제단에 의해 세워지고 장식됐다고 해요. 라트비아 사람들은 여전히 푸르른 상록수나 크리스마스 이브 직전에 숲에서 직접 벌목한 나무를 선호한답니다. 양초나 자연에서 채취한 천연 재료들로 만든 수공예 장식품들을 가지고 가족들과 함께 크리스마스 트리를 장식하면서 즐거운 크리스마스 의식을 이어나가고 있어요.

 

 

 

QnA 4 세계인의 축제!


영국의 경우 성탄절은 온 가족과 함께 보내는 휴일이기 때문에 모든 대중교통수단의 운행이 정지한다고 해요! 그러니 25일 영국에선 집콕 여행을 세워보아요. 호주, 뉴질랜드 역시 주요 휴일이지만 여름인 탓에 해변 관광이 큰 인기! 여름의 성탄절도 특별한 추억이 되겠죠? 마지막으로 미국은 크리스마스 이브에서 1월 1일까지 일주일에서 열흘 가까이 연말 휴가를 보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온라인 마켓의 폭탄 세일도 이뤄집니다!

 

 

QnA 5 왜 때문에 제 선물은...

 

산타할아버지의 놀라운 능력 중 하나는 전 세계의 아이들에게 선물을 단 하룻밤만에 나누어주는 루돌프를 키운다는 사실이죠. 1995년 미국의 한 상점에서 산타와 통화할 수 있다는 전단지를 뿌렸는데 공교롭게도 사장의 실수로 북미항공우주방위사령부 사령부 직통 전화번호가 실린 헤프닝이 일어났어요. 그 일을 계기로 12월 24일 0시부터 12월 26일 저녁까지 산타의 위치를 알려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해요. 

 

 

 

편성희 기자 psh4608@ttlnews.com
임민희 에디터 lmh1106@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