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저 재테크] 2020년 12월 골프회원권 시세 동향
2020-12-02 15:35:02 , 수정 : 2020-12-18 14:07:12 | 임민희 에디터

[티티엘뉴스] 2020년 12월 골프회원권 시세 동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코로나19로 부킹 수요가 늘어나면서 골프회원권은 연이은 상승세를 이어 갔습니다. 회원권을 보유하고 있는 회원조차 부킹이 어려운 실정이라 회원제 회원권의 구입 문의는 갈수록 늘어나고 있습니다. 일부 인기 품목은 매물 품귀현상까지 보이며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또한 장기간의 낮은 금리로 인한 풍부한 유동성이 투자처로써의 회원권 구입으로 이어지며 상승화가 가속되었습니다. 골프인구는 점점 늘어나고 있지만 회원제 골프장의 대중제 전환이 점점 늘어나면서 고품질의 서비스와 관리를 원하는 수요층의 니즈에 맞출 수 있는 회원제 골프장의 회원권 가치는 쉽게 떨어지지 않을 것으로 보여 집니다.
 

최근 대중제 골프장의 이용료 인상에 따른 고객들의 불편함 호소 역시, 앞으로의 회원제 골프장의 가치 및 수요 증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여 집니다.

 

 

골프 회원권 구입 시 체크할 요소에 대한 TIP!!

 

개인 또는 법인 담당자가 골프장 회원권을 구입 시에는 반드시 체크해야할 사항이 몇 가지 있습니다. 
 

<코스>
 코스 규모 및 코스와 조경의 관리 상태 등을 파악하셔야 됩니다. 몇 홀 규모의 골프장인지, 정규 홀과 퍼블릭 홀을 어떻게 운영하며 수준은 어떠한지 등등을 알아봐야 됩니다. 18홀 보다는 36홀 골프장이 코스가 다채로우므로 당연히 선호도가 높습니다. 코스와 조경의 관리, 홀 간의 독립성이 좋은지 여부도 파악하시게 중요합니다.
 

<거리>
 거주지 또는 법인 사무실 위치에서 어느 정도의 거리에 있는지 여부도 중요합니다. 어느 도로를 이용해서 가는지와 주말에는 시간이 어느 정도나 걸리는지 등도 파악 할 수 있으면 좋습니다. 너무 원거리에 있는 골프장은 혜택이 좋고 코스 만족도가 높다고 하더라도 이용률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부킹률>
 한 달에 이용할 수 있는 예약률을 파악하셔야 됩니다. 주말 이용 횟수는 얼마나 되는지 횟수 제한은 따로 없는지 등을 고려하셔야 됩니다. 회원 수가 너무 많은 골프장은 아무래도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회원의 날은 어떻게 운영하는지 등도 꼭 체크하셔야 될 사항입니다.

 

 

자료 제공: 회원권114 회원권사업부 조성욱 차장
 

정리= 임민희 에디터 lmh1106@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