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저 재테크] 2021년 3월 골프회원권 시세 동향
2021-03-03 10:44:26 , 수정 : 2021-03-04 21:12:00 | 임민희 에디터

 

[티티엘뉴스] 2021년 03월 골프회원권 시세 동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3월 골프회원권 시장은 작년부터 시작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고가대 회원권은 매물 품귀현상까지 보이며 연일 호가 상승 중에 있습니다. 중저가대를 주도하는 개인 수요뿐 아니라 법인 수요도 매수에 적극 동참하고 있습니다.

서울 근교권인 용인지역뿐 아니라 조금 거리가 있는 여주권 지역의 골프장 회원권까지 영향을 받아 호가가 상당히 상승하였고, 거래량도 늘어났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의 상승세가 언제까지 이어질지 어떻게 전환이 될지 여부는 최근 코로나 같은 전 세계적인 특수 현상으로 인해 쉽게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다만, 금리동결에 따른 풍부한 유동성과 화폐가치의 하락, 그리고 점차 늘어나는 골프인구와는 반대로 점점 줄어드는 회원제 골프장의 감소 추세가 당분간은 회원권 가격 상승 쪽에 조금 더 무게를 두고 있지 않을지 조심스레 예측해 봅니다.

콘도회원권 구입 방법에 대한 팁!!


콘도회원권 구입 시 문의하시는 분양 상품과 매매 상품에 대한 차이점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리조트 본사에서 분양중인 상품을 직접 분양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본사를 통해 직접 분양받는 분양상품은 일정기간 동안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이 발행되거나 숙박이용료가 할인이 되는 신규 혜택이 주어집니다. 또한 분양을 담당했던 직원이 필요할 때 예약 업무를 도와주는 예약관리 시스템도 적용이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혜택이 적용되기 때문에 회원권 매매시장에서 거래되는 시세보다는 가격이 높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다른 방법은 기존에 분양받은 회원이 매각한 회원권을 거래소를 통해 구입하는 것입니다. 이처럼 중고회원권을 구입 하는 것도 회원으로 등록되어 리조트를 이용하는 조건은 동일합니다. 회원권거래소를 통해서 매매거래를 하는 경우에는 신규 혜택은 적용되지 않지만 상대적으로 많이 저렴한 금액에 구입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콘도 회원권 구입을 고려중 이시라면 분양 가격과 신규 혜택, 거래소를 통해 구입하는 중고회원권의 가격 등을 면밀히 검토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자료 제공: 회원권114 회원권사업부 조성욱 차장
정리= 임민희 에디터 lmh1106@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