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 베트남 호이안의 매력적인 리조트로 각광
베트남 꽝남성 호이안의 동쪽 쿠아 다이 해변 앞에 위치해 아름다운 해변 경관 보여 줘
올해, 한국인 관광객들만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하고 있어
2023-05-19 15:43:21 , 수정 : 2023-05-20 15:06:29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가 한국인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베트남 꽝남성 호이안에 위치한 빅토리아 호이안 비치 리조트 & 스파의 하늘에서 내려다 본 모습 (사진 제공 빅토리아 리조트)


빅토리아 호이안 비치 리조트 & 스파(Victoria Hoi An Beach Resort & Spa. 이하 빅토리아 리조트)는 2001년 4월 오픈한 역사와 전통이 있는 리조트이다. 베트남 꽝남성 호이안의 참 섬(Chàm Islands)이 내려다보이는 동쪽의 쿠아 다이 해변(Cua Dai Beach)따이 해변 바로 앞에 위치해 있는 빅토리아 리조트는 호이안의 전통적인 문향을 바탕으로 베트남에서 가장 아름다운 인피니티 풀 등 각종 포인트가 결합된 독특한 스타일로 베트남의 옛 문화와 현대 문화의 조화로운 건축기법으로 완성된 특별한 리조트다.  




▲베트남 꽝남성 호이안에 위치한 빅토리아 호이안 비치 리조트 & 스파의 하늘에서 내려다 본 모습 (사진 제공 빅토리아 리조트)


이곳에서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에 등재된 매력적인 도시인 과거 안남((Annam)의 화려함이 있는 호이안(Hoi An)을 만날 수 있다. 리조트 서쪽으로는 드 봉 강이 흐르고 있어, 바다와 강을 사이에 두고 있는 유일한 리조트이며, 작은 거리, 연못, 점토 기와 지붕이 있는 전통적인 마을 주택과 어촌의 따뜻하고 평안한 환경이 투숙객들의 마음을 흔들고 있다.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의 객실 내 모습 (사진 제공 빅토리아 리조트)


리조트에서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호이안 고대 마을까지는 약 5Km 정도 거리에 있으며, 다낭 국제공항(Danang International Airport)까지 거리는 30km 떨어져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 이곳을 찾는 투숙객들에게 매우 편리함을 제공해 주고 있는 리조트로도 손꼽히고 있다.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 프런트 직원이 미소로 고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사진 제공 빅토리아 리조트)


리조트 입구 계단을 따라 올라서면, 프론트가 있는 건물 앞으로 리조트의 메인 풀장과 함께 광활한 베트남의 아름다운 쿠아 다이(Cua Dai) 해변이 눈앞에 펼쳐져 장관을 이룬다. 고전적인 분위기를 물씬 느끼게 하는 프론트에 들어서면, 빅토리아 전통 색인 짙푸른 베트남 전통의상 아오자이를 입은 직원이 연한 붉은색의 웰컴 티로 반겨준다. 계피향이 나는 것 같은 오묘한 맛의 웰컴티 한잔에 더위를 잊게 하면서 기분이 업(up) 되는 느낌이다.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 메인 풀장 모습. 풀장 너머로 바다가 보인다


프론트 건물 전면으로는 메인 풀장에서 물놀이를 하고 있는 많은 투숙객들의 모습이 평화롭고 행복해 보인다. 그 너머로 보이는 광활한 코발트 빛 바다와 어울린 모습의 리조트는 다이나믹한 모습으로 다가온다. 프론트 건물 우측 골목으로는 머리 위로 흰색, 노랑색, 초록색, 붉은색 의 베트남 등이 바람에 살랑살랑 흔들려 마치 빅토리아 리조트를 찾아 온 투숙객들을 향해 손을 흔들며 환영해 주는 듯하다.




▲바닷가에 바로 인접해 있는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 모습과 아름다운 담으로 이어진 해안 모습 


빅토리아 리조트 앞에는 4성급 리조트라는 별판이 부착되어 있지만, 현재 4성급 이상의 리조트로 이곳 호이안 지역에서는 가장 오랜 전 건축된 리조트로 각광받고 있다. 리모델링을 통해 새롭게 태어난 빅토리아 리조트는 코로나 기간 동안 코로나 이후를 대비해 조용히 준비의 시간을 가졌다. 제일 먼저 해변의 침식과 심한 파도를 막기 위해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 앞 해변에는 넓고 큰 돌을 이용해 안전을 위한 방파제 공사를 우선 시행했다.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 우측에 이어진 백사장 모습. 이곳에서 해양 스포츠가 진행된다


멋진 모습을 선사했던 백사장이 사라지는 것은 너무나 가슴 아픈 일이었지만, 자연의 재해는 피할 수는 없는 법.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는 투숙객들의 안전을 위한 일을 제일 먼저 해 냈다. 이젠 아름다운 해변을 볼 수 없지만, 그 대신 리조트 객실에서 바로 다이나믹한 파도와 그 소리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은 빅토리아 리조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함으로 다가왔다.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 모습 


또한, 빅토리아 리조트는 오래된 만큼 그 어느 리조트보다 아름다운 자연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붉은색 지붕에 연한 황토색과 베지색의 투 톤 칼라로 조화를 이루고 있어 색감에서부터 투숙객들에게 편안함을 주고 있다. 초록빛 자연과 잘 어울리는 빅토리아는 아름다운 바닷가 옆에 위치해 있는 자연 속의 아름다운 리조트로 지리적인 면과 바다 앞의 경관으로도 뛰어난 리조트로 손꼽혀 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리조트로 발돋움했다.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 옆 해변이 침식으로 인해 커다란 돌로 방파제를 쌓아 안전에 대비했다


해변으로는 파도와 안전에 대비해 쌓아 놓은 아름다운 담벼락이 야자수와 조화를 이루며 아름다운 분위기를 보여 준다. 널찍한 돌들을 쌓아 만든 방파제 옆으로 아직 남아 있는 백사장 모습은 더욱 아름답다. 침식 활동이 빨라 아마도 몇 년 내로 그나마 남아있는 백사장은 영영 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다행히도 리조트 좌우로는 백사장이 그대로 남아 있어 이곳에서 즐길 수 있는 해상 엑티비티는 지금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고, 투숙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액티비티 놀이터다.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 실내 모습(평형 마다 조금 차이가 있다)


빅토리아가 오래 전 지어진 리조트다 보니 또 한 가지 좋은 점은 최근에 지어진 리조트보다 같은 평수 대비 리조트가 넓다는 특징이 있다. 객실도 넓어 투숙객들이 다른 리조트보다 넓이 면에서 가격대비 유리한 상황이다. 객실의 넓이도 그렇고 리조트 정원도 넓어 투숙객이 80% 이상 되어도 복잡함을 느끼지 못할 정도다. 




▲바닷가에 인접해 있는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 모습 


빅토리아 리조트에서는 웬만한 투어 기간 동안은 리조트에서만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리조트 객실도 여유가 있지만, 다양한 부대시설 및 레스토랑과 바, 그리고 빅토리아 리조트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등이 그것들이다.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 객실 


●슈페리어 가든뷰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의 슈페리아 가든뷰 베란다에서 본 모습 (사진 제공 빅토리아 리조트)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의 슈페리아 가든뷰 실내 침실 모습 (사진 제공 빅토리아 리조트)


슈페리어 가든뷰 룸은 베트남 전통 장식으로 꾸며진 정원을 내다볼 수 있다. 방 면적은 34㎡이며, 2인실이다. 일광욕 의자가 있는 개별 발코니와 소파, 커피 & 차 메이커, 미니바, 에어컨 등이 설치되어 있다.



●슈페리아 리버뷰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의 슈페리아 리버뷰 침실 모습 (사진 제공 빅토리아 리조트)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의 슈페리아 리버뷰 욕조 및 화장실 모습 (사진 제공 빅토리아 리조트)


수페리어 리버뷰 룸은 원목 마루와 따뜻한 느낌의 룸으로 되어 있으며, 리버뷰를 감상할 수 있다. 방 면적은 34㎡이며, 2인실이다. 일광욕 의자가 있는 개별 발코니와 소파, 커피 & 차 메이커, 미니바, 에어컨 등의 시설이 되어 있다. 



●디럭스 가든뷰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의 디럭스 가든뷰 실내 모습 (사진 제공 빅토리아 리조트)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의 디럭스 가든뷰 침실 모습 (사진 제공 빅토리아 리조트) 


디럭스 가든뷰 룸은 높은 천정과 발코니에서 정원을 내려다 볼 수 있다. 방 면적은 36㎡이며, 2인실이다. 대형 개별 발코니와 정원, 소파, 커피 & 차 메이커, 미니바, 에어컨 등이 설치되어 있다.




●주니어 스위트 오션 뷰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의 주니어 스위트 오션 뷰 모습. 실내 바로 앞으로 바다가 보인다 (사진 제공 빅토리아 리조트)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의 주니어 스위트 오션 뷰 실내 모습 (사진 제공 빅토리아 리조트)


주니어 스위트 오션 뷰 룸은 고풍스러운 프랑스식 또는 일본식 디자인으로 꾸며져 있으며, 일광욕 의자가 있는 개별 발코니와 바다 뷰를 갖추고 있다. 방 면적은 53㎡이며, 2인용이다. 일광욕 의자가 있는 발코니와 소파와 책상, 자쿠지 욕조, 야외 샤워, 에스프레소 머신, 에어컨 등이 설치되어 있다.  



●빅토리아 스위트 오션 뷰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의 빅토리아 스위트 오션 뷰 실내 모습. 실내에서 바다가 보인다 (사진 제공 빅토리아 리조트)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의 빅토리아 스위트 오션 뷰 실내 욕조에서 바라본 모습 (사진 제공 빅토리아 리조트)


빅토리아 스위트 오션뷰 룸은 일광욕 의자와 바다 뷰를 갖춘 넓은 개별 발코니가 있다. 방 면적은 63㎡이며, 2인실이다. 프라이빗 테라스 및 거실, 킹사이즈 침대, 자쿠지 욕조, 야외 샤워, 에스프레소 머신, 에어컨 등이 갖춰져 있다.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 부대시설 



#코끼리 바(Elephant Bar)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의 부대시설인 코끼리 바 모습 (사진 제공 빅토리아 리조트)


코끼리 바는 2개의 당구대와 와이드스크린 TV를 갖춘 스포츠 애호가를 위한 장소다. 고풍스러운 매력을 지닌 코끼리 바는 높은 천장, 편안한 좌석 및 다양한 게임이 구성되어 있다. 바에는 다양한 칵테일, 무알코올 음료를 제공한다. L’Annam 레스토랑에서 스낵을 주문 할 수도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9:00 – 00:30까지.



#L’Annam 레스토랑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의 부대시설인 L’Annam 레스토랑 모습 (사진 제공 빅토리아 리조트)


L’Annam 레스토랑은 고풍스러운 물건과 화려한 그림으로 장식된 실내 및 실외 공간에서 현지 요리와 특별한 요리를 제공한다. 주간 및 일요일 오찬과 테마 뷔페 외에도 레스토랑은 다양하고 독특한 와인 품종과 함께 채식과 베트남 요리를 제공한다. 운영시간은 6:00 – 22:00까지.



#참 바(Cham Bar)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의 부대시설인 참 바 모습 (사진 제공 빅토리아 리조트)


참 바는 수세기 전에 호이안을 통치했던 고대 참파 왕국에서 영감을 받았다. 조명이 켜진 참 조각상은 가죽 의자, 골동품 팬 및 돌담으로 둘러싸인 공간에 우아함을 보여준다. 바에는 인피니티 풀과 놀이터 공간이 내다보는 데크에 야외 좌석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 클래식 음악을 라이브로 감상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9:00 – 00:30까지.



#파이포 바(Paifo Bar)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의 부대시설인 파이포 바 모습. 메인 풀장 옆에 위치해 있다 (사진 제공 빅토리아 리조트)


크아따이 해변을 바로 내다보는 파이포 바는 수영장 옆에서 음료를 제공한다. 버거, 파스타, 샌드위치와 같은 메뉴 외에도 바에서는 호이안 특선 요리도 제공한다. 음료에는 아일랜드 사과술, 멕시코 맥주 및 기타 칵테일과 같은 다양한 세계의 와인이 포함된다. 운영시간은 9:00 – 00:30까지.



#피트니트 센터(Fitness Center)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의 부대시설인 피트니트 센터 모습. 다양한 운동기구가 갖춰져 있다 (사진 제공 빅토리아 리조트)


고급 장비와 시설을 갖춘 피트니트 센터는 빅토리아 호이안에서 휴가 동안 건강관리에 도움이 된다. 운영시간은 6:00 – 22:00까지.



#야외 인피니티 풀(Outdoor infinity pool)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의 자랑인 야외 인피니트  풀 모습 


리조트의 야외 인피니티 풀에서 즐기고 푸른 쿠아다이 바다를 감상해 보자. 운영시간은 6:00 – 22:00까지.




#빅토리아 스파(Victoria Spa)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의 부대시설인 빅토리아 스파 & 마사지 자료사진 (사진 제공 빅토리아 리조트) 


피부관리, 손과 발 케어, 바디 스크럽, 천연 성분의 바디 로션, 페이셜 등 다양한 스파 트리트먼트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또한, 체육관, 한증막에서 자쿠지 및 수건, 코트, 슬리퍼와 같은 여러 물품을 이용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9:00 – 22:00까지.



#특별 서비스(SPECIAL SERVICES)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의 특별서비스 자료 사진 (사진 제공 빅토리아 리조트)


객실 내 음식 서비스 -- 베트남 및 세계요리 객실로 제공. 운영시간은 06:00부터 22:00까지. 
특별 요구 사항 -- 해변에서의 낭만적인 저녁 식사 또는 단체를 위한 프라이빗 파티에서 항상 기억에 남을 요리 경험을 제공한다. 운영시간은 6:00 – 22:00까지.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의 다양한 프로그램 


●투어 및 견학


#사이드카 투어(Sidecar Tour) – 약 1시간 정도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가 직접 운영하고 있는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 사이드카 투어에 참석자들이 투어 출발을 앞두고 환하게 웃고 있다

사이드카 투어는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만의 자랑이다. 약 1시간 정도 지속되는 사이드카 투어는 오토바이에 매달린 클래식 사이드카를 타고 호이안 마을 외곽의 시골을 탐험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사이드카 투어는 빅토리아 리조트 정문 앞에서부터 출발한다. 프로그램 체험자가 헬멧을 쓰고 사이드카에 탑승하면 투어는 본격 시작된다.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가 직접 운영하고 있는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 사이드카 투어에 참석자들이 투어를 하고 있는 모습 


굉음을 내며 달리는 사이드카 투어는 스릴과 재미가 복합되어 처음부터 마음을 들뜨게 한다. 도심에서 몇 분만 벗어나면 전혀 예상치 못한 호이안의 모습을 만나게 된다. 큰 길을 조금 달리다 이내 좁은 골목길로 접어든 사이드카는 양옆으로 개울이 흐르는 더 작은 길로 접어든다. 야자수가 가로수로 길게 늘어 선 작은 도로와 양 옆으로 늘어선 야자수 길을 따라 경쾌하게 달리던 사이드카는 한가하게 농사를 짓고 있는 들판과 호이안의 농촌을 보여준다.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가 직접 운영하고 있는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 사이드카 투어 행렬이 들판길을 달리고 있는 모습  


다시 자동차 도로로 나선 사이드카는 넓은 대교를 지나 이번에는 호이안의 더욱 시골스러운 모습을 보여주며 달린다. 양 옆으로 벼가 자라고 있는 들판 길로 들어서 좁은 농로를 따라 지그재그 길을 몇 번 휘청거리더니 농촌 거주지인 농가를 이리저리 휘집고 다니는 듯 스릴을 더해준다. 맞은편에서 오는 자전거 행렬이 동시에 지날 수 없을 정도의 골목길을 지난 사이드카는 호이안 외곽에 펼쳐진 농촌의 채소마을에 정차한다.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가 직접 운영하고 있는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 사이드카 투어는 시골의 채소 마을을 방문해 이곳에서 잠시 베트남 농부들의 농사법을 체험해 본다


이곳에서 하차한 투어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농촌의 채소 마을을 둘러보며 농사짓는 모습과 채소를 가꾸는 베트남 농민들을 만나게 되고 그들이 직접 보이는 채소 농사법 시범도 함께 경험해 본다. 넓은 토지에 다양한 종류의 채소들을 가꾸고 있는 이곳은 관광객들에게 채소 마을의 프로그램을 만들어 선보이는 곳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관광지로 부상되고 있다.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가 직접 운영하고 있는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 사이드카 투어 참석자들이 즐겁게 투어를 하고 있는 모습 


이곳에서 농사짓는 모습을 살펴 본 사이드카 투어는 채소 마을을 떠나 관광객들이 많이 몰리는 시내로 들어간다. 관광객들이 많은 이곳에서 사이드카는 더위도 달랠 겸 맛집 투어도 할 겸 시원한 차를 만들어 내는 음료점 앞에서 정차한다. 이곳에서도 손꼽히는 음료로 잘 알려진 음료로 더위를 시킨 투어 참가자들은 잠시 휴식을 취해 본다.  더위를 피해 음료를 마시며 잠시 정차해 있던 사이드카는 이곳에서 처음 출발했던 리조트 입구로 향해 달린다.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가 직접 운영하고 있는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 사이드카 투어 참석자들이 대로를 달리고 있는 모습 

​​​​​​​

끝없는 논, 풀을 뜯는 버펄로(베트남 소), 지역 농민들의 작은 집들이 점재하는 평화로운 강을 지나며 60분간의 기억에 남는 투어에서는 이 지역 자연의 아름다움을 경험하고, 트라큐 채소 마을을 방문해 채소를 가꾸고 있는 농부들의 일상을 만나게 된다. 사이드카는 사진 촬영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넓은 시야를 제공하며, 사이드카 당 최대 2명까지 탑승할 수 있다. 투어에 포함되는 사항은 관광안내, 봉사료, 냉수건, 생수, 헬멧 등이며, 투어에 불포함되는 사항은 여행보험, 식사, 드라이버 및 가이드에 대한 팁(있는 경우), 위 프로그램에 명시되지 않은 모든 비용 등이다.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가 직접 운영하고 있는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 사이드카 투어에 참석자들이 들판길을 달리며 즐거워 하고 있는 모습  

​​​​​​​

더위로 인해 땀을 흘리게 되고, 소음과 사이드카의 휘발성 냄새가 나는 것은 불편하지만, 이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리조트 투숙객들은 반드시 체험해 볼 것을 강력 추천한다.  



#호이안 자전거 여행(Hoi An Cycling Tour) – 반일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가 직접 운영하고 있는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 호이안 자전거 여행 자료 사진 (사진 제공 빅토리아 리조트)

​​​​​​​

호이안의 아름다운 고대 마을 바로 바깥에는 거의 방문객들이 경험할 기회를 얻지 못하는 똑같이 멋진 시골이 있다. 도심에서 불과 몇 분 거리에 있는 논밭과 평탄한 시골길을 자전거로 낮고 느리게 이동하는 소박한 삶을 경험해 보자. 풍부한 현지 가이드는 여러분이 지역 주민들이 생활하는 삶을 발견하는 데 도움을 주며, 놀고 있는 아이들, 옥수수와 고구마 밭을 돌보는 농부들, 새우와 게의 양식 농장을 돌보는 사람들, 대장장이, 목공업과 석공업에 바쁜 장인들을 만날 수 있으며, 점심은 로컬 식당에서 즐긴다. 투어에 포함되는 것은 자전거, 영어권 여행안내서, 점심, 생수 등이며, 투어에 불포함되는 사항은 여행보험, 드라이버 및 가이드에 대한 팁 (있는 경우), 위 프로그램에 명시되지 않은 모든 비용 등이다. 



#골든브릿지 바나힐스(Golden Bridge Bana Hills)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가 직접 운영하고 있는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 골든브릿지 바나힐스 자료 사진 (사진 제공 빅토리아 리조트)


빅토리아 호이안 비치 리조트 &스파에서 차로 약 1시간 30분 거리에는 1919년에 설립된 식민지 시대의 프랑스식 언덕 역이 있다. 바나힐은 국내외 피서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거대한 산비탈 리조트이다. 오전 9시 호텔에서 바나힐역으로 출발하여 가는 길이나 돌아오는 길에 마블마운틴에 들리게 된다. 여러분은 웅장한 금빛 손다리에서 다낭의 멋진 경치를 즐기며, 울창한 열대 숲 위에서 케이블카를 탈 수 있다. 최소 2명 이상이어야 하며, 투어에 포함되는 사항은 관광안내, 봉사료, 냉수건, 생수 등이며, 투어에 불포함되는 사항은 여행보험, 케블카 티켓, 점심식사, 여행 중 개인 비용, 드라이버 및 가이드에 대한 팁(있는 경우), 위 프로그램에 명시되지 않은 모든 비용 등이다. 



#마블 마운틴(Marble Mountain) – 약 3시간 정도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가 직접 운영하고 있는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 마블 마운틴 자료 사진 (사진 제공 빅토리아 리조트) 


호이안에서 북쪽으로 약 25km 떨어진 곳에 동해 해안에 장엄한 대리석 산맥이 있다. 전설에 따르면, 그 산들은 용왕이 아름다운 공주의 탄생 후 남긴 알껍질의 잔해라고 한다. 19세기 초, 자롱왕은 이 지역을 지나갔고 이 산들의 이름은 금속, 나무, 물, 불, 지구 등 다섯 가지 요소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다. 산 정상에 오르기 위해 157개의 돌계단을 오르는 것은 다낭만을 내려다보는 당당한 파노라마로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최소 2명이상이어야 하며, 투어에 포함되는 사항은 교통비, 입장료, 타월, 생수 등이며, 투어에 불포함되는 사항은 여행보험, 식사, 드라이버 및 가이드에 대한 팁(있는 경우), 위 프로그램에 명시되지 않은 모든 비용 등이다. 



#미선 홀리랜드(Misun Holyland) – 약 4시간 정도소요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가 직접 운영하고 있는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 미선 홀리데이 자료 사진 (사진 제공 빅토리아 리조트)


마이손 사원 단지는 계곡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호이안 서쪽 45km 지점의 산맥으로 둘러싸여 있다. 베트남의 앙코르 와트로 알려진 이 지역에는 4세기에서 13세기 사이에 참파 왕국 사람들에 대한 힌두교의 영향을 반영하는 수십 개의 리조트가 있다. 사찰 지역을 연결하는 울창한 숲 사이로 구불구불한 돌길을 걸어 내려간다. 현장에는 우수한 박물관과 전통 참가무 공연이 열리는 문화의 집도 있다. 최소 2명 이상이며, 투어에 포함되는 사항은 교통비, 입장료, 타월, 생수 등이며, 투어에 불포함되는 것은 여행보험, 식사, 드라이버 및 가이드에 대한 팁 (있는 경우), 위 프로그램에 명시되지 않은 모든 비용 등이다.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의 다양한 할인 혜택(Many discounts at Victoria Hoi An Resort)


#6박 숙박 시 5박 금액으로 할인 및 다양한 할인 사항 적용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가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특별 할인 프로그램, 6박 숙박 시 5박 금액으로 할인 및 다양한 할인 사항 적용에 관한 자료 사진 (사진 제공 빅토리아 리조트)


특별 제공 프로그램으로는 2023년 12월 31일까지 빅토리아 호이안 해안 리조트 & 스파에서 6박 숙박을 즐기면, 5박 요금을 지불하면서 유네스코 문화유산인 호이안을 구경할 수 있으며, 또한 다른 할인들을 받을 수 있다. 다른 할인 사항은 ▷무료 객실 업그레이드 (빈방에 따름) ▷무료 세탁 서비스 (2품/객실/일) ▷자전거 무료 이용 (가능한 경우에 따름) ▷윈드서핑 무료 이용 (가능한 경우에 따름) ▷무료 공항 픽업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용 방법은 정보를 입력하고 예약 요청을 제출하면 호텔 예약 부서에서 즉시 회신한다. 조건은 ▷다른 프로모션 및 할인과 함께 적용 불가 ▷슈페리어 리버뷰/슈페리어 가든뷰/디럭스 룸으로 업그레이드 적용된다. 



#얼리버드 할인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가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특별 할인 프로그램, 얼리버드 할인 사항 적용에 관한 자료 사진 (사진 제공 빅토리아 리조트)


2023일 12월 31일까지 얼리버드 할인이 진행되어 일찍 예약할수록 할인 폭이 커진다.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 & 스파에서 휴가를 일찍 예약할 때 최대 1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30일 전 예약 시 추가 5% 할인 ▷60일 전 예약 시 추가 10% 할인 ▷90일 전 예약 시 추가 15% 할인된다. 또한, ▷객실 무료 업그레이드 (빈방에 따름) ▷무료 세탁 서비스 (2품/객실/일) ▷자전거 무료 이용 (가능한 경우에 따름) ▷윈드서핑 무료 이용 (가능한 경우에 따름) ▷무료 공항 픽업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단. ▷다른 프로모션 및 할인과 함께 적용 불가 ▷슈페리어 리버뷰/슈페리어 가든뷰/디럭스 룸으로 업그레이드 등에 적용된다. 



#직접 예약 할인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가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특별 할인 프로그램, 직접 예약 시 할인 사항 적용에 관한 자료 사진 (사진 제공 빅토리아 리조트)


2023일 12월 31일까지 빅토리아 리조트 웹사이트에서 직접 예약하면 휴가를 더 쉽고 경제적으로 계획 할 수 있다. 할인 혜택은 ▷객실 무료 업그레이드 (빈방에 따름) ▷음식 서비스 10% 할인 ▷스파 서비스 30% 할인 ▷무료 자전거 대여 ▷무료 수영 보드▷3박 이상 예약 시 무료 공항 셔틀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단, ▷다른 프로모션 및 할인과 함께 적용 불가하다. 



#더 긴 휴가, 더 큰 할인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가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특별 할인 프로그램, 더 긴 휴가, 더 큰 할인에 관한 자료 사진 (사진 제공 빅토리아 리조트)


​​​​​​​2023일 12월 31일까지 빅토리아 리조트에서 5박 이상 숙박 시 10% 할인으로 호이안을 탐방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빅토리아 리조트에서 최소 5박하면, 추가 10% 할인과 함께 ▷매일 조식 뷔페, 무료 Wi-Fi 및 환영 음료 ▷무료 객실 업그레이드 (빈방에 따름) ▷무료 세탁 서비스 (2품/객실/일) ▷자전거 무료 이용(가능한 경우에 따름) ▷윈드서핑 무료 이용(가능한 경우에 따름) ▷사이드카로 옛거리까지 무료 이동 01회/일 (날씨 및 모토바이 이용 가능 여부에 따름) ▷무료 공항 픽업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단, ▷다른 프로모션 및 할인과 함께 적용 불가▷슈페리어 리버뷰/슈페리어 가든뷰/디럭스 룸으로 업그레이드 적용된다. 




●빅토리아 호이안 팜 반 둥(Pham Van Dung)(42) 총지배인 인터뷰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의 팜 반 둥 총지배인이 인터뷰를 하고 있는 모습 


팜 반 둥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의 총지배인은 2007년 일반 직원으로 입사해 지금까지 빅토리아 리조트에서 근무하고 있다. 지난 2019년 총지배인이 될 때 까지 열정으로 일했던 팜 반 둥은 약 12년 만에 총지배인에 올랐다. 그는 지난 2006년 다낭의 한 리조트에서부터 시작해 17년이 됐으며, 빅토리아 리조트에서만 16년째 일하고 있다.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 모습 


처음 일 했을 때와 현재는 많은 변화가 있다고 말한 팜 반 둥 총지배인은 2006년 다낭 호이안에는 리조트 및 관광 관련 분야가 거의 개발을 하지 못했고. 지금과는 많이 달랐었다고 말했다. 처음 관광 관련 일을 시작했을 때 이쪽에는 리조트가 거의 없었으며, 지속적으로 리조트가 개발되어 왔다. 그 중 호이안 지역에서는 빅토리아 리조트가 가장 오래된 리조트 중 하나라고 밝혔다.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에서 지난 1973년부터 2006년까지 살았던 코끼리 묘지 모습  


최근 한국인 관광객은 어느 정도 오는가에 대한 물음에 코로나 이전과 지금 현재도 다낭과 꽝남에 오는 해외 관광객 중 한국 관광객이 60% 정도로 가장 많다며,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에는 한국인 관광객이 약 25% 정도라고 말했다. 특히, 한 두 번 와 봤고, 여러 번 온 한국인 관광객들도 있다며,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가 편하고 분위기가 좋아 나중에 기회가 되면 다시 오고 싶다고 말하는 한국인 관광객들이 많다고 자랑스럽게 말했다.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 모습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가 좋은 점에 대해서는 호이안까지 4Km, 다낭 공항까지는 차로 약 35분 정도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매우 좋으며, 또한,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에 머물면서 리조트 내부 시설로 충분히 여정을 보낼 수 있는 규모와 시설이 완벽히 갖춰져 이점을 손꼽고 있다고 말했다.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 총지배인이 관광객들을 안내하고 있는 모습 


총 지배인은 코로나로 인해 3년간 쉬었다가 다시 풀린지 얼마 되지 않아서 아직 한국인 관광객들이 많지는 않지만, 앞으로 조금 지나면, 코로나 이전처럼 많은 한국인 관광객들이 다시 찾아올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 앞으로 드 본 강이 흐르고 있다


팜 반 둥 총지배인은 코로나 이전에는 투숙율이 약 85~90% 정도를 꾸준히 유지했었다면서,  코로나 기간 동안에는 시설을 보수하고, 객실을 수리해 업그레이드 시키는데 많은 시간을 보냈다고 밝혔다. 특히, 리조트 앞으로 바닷물이 들어오는 것을 막기 위해 해변에 바위를 쌓아 방파제를 만들어 손님들의 안전선 확보에 치중했으며, 바닷물 침식하는 것을 막았다고 말했다.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 모습 


더욱 중요하게 개선한 것은 음식 부분을 집중적으로 개선했다면서, 베트남 전통음식을 더 많이 개발하는 등 음식 수준을 업그레이드 시켰으며, 고객들의 건강한 먹거리를 위해 음식 원재료도 주변에 있는 친환경, 유기농 채소들을 재배해 이것을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 메인 풀장 모습 


세 번째는 현재 매주 주말에는 라이브 음악 밴드 공연도 하고, 베트남 전통 춤도 보여준다면서, 주말에는 바베큐(bbq)도 진행해 이런 사항들로 하여금 이곳을 찾은 고객들이 리조트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 모습 


빅토리아 리조트의 가장 큰 장점으로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호이안 전통 객실로 지어졌으며, 이 지역에서 가장 먼저 개발해 다른 리조트와 비교해 넒은 객실로 건축되었다면서, 빅토리아 보다 늦게 개발한 주변 리조트들의 대부분은 객실 면적이 좁다고 말했다. 빅토리아 리조트는 현대적인 건축물이지만, 베트남 전통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건축됐으며, 투숙률 85% 이상에도 불구하고 전혀 좁은 느낌을 못 느낄 정도로 여유가 있다고 말했다. 손님들이 여유롭게 즐길 수 있으며, 바다 앞에 있는 객실들은 오션뷰가 좋아 많은 손님들이 외부로 나갈 필요 없이 고객들이 머물고 있는 객실에서 편안하게 아름다운 호이안 해안 모습을 충분히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빅토리아 리조트의 최대 장점이라고 강조했다.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 프런트 모습 


몇 년 전부터 이 지역에 바닷물이 육지로 침식되어 해변이 사라지고 있는데, 다행이 빅토리아리조트는 앞쪽으로만 영향을 받아 다른 리조트에는 없는 하얀 모래 해변이 현재 리조트 좌우측에 있으며, 이곳에서 해양 엑티비티 활동과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에 오는 투숙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웰컴 드링크 모습 


빅토리아가 생각하는 한국 시장과 한국인 관광객에 대해, 팜 반 둥 총지배인은 빅토리아 리조트뿐만 아니라 이 지역에서 한국 시장과 한국인 관광객은 너무나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통계 자료에 따르면, 한국 관광객 수가 베트남에 찾아오는 외국 관광객 중에 1위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특히, 빅토리아에서는 앞으로도 한국 시장을 보고 있고, 한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오시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 모습 


빅토리아 리조트에는 2, 3회 연속 찾아오는 손님들이 많다고 자랑하면서, 물론 아직까지는 유럽 관광객들이 많지만, 다시 찾아오는 고객들이 한 달간 여정을 잡고 한 달 정도 숙박을 하는 경우가 빈번하다고 말했다. 코로나 이후 아직은 한국 관광객들이 전과 같지는 않지만, 앞으로 한국 관광객들께서도 연속 찾아 오시고, 오랜 여정 기간 머물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터뷰를 하고 있는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 팜 반 둥 총지재인이 잠시 생각에 잠겨 있다


팜 반 둥 총지배인은 처음부터 지금까지 빅토리아 호이아 리조트의 경영 방침은 항상 손님들께 편하고 즐겁게 투숙할 수 있도록 최선의 서비스로 맞이하고 있으며, 맛있는 빅토리아의 음식과 함께 다시 찾아올 수 있는 생각이 들도록 빅토리아의 전 임직원은 헌신적인 서비스로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를 방문한 고객들을 안내하고 있는 직원 모습 


팜 반 둥 총지배인은 23년 3월까지 2, 3회 반복적으로 빅토리아를 찾아오는 한국인 고객이 있었다면서, 1, 2월에 찾아왔던 한국 손님들이 다시 찾아 왔었다고 말했다. 팜 반 둥 총지배인이 재방문을 계속 강조하는 것은, 그만큼 빅토리아의 좋은 서비스와 편안함이 있기 때문에 한 번 투숙해 본 고객들이 다시 찾게 되는 것이라면서, 빅토리아를 다시 찾는 고객들이 많아 지고 있는 것에 대해 자랑스럽게 강조했다.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 모습 


한국 관광객들 중에는 대부분 젊은 층의 고객들이 많이 찾고 있지만, 간혹 가족 단위 또는 커플과 친구들이 함께 찾는 경우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인 관광객들이 빅토리아 리조트를 좋아하는 이유는 3가지 정도라며, 처음에는 아름다운 인피니티 실외 풀을 많이 이용했으며, 그 다음에 스파. 마사지 등을 즐기고, 세 번째는 리조트 내 경관이 좋아 사진 촬영을 많이 했다며, 그 외에도 해양 스포츠와 테니스 등 운동을 즐기는 고객들이 많았고 그런 점들이 한국인 고객들이 좋아했던 점이라고 밝혔다.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 내에는 다양한 운동시설이 갖춰져 있다. 축구장과 테니스 코트 모습 


한국 시장과 한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 전략에 대해 팜 반 둥 총지배인은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면서, 먼저 웹사이트 한국어 버전을 3월에 개발해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중요한 전략으로는 한국 대행 여행사와 협력하고 있으며, 여행사(랜드사)를 통해서 한국 사람들에게 상품을 판매하고 있고, 또한, 주한베트남관광청과도 많은 한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협력하고 있으며, 한국어를 구사하는 직원들을 채용해 한국인 관광객들에게 언어의 불편함을 덜어 드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에서는 매주 토요일 음악과 공연으로 투숙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공연 내용을 상이할 수 있다)


코로나 이후 재 오픈한 후 한국 고객들에게 특별한 이벤트로는 한국인 고객들이 개별적으로 직접 2박 이상 숙박을 예약하면, 공항 픽업 앤 드랍을 진행하고 있으며, 협력 여행사들 통해서 오는 한국인 투숙객들에게는 30분 마사지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 정문 모습 


빅토리아 리조트는 베트남 꽝남 호이안 관광을 계획하고 있다면, 반드시 경험해 볼만 한 가치가 있는 리조트다. 해변가 리조트로 경관이 아름답고, 리조트 객실에서 파도소리를 들을 수 있으며, 입맛을 사로잡는 맛있는 음식이 있기 때문이다. 특히, 이곳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부대시설 및 프로그램은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준다. 이 중에서도 특히,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 직원들의 헌신적인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전하는 짜릿한 감동으로 다가와 이곳을 기억하게 만들고, 이곳을 다시 찾게 하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올 여름 이런 빅토리아 리조트에서 환상적인 휴가를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 





​​​​​​​▶취재 협조 : TMG (Thien Minh Group) / 주한베트남관광청




빅토리아 호이안 리조트 =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