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간쑤성(甘肅省) 합작시(合作市)와 샤허현(夏河縣)에서 실크로드 대잔치 개최
제4회 실크로드(둔황) 국제문화박람회 · 제9회 둔황행, 실크로드 국제페스티벌
2019 샤허(夏河) 문화관광 자원 설명회
2019-07-31 06:50:04 , 수정 : 2019-07-31 07:14:39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아름다운 자연경관, 풍부한 불교문화, 독특한 민속 문화 등 다양한 관광자원이 풍성한 중국 간쑤성 샤허현, 2000년 전 고대 실크로드의 본고장으로 떠나보자.

 


▲2019 샤허(夏河) 문화관광 자원 설명회 메인 포스터


제4회 실크로드(둔황) 국제문화박람회 · 제9회 둔황행, 실크로드 국제관광페스티벌과 연계해 개최된  2019 샤허(夏河) 문화관광 자원 설명회(2019 Xiahe County Cultural Tourism Promotion Conference)가 7월 30일 오후 7시 30분부터 티베트 문화산업예술회관에서 양씨홍 간난 국가위원회 상임위원회 위원 및  샤허현 당 비서와 장찌홍 샤허현위원회 및 현 행정부국장을 비롯해 해외여행사 대표 250여명, 샤허 주민과 관계자 등 약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됐다. 

 


▲2019 샤허(夏河) 문화관광 자원 설명회 모습


이날 본 행사인 설명회는 예정보다 약간 늦은 오후 7시 30분 시작됐다. 설명회는 개회, 양숑 당서기 인사말, 샤허 관광 홍보 영상 소개, 장찌홍 샤허현 위원회 및 행정 부국장의 샤허현 관광소개, 티베트 인들의 생애를 그린 뮤지컬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양씨옹(Yang Xiong) 간난 국가위원회 상임위원회 위원 및  샤허현 당비서가 2019 샤허(夏河) 문화관광 자원 설명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양씨옹 샤허현 당비서는 인사말을 통해 “가장 아름다운 계절에 간난 초원에서 제4회 실크로드(둔황) 국제 문화 박람회와 9번째 둔황 실크로드 국제 관광 축제가 문을 열었으며, 세계 각 지역에서 초대한 손님들이 행사에 참여했다”면서, “샤허현  당위원회 및 현 정부에서는 각국을 대표하여 참석한 모든 분들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샤허에 위치한 해발 3000미터의 샹커초원 모습 
 
양 당 비서는 “샤허에는 아름다운 자연경관, 수많은 문화적 의지, 풍부한 불교문화, 독특한 민속 및 풍요로운 문화관광 자원이 있으며, 한여름의 광대한 초원, 잘 보존된 8각형 도시, 신비하고 이상한 고원 동굴, 가파른 조용한 숲이 있다”고 말했다. 


▲샤허현의 자랑인 라브랑 사원의 모습. 티베트 불교 학교의 6대 수도원 중 한곳


특히, “게르그 티베트 불교 학교의 6대 수도원 중 하나인 라브랑 사원은 샤허의 서쪽에 위치해 있으며, 매년 수만 명의 중국인을 비롯해 외국인 관광객과 학자들이 방문해 학업, 예배 및 기도를 하고 가넌에 들어가 티베트 와 불교문화를 이해하고 있다”고 말했다. 

 


▲샤허현의 자랑인 라브랑 사원의 내부 모습. (라브랑 사원 내부에서 사진촬영이 금지되어 있으나 유일하게 이곳에서만 사진촬영이 허용됐다)


마지막으로 “건설의 역사적인 추세로 관광, 투자 및 비즈니스를 위해 국내외 많은 친구들을 환영하며, 보다 개방된 태도, 보다 폭 넓은 협력 교류, 보다 역동적인 문명 성취 및 보다 견고한 페이스로 미래를 행해 나아가자”며, “이번 행사에 참석해 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함을 전한다”고 말했다.

 


▲샤허현에 위치한 샹커초원의 모습. 여름이지만 낮은 기온탓에 초봄에 피는 유채꽃이 지금 한창 만발해 있다


▲장찌홍 샤허현위원회 및 현 행정부국장이 2019 샤허(夏河) 문화관광 자원 설명회에서 샤허현을 소개하고 있다


장찌홍(Zhang Zhihong) 샤허현위원회 및 현 행정부국장은 샤허현 소개를 통해 “샤허현은 간난 티베트 자치주 북서부에 있는 간수 프로빈스의 남서쪽에 있는 칭하이 티베트 고원의 동쪽 가장자리에 위치해 있다”며, “고대에는 사롱에서 동쪽, 사천에서 남쪽, 강장에서 서쪽, 청북에서 북쪽으로 불렸다”고 말했다.


▲2019 샤허(夏河) 문화관광 자원 설명회에 참석한 각국의 대표단들이 머문 호텔 모습 


“역사적으로 이 지역은 간쑤의 안두 티베트 지역의 정치, 경제, 칭하이, 쓰촨성, 전성기의 절정기에 이르기까지 칭하이-티베트 고원 본토와 농경문화에서 유목 문화로 전환하는 관문으로 지리적 위치는 독특하다”고 밝혔다. 

 


▲티베트인들의 생애를 표현하고 있는 뮤지컬 공연 모습


장 부국장은 “샤허현에는 티베트 불교의 6대 사원 중 하나이며, 4등급 관광 명승지, 국가 주요 문화 유물 보호 단위 및 고대 책 보호 장치인 라브랑(Labrany) 사원, 엔시대학, 의과대학, 쉬룬대학, 사이킹콩 대학이 있다”며, “샤허현은 민속이 풍부하고, 특별한 생활환경은 티베트 국적의 독특한 라이프 스타일과 민속 풍습을 형성하고 있으며, 결혼과 장례에서는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샤허현의 관광지 모습


또한, “위대한 샹그릴라 관광 경제권으로 편리하게 관광을 즐길 수 있는 교통수단이 있으며, 란허 고속도로와 샤허 공항의 완공과 운영으로 샤허에서 시안, 르하사를 통해 건설 중인 안쭈우-간난 및 씨닝-첸그두 철도를 건설하고 있어 편리하고 신속한 대중 교통망이 건설됐다”고 말했다. 


 


▲샤허현의 교통망 모습


“교통망을 바탕으로 최근 몇 년 사이 샤허현은 관광산업을 신중하게 첫 번째 산업으로 건설했고, 나브라니와 산케이 절경은 간쑤성 명승의 건설로 이어져 관광개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투자유치를 확대해 관광경제의 지속적인 성장과 함께 관광 인프라와 영향력 및 인기가 향상됐다“고 밝혔다. 

 


▲샤허현 특산품


한편, 설명회장 앞에서는 티베트에서 생산되는 술, 우유, 말린 고기 등 다양한 제품들을 전시하고, 시음을 할 수 있도록 하는 홍보전을 펼치기도 했다. 

 


▲샤허현 특산품




▲샤허현 특산품




●허쭤시(合作市) 

이번 제4회 실크로드(둔황) 국제문화박람회 · 제9회 둔황행, 실크로드 국제페스티벌의 개막식이 진행된 허쭤시는 간쑤성(甘肃省) 간난티베트족자치주(甘南藏族自治州, 감남장족자치주)의 북부에 위치한 현급시(县级市)로 자치주 주부(州府)이다. 행정구획은 4개 가도, 7개 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면적 2290㎢. 인구는 8.9만(2007)으로 이 중 농촌인구가 3.5만이다. 총인구 중 티베트족이 4.4만으로 전체의 54%를 차지하고 있다

 


▲티베트인들의 생애를 표현하고 있는 뮤지컬 공연 모습



●샤허현(夏河縣)

샤허현은 간쑤성 간난티베트족자치구의 서북부에 위치해 있으며, 3개 진과 11개 향으로 이뤄져 있다. 면적은 6274㎢, 인구는 9.03만 명이다. 고도는 3천 미터 이상이며, 연평균 기온이 섭씨 2.6도로 춥고 습기가 많고, 강수량은 516mm이며, 일조시간은 2296시간이다.  

 


▲샤허현의 초원 모습


최근 몇 년 동안 당 중앙위원회 초창기와 주정부와 주 위원회의 강력한 지도력으로 카운티는 중국 특색을 지닌 시진핑의 새로운 사회주의 시대를 연구하고 실행해 왔다. 


 

 

중국 간쑤성 샤허현=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