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부터 한국인 관광객 격리·검진 해제하는 괌, 특별 캠페인 발표
2020-06-09 11:56:04 | 정연비 기자

[티티엘뉴스] 7월1일부터 우리나라와 일본, 타이완(대만) 관광객에 한정해 의무적 시설격리 및 검진 절차를 해제하는 괌(GUAM)이 철저한 방역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기로 했다. 이에 맞춰 괌정부관광청도 포스트 코로나19 트렌드에 맞는 'Get Up And Move'(GUAM) 캠페인을 발표했다.

 

괌정부관광청에 따르면, 5월28일부터 괌 내 모든 사업장, 공원, 해수욕장, 종교시설 및 숙박업체 등이 개장했는데,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식당, 카페 등이 영업할 수 있는 테이블 수는 기존의 50% 제한했으며, 10명 이하로 고객을 수용하는 조건으로 운영 중이다. 괌 공항에는 체온측정 카메라, 소독장치와 방역 전담요원을 배치하고, 시설을 지속적으로 방역 관리하는 등 철저한 방역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한다. 이외에도 모든 공항직원 및 공항 이용자들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지켜야 하며, 마스크를 착용한다.

 

이에 괌정부관광청은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Get Up And Move'(GUAM) 캠페인을 발표했다. Get Up And Move 캠페인은 '이제 일어나 움직일 때'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코로나19로 우리의 일상과 여행이 멈춰 있던 시기를 지나 다시금 괌 여행 활성화를 위한 시점에 맞춰 론칭했다고 관광청 측은 전했다.

 

이와 함께 괌정부관광청은 포스트 코로나 여행 트렌드에 맞춰 항공사 및 여행사와 협업하여 새로운 여행상품을 기획하고 웹사이트 프로모션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항공사에 위생용품을 제공하고, 항공사, 여행사, 미디어, 인플루언서를 대상 팸투어, 컨슈머 프로모션, SNS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박지훈 괌정부관광청 부장은 "괌 정부는 7월1일부터 괌으로 입국하는 외국인 관광객에 대한 의무적 시설격리 및 검진 절차를 해제함에 따라 무엇보다 방문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방역에 힘쓰고 있다”고 강조하며, “꾸준한 관광 인프라를 구축하여 포스트 코로나19를 대비하여 괌 관광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로 괌 여행이 멈춰 있던 지난 몇 달간, 괌 여행 업계 파트너분들이 괌에 대해 보여주신 관심과 성원에 다시 한 번 깊이 감사드리며, “Get Up And Move” 캠페인에 맞춰 괌 여행 업계 파트너들과 함께 협업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