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멤버십 해외서도 사용 가능…글로벌 통합 멤버십 개편
2019-04-03 10:57:54 | 정연비 기자

[티티엘뉴스] 신라면세점이 멤버십 제도를 전면 개편하고 글로벌 통합 포인트 제도를 새롭게 선보였다.

 

신라면세점은 해외점 및 온오프라인점 간의 시너지를 높이기 위해 국내점에만 적용되던 멤버십 혜택을 싱가포르 창이공항점, 홍콩 국제공항점 등 해외점까지 확대 적용하고 포인트 제도인 ‘에스 리워즈’를 신설했다.

 

 

 

에스 리워즈는 할인 혜택만 있던 기존 멤버십에 글로벌 통합 포인트 적립 혜택이 추가된 멤버십 제도다.

 

신라면세점의 국내 온오프라인점과 싱가포르 창이공항점, 홍콩 국제공항점에서 구매시 구매 금액에 따라 리워즈 포인트가 적립되며 적립된 리워즈 포인트는 면세점 쇼핑시 현금처럼 사용가능하다. 리워즈 포인트 적립률은 전 멤버십 등급이 동일하며 적립일로부터 5년동안 유지된다.

 

리워즈 포인트는 상품 카테고리에 따라 구매금액의 최대 0.5%가 적립된다. 온라인면세점에서는 지난해 7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이 반영된 클럽 서비스인 ‘라라클럽’을 도입하면서 결제 금액의 일정 비율을 적립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라라캐시’ 서비슫 운영하고 있어 적립혜택이 강화됐다.

 

 

 

특히 이번에 멤버십 적용 대상을 국내에 이어 해외까지 확대함으로써 고객들이 신라면세점 싱가포르 창이공항점, 홍콩 국제공항점을 이용할 때 포인트 적립과 사용, 등급별 혜택을 고루 받을 수 있는 점이 눈에 띈다.

 

멤버십 종류는 브론즈 등급이 추가돼 브론즈, 실버, 골드, 블랙, 블랙 프레스티지 등 총 5가지로 확대되며 등급별 할인율은 기존과 동일하다. 등급 선정 기준은 구매 금액 기준에서 적립 리워즈 포인트 기준으로 변경된다. 기존 신라면세점 멤버십 회원은 일정 기간 누적 구매 금액을 리워즈 포인트로 환산해 기준에 맞는 등급으로 전환되고 기존 등급에서 등급 하향은 없다.

 

한편 신라면세점은 새로운 멤버십 제도 오픈을 기념해 국내외 지점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오는 4월30일까지 신라면세점 멤버십에 가입한 모든 기존, 신규 고객 중 ‘개인정보 국외 이전 및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고객 100명을 추첨해 30만 리워즈 포인트(300달러 상당의 가치)를 증정한다.

 

또한 오는 5월31일까지 신라면세점 서울점, 인천공항점, 인터넷점에서 각각 10달러 이상 구매 후 스탬프를 완성하면 1만 리워즈 포인트를 증정한다. 오는 2020년 3월26일까지 인천공항점, 홍콩 국제공항점, 싱가포르 창이공항점에서 각각 10달러 이상 구매 후 스탬프를 완성하면 2만 리워즈 포인트가 증정된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신라면세점이 글로벌 면세 사업자로 위상을 강화하면서 멤버십 제도를 새로 개편했으며 다른 해외 지점으로도 혜택 범위를 추후에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연비 기자 jyb@tt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