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TV] 필리핀 클락 풀빌라 사용해보면 만족하는 이유들
독채 렌탈로 가족여행과 소규모 단체여행에 맞는 최고의 가성비
2019-05-06 17:17:09 , 수정 : 2019-05-06 18:33:17 | 권기정 기자

[티티엘뉴스] 필리핀 클락 풀빌라, 만족하는 이유들


 
필리핀 클락에서 숙소를 구하는 경우 풀빌라를 많이 선택한다. 이곳은 풀빌라 렌트제도가 잘되어 있다. 그 이유로는 골프투어와 연관이 깊다. 보통 3~4인이 한 조가 되어 경기를 하는 골프의 특성상 골프여행을 위해 4명 정도가 같이 오게 된다. 일행이 같이 머물 수 있는 숙소의 필요성 때문에 휴양지인 클락에 많이 있는 타운하우스 등을 임대하여 고객들에게 단기 임대하는 것이 클락에 풀빌라가 성업하는 이유이다. 여기에 각 풀빌라에 현지인 메이드인 아떼 (Ate)가 상주하여 식사 및 청소, 세탁을 도와준다. 주로 남자 고객 위주인 골프시장과 잘 맞는 단기주거형태이다.

 

■ 영상 리뷰 5 베드룸 풀빌라

 

 

 

 

독채 렌탈로 가족여행과 소규모 단체여행에 맞는 최고의 가성비

 

▲ 클락 풀빌라 전경

 

풀빌라는 보통 2베드룸부터 8베드룸까지 다양하다. 보통 3~5 베드룸의 주택이 풀빌라 시장의 주력상품인데 고급주택단지에 위치한 단독주택 형태(타운하우스)라고 생각하면 쉽다. 장점으로는 넓은 대지, 거실과 주방, 방, 각방에 딸린 화장실, 그리고 주택 내 외부 풀장(없는 경우도 있음) 등으로 이루어진 주택인데, 각 방마다 전용화장실과 욕실이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방의 크기가 보통 호텔 방보다 큰 경우가 많고 넓은 거실과 부엌 공간이 있어 일행이 모여서 담소하거나 식사하기에 좋다. 기본적으로 방과 거실에 에어컨이 완비되어 있고, 대형냉장고 등이 구비되어 있다. 풀빌라에 따라 노래방 시설도 있다. 

 

풀빌라의 수준은 호텔과 비교하기에는 조금 어렵긴 하지만 평균적으로 3.5성급에 해당하는 방 내부 시설(보통 침대만 있음) 여기에 공용공간인 거실은 소파와 TV는 기본이고 주방에도 간단하게 요리를 해먹을 수 있는 시설이 있다.


여기에 집의 관리를 전담해주는 메이드인 아떼(Ate)가 있어 청소와 세탁, 식사준비를 도와준다. 식사는 빌라촌에 있는 식당에서 일괄적으로 받아서 공급하기도 하고 개별 주택에서 식사를 메이드가 준비해주기도 한다. 한식의 맛도 상당히 괜찮아 만족할 만하다.  

그리고 빌라가 위치한 곳은 비교적 치안이 안전하다. 빌라촌 입구에 경비들이 24시간 상주하며 출입자를 체크한다.  

 

▲거실, 풀빌라에 따라 노래방 시설이 되어있는 곳도 많다.

 

 

 

▲ 각 방에 별도의 화장실이 있다. (방마다 크기 상이)

 

 

클락 풀빌라 렌탈비용은?

 

풀빌라 렌탈 비용은 방갯수 X 50~60불(1박) 수준이다. 필리핀 물가를 감안하면 체감가격은 조금 비싸다고 느낄 수 있으나 방문해보면 그런 생각이 없어진다. 호텔 비용 대비 분명 경쟁력을 가지는 부분은 바로 집의 규모. 클락 풀빌라가 가성비 좋은 숙소로 인기를 얻으면서 기존 골프 고객이외에 가족여행객들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리고 풀빌라 예약시에 대부분 공항픽업과 샌딩을 포함하기에 편리하다. 


 

클락에서 풀빌라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유사한 예로 가족여행 및 소규모 단체 여행시장에서는 베트남 빈펄 리조트의 3 ~ 4 베드룸 풀빌라가 인기를 끌고 있다. 유사한 조건을 생각해보면 가성비 좋은 가족여행의 숙소로 고려할 만하다. 가족여행의 경우 메이드가 상주해서 식사와 청소, 세탁 등을 도와주는 부분이 큰 장점으로 다가온다. 다수의 골프장과 ‘아쿠아 플래닛’ 같은 워터파크가 클락 인근에 있어 여름철 가족휴가지로 클락을 고려한다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이 부분은 한번 생각해봐야 - 불편한 예약과 교통 문제

 

상대적인 단점은 교통문제이다. 한인 타운이나 앙헬레스 시내까지는 택시나 여행사 등에서 예약할 수 있는 기사 딸린 밴 차량 등을 임차해서 다녀야한다. 한인빌라촌의 경우 한인택시 등을 카톡으로 부를 수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풀빌라 예약은 아직까지 아쉽게도 인터넷에서 일일이 손품을 팔고 검색한 후 카톡 등으로 문의해야하는 단점이 있다.  그러나 타 여행지에 비해 클락의 한인타운에 식당과 마트 등이 위치해 식음료류를 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취재협조 : CS투어  
필리핀 클락=권기정 기자 john@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