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홍삼스파, 마이산 바로 앞에서 즐기는 진한 홍삼스파의 세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스파 즐길 수 있어
마이산을 바라보는 겨울 노천탕 인기
2020-01-03 23:35:18 , 수정 : 2020-01-04 00:02:16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진안홍삼스파에서 쌓인 피로를 풀어 보자.

 


▲진안 홍삼스파 입구 모습 


진안에서 즐기는 신나는 겨울여행 코스 중 가장 신나는 곳이 바로 진안 홍삼스파다. 마이산 바로 앞에 위치한 홍삼스파는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하는 호텔 홍삼빌, 프로그램으로 신나게 즐기는 홍삼 스파, 먹거리를 갖춘 홍삼빌레스토랑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중 가장 인기 있는 곳은 뭐니 뭐니 해도 진안홍삼스파다. 국내 유일의 홍삼한방스파로 이름을 날리고 있는 이곳에서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스파의 묘미를 즐길 수 있다.

 

 
▲진안 홍삼스파 간판 


홍삼스파 1층 고객라운지에는 홍삼판매장, 커피숍, 프론트, 로비라운지, 한가람광장, 남녀 샤워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2층 테라피존에는 양바데풀, 사운드프로팅, 버블센스테라피, 스톤테라피, 아로마테라피, 하모니테라피, 허브테라피, 써멀테라피, 윈드테라피, 스넥바, 샤워실 등이 있다. 3층 아쿠아존에는 방송실, 하늘정원과 함께 노천스파인 하이드로테라피, 아쿠아마인드테라피 등이 있다. 

 


▲진안 홍삼스파 매 모습 


스파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티켓을 구매해야 한다. 다양한 프로그램에 따라 차별화된 티켓을 구입하면 카운터에서 옷장과 신발장을 이용할 수 있는 열쇠와 팔목에 종이 태그를 붙여준다. 체험 프로그램에 따라 팔목 태그는 차별 되어 있다.  

 


▲진안 홍삼스파 3층 사운드 플로팅 모습 


신발장에 신발을 보관하고 옷장에서 탈의를 하고 샤워장에서 깨끗하게 샤워를 하고 나면 수영복과 수영모를 착용하고 2층으로 이동해 본격적으로 프로그램에 따라 체험에 나서게 된다. 프로그램 체험은 순서가 따로 정해져 있지는 않다. 다만 프로그램 소요시간이 정해 있어 시간을 잘 맞춰야 기다리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진안 홍삼스파 내에서 수영을 즐기는 모습 


프로그램 별로 예약이 가능해 시간 예약을 하는 것이 대기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비결이다. 시즌에는 각 프로그램 별로 대기시간이 길어 질 수도 있다. 팔목에 붙인 태그에는 하모니, 스톤, 아로마, 허브, 버블 등의 이용 프로그램 체크 포인트가 있으며, 각 프로그램은 1회만 이용 가능하다. 

 


▲진안 홍삼스파 야외 데크 모습 


진안홍삼스파는 국내 최초로 도입되는 홍삼한방과 음양오행을 프로그램으로 하는 양생목적형 스파다. 국내의 기존 퍼블릭 스파와는 달리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몸과 마음에 진정한 건강과 휴식을 추구한다.

 


▲진안 홍삼스파 5층 하늘정원의 노선스파 모습 


데스티네이션 스파는 버블센스테라피, 아로마테라피, 스톤테라피, 하모니테라피, 허브테라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체험을 통해 정신적, 육체적으로 여유를 찾을 수 있는 공간이다. 하늘정원에 있는 노천스파는 진안 마이산이 바로 눈앞에 보이는 절경 속에서 즐기는 환상적인 겨울의 노천 스파로 이곳을 찾는 모든 관광객들이 꼭 체험하고 있는 진안홍삼스파의 백미다. 

 


▲진안 홍삼스파 5층 하늘정원에서는 마이산을 바라 보며 스파를 즐길 수 있다 


데스티네이션 스파는 개인별 한방체질 진단실 컨설팅에서부터 아쿠아 테라피, 명상 테라피, 마인드 테라피, 건초 테라피, 무브먼트 테라피, 릴랙스 프로그램, 웰빙 식사까지 한 곳에서 모두 체험할 수 있다. 국내, 외 전문가들이 개개인의 건강상태에 맞춰 제공하는 최고의 컨설팅과 테라피를 받아 볼 수 있다.

 


▲진안 홍삼스파 버블센스테라피의 모습 
 

태극버블센스테라피에서는 얼굴에서부터 발끝까지 홍삼거품으로 목욕을 한 뒤 안개와 이슬비로 샤워를 한다. 양생허프테라피는 나무 침대에서 마른 약초와 건초를 덮고 편안히 쉴 수 있는 곳이다. 양생아로마테라피는 홍삼 엑기스를 넣은 탕에서 수압 마사지를 즐길 수 있으며, 양생하모니테라피에서는 머드팩으로 얼굴에 탄력을 주어 몇 년은 젊어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어머니 뱃속 양수 안에 떠 있는 듯, 물 위에 편안히 누워 수중 스피커로 들려오는 음악을 듣는 사운드플로팅공간도 흥미롭다. 

 


▲진안 홍삼스파 버블센스테라피의 모습 
 

2층과 3층에서 웰빙스파를 즐기고 옥상에 위치한 하늘정원에서 마이산을 바라보며 즐기는 야외 노천탕 아쿠아존은 마이산의 아름다운 절경을 감상하며 두한족열(頭寒足熱)도 가능해 이곳 진안홍삼스파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곳으로 항상 많은 고객들로 넘친다. 

 


▲진안 홍삼스파 태극버블센스테라피의 모습 


진안홍삼스파의 겨울성수기는 12월 20일부터 내년 2월 9일까지다. 성수기 기간에는 주중, 주말 구분 없이 주말요금이 적용되며, 동시수용인원이 350명 이상일 경우에는 입장제한 및 코스별 대기시간이 발생할 수 있다. 

 


▲진안 홍삼스파 태극버블센스테라피에서 거품목욕을 체험하고 있는 모습 


진안홍삼스파는 ‘한국관광공사가 추천한 여행지 100선 FunFun한 여행’ 다큐에도 선정되어 방송미디어 및 여행작가들로 부터도 꼭 가보아야 할 여행지로도 소개되고 있다.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하는 HOTEL 홍삼빌


▲진안 홍삼스파의 편안한 휴식을 위한 HOTEL 홍삼빌 모습  


숙소인 HOTEL 홍삼빌은 마이산이 정면으로 바라보이는 경관 속에 26개 객실을 갖추고 있다.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하고 있는 HOTEL 홍삼빌은 격조 높은 연회, 연수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 할 수 있도록 시설 및 운영 프로그램을 완벽하게 준비하고 있다.

 


▲진안 홍삼스파의 백미. 마이산을 바라보며 즐기는 겨울 야외 노천 스파 모습 


각종 단체 및 연합회 행사, 동아리 및 동호회 행사, 고객 초청행사, 세미나 및 전략 회의, 부서별 행사 등의 다양한 단체 활동에 적합한 숙박, 식음, 스파, 부대시설과 행사진행을 제공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대에 걸맞은 맞춤 연회 등을 진행 할 수 있는 완벽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사진제공 : 최상미 여행작가 

 

▶위치 : 전북 진안군 진안읍 외사양길 16-10(단양리 744번지)

 

진안홍삼스파 =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