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디랜드, 희귀한 곤충들과 드넓은 우주를 만날 수 있는 곳
곤충박물관ㆍ반디별천문과학관ㆍ사계절설매장 등
모두가 행복한 열린 관광지ㆍㆍㆍ 어린이ㆍ청소년 인기
2020-01-04 00:35:11 , 수정 : 2020-01-04 00:50:06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반디랜드에서 아이들과 함께 하는 신나는 가족여행을 즐겨보자. 

 


▲반디랜드 조형물 


어린이를 동반해 무주 여행을 계획한다면 눈에 띄는 여행지가 바로 반디랜드(Bandi Land)이다. 입구에서부터 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조형물로 시선을 사로잡으며, 마음을 흔들어 놓는다. 눈요기부터 즐거웠다면, 다음은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의 세계로 떠나본다.  

 


▲반디랜드 입구에 있는 종합안내소 및 조형물의 모습 


반디랜드는 종합안내소를 시작으로 곤충박물관, 반디별천문과학관, 사계절썰매장, 물놀이장, 청소년야영장, 통나무집, 어린이 놀이터, 야외무대, 환경테마공원, 반딧불청소년수련원, 별이 쏟아지는 집, 다목적 강당, 백운산생태관 등으로 조성되어 있어 어린이들을 비롯해 청소년 등 다양한 계층의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반디랜드 입구에 있는 조형물의 모습 


그중에서도 희귀한 곤충들을 만날 수 있는 곤충박물관은 이곳을 대표하는 랜드 마크로 관람객들에게 항상 최고의 인기 장소로 손꼽히는 곳이다. 이곳은 상설전시관, 희귀곤충관, 3D입체영상실, 돔영상실, 생태온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반디랜드의 우주곤충박물관 모습 


▷상설전시관에는 곤충을 주제로 한 다양한 전시물을 설치하여 직접적인 탐구 및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천천히 그리고 자세히 둘러봐야 한다. 반딧불이를 비롯한 2,000여종 10,000여 마리의 전 세계 희귀곤충 표본과 고생대와 신생대의 화석 등이 전시되어 있어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에게도 쉽게 접할 수 없는 좋은 볼거리로 손꼽히고 있다. 

 


▲반디랜드 우주곤충박물관 실내 입구에 있는 거대한 곤충 모형물 모습 


▷휘귀곤충관에는 4개 다리를 가진 워커리하늘소를 반드시 봐야 한다. 전 세계에서 단 한 마리밖에 없는 특별한 하늘소이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암수가 한 몸으로 된 자웅동체의 데모레우스 호랑나비를 비롯해 뿔의 변형, 이종 교잡, 세계 최대형 개체, 돌연변이 등 희귀한 곤충들이 전시되어 있어 세계적인 곤충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특별하고 희귀함으로 가득하다.  

 


▲반디랜드 우주곤충박물관에 있는 다양한 나비들의 모습 


▷3D입체영상실에서는 입체 안경을 착용하고, 3D 애니메이션을 관람할 수 있는 장소로 반디전사 미르, 반딧불 이야기, 곤충 올림픽 등 다양한 입체 영화를 감상할 수 있어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있는 곳이다. ▷돔 영상실에는 직경 14.1m의 반원구 형태로 360도 반경에 설치된 6개의 프로젝트에서 투사되는 실감나는 영상을 누워서 관람할 수 있으며, 생물과 곤충 관련 영상물 등이 상영되고 있다. 

 


▲반디랜드 우주곤충박물관 내에 있는 생태온실의 모습 


▷생태온실은 화산 분화구 형태의 유리온실로 되어 있다. 온실 내에는 100여 종의 열대 및 온대 식물들이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어 사계절 언제나 자연그대로의 식물들을 만날 수 있다. 다양한 식물들이 자리하고 있어 마치 이국적인 지역으로 착각이 된다. 또한, 아쿠아존에는 다양한 열대 및 온대성 물고기들의 아름다운 모습을 관찰할 수 있다.  

 


▲반디랜드에 있는 다양한 시설물 및 체험물 안내


풀숲에 누워 별을 보는 듯한 무주반디별천문관학관에는 전시관, 천체관측실, 3D입체영상실, 관측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시관에는 별과 우주에 관련된 각종 전시물과 달 착륙 우주인 포토존, 태양계 중력저울, 소형망원경, 체험코너, 화성 3D디오라마, 국제 우주정거장(ISS) 실시간 모니터링 등의 체험물로 구성되어 어른들에게는 어릴 적 풀숲에 누워 별을 보던 추억을 되새기게 하고,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는 천문학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나아가 우주에 대한 꿈을 펼칠 수 있는 장으로 준비되어 있다. 

 


▲반디랜드에 위치한 우주반디별천문과학관의 모습 


▷천체관측실에서는 맑은 날 관측실에 설치된 다수의 천체망원경으로 별, 달, 행성, 성운, 성단, 은하 등 우주의 아름답고 신비로운 천체의 모습을 관측할 수 있다. 주 관측실에는 주 망원경, 국내 최대 13M 원형돔 800mm(f/10) 나스미스식 반사방원경, 보조관측실의 천체망원경, 이동식 망원경 등이 설치되어 있다.

 


▲반디랜드 우주곤충박물관 실내 전시물 모습 


▷3D입체영상실에서는 120인치의 실버스크린으로 별의 진화, 화성탐사 등 실감나는 천문 우주 관련 3D입체영상으로 환상적인 우주여행을 즐길 수 있다. ▷관측프로그램은 날이 맑은 날 천체망원경을 이용해 직접 별을 보면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천문과학관에서 유료로 신청할 수 있으며, 관측 프로그램은 만 5세 이상부터 선착순으로 참여가능하다.

 


▲반디랜드 우주곤충박물관 실내 전시물 모습


숲해설가와 함께하는 백운산 생태관에서는 자연과 하나 되는 시간이 된다. ▷본관에서는 숲속 생태계의 다양한 주제를 대상으로 숲해설사와 함께 다양한 체험과 교육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생태숲 전시관과 더불어 백운산 정상(4.4Km, 왕복 1시간 내외 소요), 생태숲전망대, 생태숲관찰로 등 다양한 야외 활동이 가능한 공간이다. 

 


▲반디랜드 우주곤충박물관 실내에 전시된 아치도나 나뭇잎나비 모습


자라나는 청소년의 정서함양과 여가선용의 공간인 무주반딧불청소년수련원은 본관, 별관, 청소년야영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밖에도 기타시설로는 야외물놀이장, 야외공연장, 사계절썰매장, 환경테마공원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반디랜드 입구 모습. 반디랜드 조형물과 매표소가 보인다


반디랜드는 모두가 함께하는 열린관광지, 모두가 행복해지는 열린관광지, 누구나 쉽고, 즐겁게 여행할 수 있는 무장애 여행지이다. 지체, 시간, 청각 장애인, 어르신, 영유아 동반가족 등 모든 관광객이 이동의 어려움 없이 즐겁게 여행을 할 수 있는 장애물 없는 관광지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위치 : 전라북도 무주군 설천면 무설로 1324



반디랜드 =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