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코로나19로 지친 시민과 관광업계를 위한 서울ONE+패스 출시
서울 내 여행서비스 및 주요 관광지 91개소 관광시설에서 최대 80% 할인 혜택
행운 번호 콕 추첨, 히든 10% 찾기 비대면 SNS 이벤트 추진
2020-10-22 11:26:57 , 수정 : 2020-10-22 16:38:47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원(ONE)하는 혜택 여기 다 있다.”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의 여가활동 지원을 위하여 관광업계와 함께 최대 80%의 할인을 제공하는 ‘서울ONE+패스(서울원플러스패스)’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서울ONE+패스 포스터


코로나19 이후 서울시민들은 가족과 보내는 시간이 증가했고, 해외여행보다 국내 여행을 하면서 단조로운 소비패턴으로 변화됐다. 여가활동 빈도수 또한 발생 이전보다 90% 이상 줄었으며, 시민의 70% 이상이 코로나 블루를 경험한 적이 있다고 밝혔다.


이에 서울관광재단은 변화된 서울시민 생활관광을 지원하며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서울 여행을 제공하기 위하여 서울ONE+패스 출시한다.


서울ONE+패스는 서울 내 관광지, 공연, 체험 등 91개소의 이용 및 체험권을 할인받을 수 있는 스마트한 서울 여행권으로서, ▷롯데월드 어드벤처 40% 할인, ▷N서울타워 50% 할인, ▷국내여행자 보험 80% 할인 등 카드 한 장을 통해 올해 말까지 별도 신청 없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양질의 서울관광을 즐길 수 있다.



서울ONE+패스는 오는 11월부터 연말까지 횟수 제한 없이 무제한 사용이 가능하며, 최대 할인 혜택을 받으며 여가를 즐길 수 있다.




▲서울ONE+패스 디자인 4종


서울관광재단은 “지난해부터 내수 관광 활성화를 목적으로 내국인을 위한 관광 패스를 선보여 왔으며, 코로나19 이후 급증한 국내 여행 수요에 발맞추기 위해 서울ONE+패스를 출시했다”며, “시민들에게 더욱 큰 혜택을 드리기 위해 작년에 판매된 서울관광패스보다 업그레이드된 것으로 단순한 여행 할인권이 아닌 침체된 서울관광업계와 서울시민의 관광 활동을 지원하는 착한 여행 카드”라고 밝혔다. 


정부의 코로나19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활동이 시작된 이후 서울방문 관광객 및 서울관광 수요는 급감했으며, 관광시설은 운영침체→재정부담→단축운영→폐업의 악순환으로 연결됐다.


서울ONE+패스 사업에 참여하는 관광시설은 시민의 관광활동 지원을 위해 최대 이용 할인율을 제공하며, 재단은 할인율에 따른 지원금을 관광시설에 최대 500만 원 한도로 선지급하여 시설의 계속 운영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운영지원→공동홍보→관광객유치→계속운영의 선순환 체계를 마련하며 건강한 관광생태계를 구축하고 더욱 양질의 관광콘텐츠를 생산해 관광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서울ONE+패스 히든10 관광지 찾기 이벤트 스티커


관광객의 즐거운 서울 여행을 지원하기 위해 모든 관광시설과 함께 중앙방역대책본부의 권고사항에 따른 방역관리 위험도 점검을 마쳤으며, 시설의 방역관리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을 실시했다.


패스 출시 전 중앙방역대책본부 및 방역 전문기관 협업을 통해 모든 관광시설을 대상으로 방역상태에 관한 상호점검과 방역담당자들 대상 온라인 교육을 시행했으며, 참여 관광시설 별로 방역물품도 지급했다. 관광시설 이용 시 안전거리 유지, 마스크 착용과 같은 안전 가이드 지침 준수, 마스크 미착용 시 출입 제한 안내문 게시 등 생활 방역에 대한 지침도 준수하도록 권고하고 있다.


향후 사회적 거리두기 활동이 격상될 경우를 대비하여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상황을 실시간으로 전달할 예정이며, 관광시설에 따라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받는 시설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패스 사용 전 반드시 방문 희망 관광지의 홈페이지 확인이 필요하다.


서울ONE+패스는 서울 시내 관광정보센터 4개소 및 서울로7017 여행자터미널에서 무료로 배포하며 모바일 버전은 서울시의 서울시민카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실물 패스는 별도의 신청 없이 ▷명동관광정보센터, ▷서울역 관광정보센터, ▷용산역 관광정보센터, ▷김포공항 국제선 관광정보센터 ▷서울로 7017 여행자터미널을 방문하면 즉시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모바일버전은 1만 매 한정으로 출시하며 서울시민카드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은 후 이벤트 응모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다. 패스 수령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디스커버리서울패스 홈페이지를 방문해 확인 할 수 있다.






서울관광재단에서는 더욱 즐거운 서울 여행을 위해 다채로운 온라인 이벤트도 추진한다. 배포된 서울ONE+패스 뒷면 일련번호를 무작위로 추첨해 소지자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행운 번호 콕 이벤트는 출시 후부터 12월 말까지 서울원플러스패스 카카오톡 공식 계정 및 SNS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인증사진 이벤트인 히든 10% 찾기도 진행된다. 기존 할인율에 더해 추가로 할인을 제공한 관광시설에서 히든 10% 스티커 사진과 해시태그를 개인 SNS에 올린 이용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이준 서울관광재단 관광서비스팀장은 “이번에 출시되는 서울ONE+패스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는 서울 관광의 새로운 즐거움을 주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광시설에는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상생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ONE+패스 관련 세부사항은 서울ONE⁺패스 고객센터 대표전화 또는 카카오톡 서울원플러스패스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