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온라인에서 면접 보고 취업까지 한번에...'MICE 인재뱅크 취업박람회' 개최
MICE 유관업체 18개사 참여, 총 90회 채용 면접 진행,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 지침 따라 온라인 개최
기업과 취업준비생 간 양방향 소통의 장을 마련, 인력 수급 불균형 최소화
2021-09-02 08:21:51 , 수정 : 2021-09-02 08:52:42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2021 서울 MICE 인재뱅크 대상으로 ‘MICE 인재뱅크 취업박람회’(이하 박람회)를 지난 8월 31일 온라인에서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2021 MICE 인재뱅크 취업박람회


MICE 유관 기업ㆍ단체 18개 사가 참가하여 총 90회의 면접을 진행했다. 참가기업은 기업별로 마련된 온라인 부스에 회사 소개 및 PR 영상을 게재하고, 자기소개서 필수 질문을 공지하여 취업준비생이 참고할 수 있는 채용 기준을 제시했다. 


박람회에는 ▷국제 ESG 협회 ▷글로비원 ▷주식회사 더 ▷비아젱 ▷세계전람 ▷스피언스 ▷엑스포럼 ▷엠씨아이코리아 ▷온커뮤니케이션즈 ▷유라스텍 ▷이즈피엠피 ▷컨빈인 ▷코스모진 여행사 ▷펀팩 ▷피오디커뮤니케이션즈 ▷피플앤밸류 ▷플래너스21 ▷한국 SNS 인재개발원 등이 참가했다.


이번 박람회는 취업준비생이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비대면 채용 트렌드에 대응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비대면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실시간 채팅 기능이 강화됐다. 취업준비생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단계에서 관심 기업의 온라인 부스를 방문하고 채용 담당자와의 실시간 채팅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할 기회를 제공했다.




▲MICE 멘토링 콘서트 현장사진 


또한, 박람회에 참가한 기업은 취업준비생의 서류를 열람할 수 있어 지원자뿐 아니라 적합한 인재가 있으면 기업이 먼저 면접을 제안할 수 있었다. 


이에 앞서, 서울 MICE 인재뱅크(MICE 글로벌 전문가 소속 취업준비생 100명)가 본 취업박람회 및 하반기 채용에 대비할 수 있도록 사전행사로 MICE 멘토링 콘서트가 진행됐다. 


8월 17일, 서울 MICE 인재뱅크의 선호가 높은 기업의 현직자 5인을 멘토로 초청하여 채용 전형과 취업 준비 방법에 대한 상담이 이뤄졌다. 이 밖에 ▷직무별 중요시되는 역량에 대해 알아보는 OX 퀴즈, ▷실제 업무에서 마주할 수 있는 최악의 상황에 대해 토의하는 양자택일 게임, ▷멘토의 실제 경험이 담긴 이야기를 나누는 추억의 소지품 토크가 진행됐다. 


본 MICE 글로벌 전문가는 지난 3개월간 약 45시간에 달하는 직무 및 취업 관련 교육을 이수했고, 서울에서 진행되는 MICE 행사의 현장 운영 요원으로 활동하며 MICE 인재로서의 종합적인 역량을 키워오고 있다. 




▲MICE 멘토링 콘서트 현장사진 


김지현 서울관광재단 MICE기획팀장은 “서울 MICE 인재뱅크는 MICE 업계로 진출하고자 하는 취업준비생 100명을 선발하여 교육 및 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기본적인 훈련이 되어 있는 직원을 채용하기 때문에, MICE 업계에서는 인재뱅크 출신 직원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 기업에서 신규직원 채용을 할 때 문의를 많이 하신다”며, “업계가 원하는 준비된 인력, 취업준비생들이 가고 싶은 MICE 기업으로 매칭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 라고 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