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주서울관광사무소, 한‧중 수교 30주년 및 추석 명절 축하 위한 다양한 행사 개최
2022 중국관광문화주간 ‧ 제10회 2022 서울·중국의 날 ‧ 중국 추석 명절 행사 등 
대세쌍 소장, “양국 국민의 문화 관광교류와 민족문화의 상호 이해 증진되길 바라”
2022-09-20 16:48:12 , 수정 : 2022-09-21 14:09:39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중국주서울관광사무소(소장 대세쌍)은 풍성한 수확의 계절을 맞이해 한 ‧ 중 수교 30주년을 축하하고, 추석 명절을 축하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펼쳤다.




▲아름다운 중국  CI


이번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중국주서울관광사무소와 한국관광전문기자협회는 함께 손잡고 중국주서울관광사무소 공식 홈페이지와 소셜미디어를 통해 ‘황금빛 9월’을 국내에 선보였다. 


중국주서울관광사무소는 이번 행사를 더욱 빛내기 위해 ▶2022 중국관광문화주간 ▶제10회 2022 서울중국의날 ▶중국추석명절행사 등 3가지 행사를 각각 진행해 한국인 관광객들에게 중국에 대한 이미지를 더욱 확대시키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2022 중국 관광문화주간 (China Tourism and Culture Week)
 


▲중국관광문화주간 포스터 


2022년 9월 1일 문화관광부 국제교류협력국, 무형문화재 및 인민망 주최로 중국관광문화주간 행사를 한국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본 행사는 ▷도시건설 ▷실크로드 여행 ▷마을 활성화 ▷황하문화 ▷빈곤감소 등 5개 섹션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중국관광청 공식 홈페이지와 SNS 계정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제10회 2022 서울·중국의 날 Seoul-China Day
 


▲제10회 서울·중국의 날 포스터 



주한중국대사관과 서울시가 공동 주최하고, 중국주서울관광사무소와 주한중국문화원이 공동 주관하는 ‘2022 서울·중국의 날’은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중국의 ▷안후이, ▷광시, ▷산시성 안캉, ▷산동 린이 등 중국 성·시(省市)의 청산녹수와 아름다운 시골, 사람과 자연의 조화로운 공존을 보여주는 행사다.



#하늘 끝에서도 함께하리라 – 중국 추석 명절 행사 (Mid-Autumn Festival:A Moon moment to Remember)
 

▲산둥성 황하 생태관광 포스터 


추석은 한·중 양국이 예로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전통 명절 중 하나로 화합과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양국 국민의 비전을 담고 있다. 중국주서울관광사무소는 이번 명절을 맞아 산둥(山东)성 문화관광청과 후베이(湖北)성 문화관광청을 연계해 ▷‘하늘 끝에서도 함께하리라’의 ‘산동황하생태관광’ ▷‘창장 따라 즐기는 후베이(湖北) 여행’ 등 온라인 여행 사진과 영상전시를 통해 중화민족의 어머니 강으로 잘 알려진 황하와 창장의 아름다운 경치와 웅장함을 함께 선보였다.

 


▲창장 따라 즐기는 후베이 여행 포스터


이번 행사를 총괄 주관한 중국주서울관광사무소 대세쌍 소장은 “한·중 양국은 지리적으로 가깝고, 사람 간에 친하며 문화가 서로 잘 통한다”라며, “전통 명절인 추석을 맞아 양국 국민의 문화 관광교류와 민족문화의 상호 이해를 증진하고 즐거운 추석 연휴를 보내며 아름다운 생활을 맞이하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중국관광청 ▶공식 홈페이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과 ▶SNS계정을 참고하면 된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