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베트남 하늘길 접수 베트남항공 차세대 주자 ʻ뱀부항공’
2020-02-27 10:25:01 , 수정 : 2020-02-27 11:11:43 | 정연비 기자

[티티엘뉴스] 2017년 5월 설립된 뱀부항공(Bamboo Airline· QH)은 베트남 대기업인 FLC Group의 자회사로 FLC Group은 부동산 및 건설, 금융, 호텔 & 리조트 등 광범위한 비즈니스 활동을 펼치고 있다. 든든한 모기업의 전격적인 지원에 힘입어 베트남 차세대 항공사 시장에 도전장을 낸 뱀부항공은 보다 합리적인 운임으로 5성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베트남 항공청 (the Civil Aviation Authority of Vietnam)에 따르면 2020년 1월 기준 뱀부항공은 94%의 높은 정시운항율을 기록하여 베트남 전체 항공운송 분야에서 가장 우수한 기록을 달성했다. 뱀부항공은 올해 중장거리 노선에 투입 가능한 보잉 787-9 드림라이너 12대를 포함해 50대 항공기를 보유할 계획이다. 비행 네트워크도 60개의 국내선과 25개의 국제선을 확대해 총 85개의 노선을 연결하는 명실상부한 베트남 최대 항공사로 자리매김할 준비를 하고 있다. 

 

 

베트남 민간항공 최초 와이드바디 B787-9 드림라이너 인수

 

뱀부항공(Bamboo Airline· QH)이 베트남 민간항공사 최초로 보잉 787-9 드림라이너를 인수했다. 이번에 도입된 보잉 787-9 드림라이너는 뱀부항공과 보잉사 간의 체결된 구매 계약 중 첫 번째로 인도된 와이드바디 항공기다. 이에 따라 뱀부항공은 와이드바디 항공기를 운항하는 베트남 최초의 민간항공사라는 타이틀을 달게 됐다. 

 

보잉 787-9 드림라이너 시리즈가 지속적으로 도입되며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선정된 베트남의 상징적 목적지인 ‘하롱베이’라는 이름을 달고 운항할 예정이다. 

 

보잉 787-9 드림라이너는 보잉 787 계열의 가장 최첨단이며 현대적인 모델로서, 뛰어난 유연성과 트윈 엔진을 갖춘 항공기 모델이다. 길이가 63m (787-8 드림라이너보다 6m 더 길다.), 높이가 17m, 날개 폭이 60m인 이 모델은 1만3950km 거리를 통해 약 294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다. 

 

보잉 787-9 드림라이너는 787-8(248석)보다 더 많은 좌석이 배치돼 있으며 787-10(6345마일, 1만1750km)보다 더 멀리 운항할 수 있다. 보잉 787-9 드림라이너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연료 효율이 높은 현대식 항공기로, 무게를 최소화하기 위해 많은 첨단 기술을 적용했다. 비슷한 항공기에 비해 보잉 787-9 드림라이너는 연료 소비가 20% 적고, 유지 비용이 30-40% 적게 든다. 이런 다양한 강점은 뱀부항공이 아시아, 유럽 및 미주 등 중•장거리 노선 투입 항공기를 보잉 787-9 드림라이너를 선택하는데 중요한 요인이 됐다.

 

 

가성비•안전•편안함 등 최상의 경험 추구 

 

뱀부항공(Bamboo Airline· QH)은 새로운 보잉 787-9 드림라이너의 추가를 통해 네트워크의 확장 외에도 비즈니스 클래스 서비스를 향상시켰다. 뱀부항공은 비행 내내 승객과 객실 승무원 모두를 위한 충분한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구성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였다. 일반적인 보잉 787-9 드림라이너는 최대 330명까지 탑승할 수 있지만 뱀부항공의 ‘하롱베이’ 보잉 787-9 드림라이너는 비즈니스 클래스 26석, 이코노미 클래스 268석으로 구성해 최대 294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도록 객실 내부를 변경했다. 넓어진 기내 통로는 승객들의 편의성을 도모한다. 

 

보잉 787-9 드림라이너의 비즈니스 클래스 객실에서 각 승객에게는 터치와 원격 모드가 있는 핸드셋 컨트롤러가 제공되며 누워있을 때에도 창 조명을 편리하게 조정할 수 있다. 또한 고급 가죽과 패브릭 시트는 보타니 위빙, 란탈 등 세계 유수의 업체에서 제작됐으며 칸막이는 승객을 위한 사적인 공간을 만들어 준다.

 

또한 비즈니스 클래스 객실의 좌석은 180도까지 기울어져 승객이 다리를 쭉 펴고 비행을 즐길 수 있다. 뱀부항공(Bamboo Airline· QH)은 승객들의 휴식이나 오락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뱀부스카이’라는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 시스템을 통해 승객들은 노트북이나 휴대전화 같은 개인 기기를 통해 광대한 엔터테인먼트 스토어에 접근할 수 있다. 파나소닉의 EX3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기반으로, 승객들은 다양한 영화, 음악, TV 시리즈, 비디오 게임 등을 선택할 수 있다. 

 

 

 

 

B2C 및 B2B 시장까지 적극 개척 

 

한편 뱀부항공(Bamboo Airline· QH)은 2020년 2월 10일부터 BSP 발권을 개시했으며 BSP에 가입된 여행사는 갈릴레오 GDS에서 뱀부항공 티켓 발권이 가능해졌다. 그간 뱀부항공은 그룹항공 발권과 B2C 온라인 판매만을 기본적으로 해왔지만 갈릴레오 등 GDS 가입을 본격화하며 OTA 여행사와 BSP 여행사 판매 증대를 위한 전략임을 밝혔다. 뱀부항공으로 BSP 발권 시 아직까지 현금으로만 발권 가능하지만, 2월 말 혹은 3월 초까지 카드 발권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한 뱀부항공은 토파스 Sell-connect과 세이버 등의 GDS도 추후 순차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 나트랑 에바종 프라이빗 비치

 

▲​몽키아일랜드 해변

 

▲하노이

 

 

뱀부항공 주요 취항지


뱀부항공(Bamboo Airline· QH)의 주요 노선은 한국인 인기 여행지인 다낭, 나트랑, 하노이다. 나날이 증가하는 한국과 베트남 간 무역 및 관광 교류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뱀부항공은 인천-다낭, 인천-나트랑 노선에서 승객들에게 보다 고품질의 비행 옵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부터는 하노이와 호치민 등의 도시로 편리하게 방문이 가능해졌다. 

 

다낭은 세계문화유산인 후에 왕궁과 미선 유적지, 호이안 올드타운 등에 인접해 있기 때문에 베트남 중심부의 모든 랜드마크를 방문할 수 있는 목적지다. 티몬과 다낭관광청에 따르면 베트남 다낭은 2018년 여름 한국인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외국 여행지로 선정될만큼 다낭은 모든 연령대의 여행객을 만족시킨다. 

 

특히 선짜 반도, 바나힐, 하이반 고개 등은 다낭 내 유명 관광지를 구경한 후 다낭•호이안 등의 리조트에서 휴양을 통해 여유를 즐길 수 있다. 대낮의 액티비티 외에도 밤에는 드래곤브릿지 등은 낭만적인 다낭을 느낄 수 있으며 겨울철 다낭은 고품질 골프 코스를 보유하고 있어 한국 골퍼들이 사랑하는 지역이다. 

 

나트랑은 아름다운 해변과 푸른 바다, 백사장이 있는 매력적인 자연 경관을 자랑하는 목적지다. 해안도시답게 신선한 해산물 요리로 유명하다.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는 천년간 주요 도시 기능을 해왔던 만큼 고대 사원과 박물관, 프랑스 건축 양식, 전통 시장 등을 자랑한다. 하노이에서 꼭 방문할 곳으로는 호안 끼엠 호수와 문학사원, 롱비엔 다리, 하노이 오페라 하우스, 탕롱 왕궁 등이다. 유명 명소 외도 도자기 마을, 고대 마을 등이 있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