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서울시, 서울다누림관광 서포터즈 모집 
3월 15일까지 접수, 20일 최종 발표, 28일 발대식 예정
서울 관광 명소 입장권 지원 및 서포터즈 임명장 수여, 활동비 지급, 봉사활동 인정, 우수 활동자 특전 등 혜택 제공
2020-02-28 15:17:14 , 수정 : 2020-02-28 16:04:40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서울다누림관광서포터즈와 함께 누구나 여행하기 편리한 서울 만들어요”ㅊ


서울관광재단과 서울시는 관광 약자 대상 서울의 무장애 관광 정보 발굴·제작 및 무장애 관광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오는 3월 15일까지‘서울다누림관광 서포터즈(이하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서울다누림관광 서포터즈 모집 포스터


서포터즈 활동은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총 8개월간 진행되며, 참여자는 매월 관광 약자를 위한 관광정보 발굴, 검증 및 제공을 위해 개인 미션과 조별 미션을 수행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개인 미션으로는 서울다누림관광 홈페이지에 게시될 관광지 및 주변 편의시설 사진 촬영과 접근성 조사, 개인 SNS를 활용한 행사 및 이벤트 홍보, 서울다누림시티투어 테마여행을 비롯한 행사 운영지원 등이 있다. 조별 미션으로는 관광약자 일일체험 후기와 관광약자를 위한 추천 관광 코스 등을 주제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활동이 부여된다.

 


▲다누림관광서포터즈 2019년 발대식 모습 


서포터즈 미션 결과물은 서울다누림관광 홈페이지와 서울다누림관광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서포터즈 참여자에게는 미션 수행을 위한 서울 관광지 입장권 및 매월 소정의 활동비 지원, 봉사활동 시간 인정,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 명의 임명장 수여는 물론, 우수 활동자 대상 상품과 표창장 시상 등 다양한 혜택이 부여된다. 


서류 접수 기간은 오는 3월 15일까지이며, 서울 관광과 무장애 관광에 관심이 있는 서울 거주 또는 소재 대학(원)생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콘텐츠 제작 능력이 뛰어나며 SNS 사용이 활발한 자 또는 장애 학생 도우미 활동 등 관련 경험이 있는 자를 우대한다.

 


▲다누림관광서포터즈 한강썸머뮤직피크닉 모습 


서류 심사와 전화 면접을 거쳐 3월 20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최종 선발된 서포터즈 대상으로 오는 3월 28일 서울다누림관광센터에서 발대식이 열릴 예정이며, 발대식 당일 미션을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되는‘무장애 관광 이해’교육과 휠체어 사용 장애인과 함께 서울 관광지를 둘러보는 현장 답사도 진행된다.


서포터즈 지원 신청은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 또는 서울다누림관광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 로드 한 후 작성하여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모집 공고문‘Q&A’를 참고하면 된다.

 


▲다누림관광서포터즈 2019 취재 모습


한편, 서포터즈는 서울관광재단에서 추진하는‘유니버설 관광환경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장애인, 고령자 등 관광 약자가 이용하기 편리한 관광지 및 편의시설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누구나 여행하기 편리한 서울을 만드는 데 일조하게 된다. 관광 약자란,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영유아 동반자를 비롯하여 의사소통, 이동의 제약 등으로 관광 활동에 어려움이 있는 사람을 의미한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